[여행] 하와이에 관해 우리가 몰랐던 15가지 사실 / 15 facts about Hawaii

in #kr7 years ago (edited)

혹시 하와이 여행 계획 있으세요?
있으시다면, 가시기 전, 하와이에 관한 몇가지 사실들에 관하여 숙지 후 여행 가시는 편이
이래나 저래나 도움이 좀 되실듯해요. ^^

현지인들과 대화시에도, 살짝 살짝 나의 드높은 상식을 빛내주면 부러운 눈빛을 받으시게 되겠죠?? ㅎㅎㅎ
.
자 그럼 시작합니다~~!!!!!!!!!!.
.
.
.

.
.
.
.
.
.

  1. 하와이는 아시안계 미국인이 대략 58% 를 차지하는 유일한 미국의 주이다.
    .

    .
    .
    .
  2. 하와이 토착언어의 알파벳은 겨우 13글자이다. (알파벳은 26자)
    .

    .
    .
    .
  3. 1868년에 일어난 '하와이 지진'이 역사상 가장 큰 지진이며, 심지어 그 지진의 여진은 아직도 관측되고 있다.
    .

    .
    .
    .
  4. 하와이, 버몬트, 알라스카, 마인 주(州)는 모두 빌보드 차트를 금지하였다.
    .

    .
    .
    .
  5. 2012년부터 2015년까지, 하와이에서는 평균적으로 매주 한명의 관광객이 목숨을 잃는다.
    .

    .
    .
    .
  6. 사실, 에베레스트 산이 세계에서 제일 높은 산은 아니다. 하와이에 있는 마우나 키(Mauna Kea) 산이 1 km 더 높다.
    .

    .
    .
    .
  7. 1993년에, 미국 의회와 클린턴 대통령은 1893년의 하와이 왕국의 폐위 사건과 불법적인 합병에 대하여 인정하고 사과하였다.
    .

    .
    .
    .
  8. 하와이에서는 햄스터 기르는 것이 불법이다.
    .

    .
    .
    .
  9. 하와이에 살았던 일본인 신토신부는 조지 워싱턴을 신성시하였다.
    .

    .
    .
    .
  10. 대탐험가 콜룸부스가 대륙간 교환무역을 성행시키기 전에는, 플로리다에는 오렌지도 없었고, 에콰도르에는 바나나도 없었고, 아일랜드에는 감자도도 없었고, 콜롬비아에는 커피도 없었다. 그리고, 하와이에는 파인에플도 없었고, 아프리카에는 고무나무가, 이탈리아에는 토마토가 없었다. 마찬가지로 스위스에는 초콜릿도 없었다.
    .

    .
    .
    .
  11.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하와이의 호놀룰루 섬에서 태어나고, 당선된 첫번째 대통령이다.
    .

    .
    .
    .
  12. 미국에는 온도가 절대 38도를 넘지 않는 두 개의 주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알라스카 주'와 '하와이 주'이다.
    .

    .
    .
    .
  13. 2014년에 하와이는 늘어나는 노숙자와의 전쟁을 선포하였는데, 그 방법은 노숙자에게 미국 본토로 돌아가는 편도행 비행기표를 제공하는 것이었다.
    .

    .
    .
    .
  14. 하와이에서만 비정상적으로 많이 일어나는 신체적 상해는 바로 '팔 골절'이다.
    .

    .
    .
    .
  15. 하와이항공사는 하와이를 떠나는 여행객들에게는 4.5kg 상당의 파인애플 또는 파파야 상자는 무료로 싣을수 있게 해준다.
    .

    .
    .
    .
    .
    .
    .
    .
    어떠세요?
    .
    하와이에 관하여 몰랐던 사실들을 좀 알게 되셨죠? ㅎㅎ 하와이 여행가실때, 친구/친척 심지어는 현지인들에게까지도
    아는 척 할수 있는 습자지 마냥 얉은 지식이었습니다. ^^

source: http://www.factslides.com/s-Hawaii

Sort:  

저 꼭 잘 기억해두었다가 언젠가 할 하와이 여행에서
유용하게 잘난척할게요 :)

'알쓸신잡'의 한가지였습니당~ ㅎㅎㅎㅎ

전부 다 몰랐던 사실들이네요ㅎㅎ
재밌게 읽고 갑니다^^

저도 처음 읽었을때, 제대로 알았던 것이 하나도 없더라고요. ㅎㅎ

관심 보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0^

하와이 꼭 가고 싶은 여행지 중 하나인데 좋은 정보 잘 보았습니다.

저도 꼭 가보고 싶은 여행지 입니다. 제가 듣기로는 천당 밑에 분당이 아니라, 원래가 천당 밑에 하와이 였다고 하더라고요.. ㅎㅎㅎㅎ

조만간 꼭 뜻을 이루실 거에요~ ^0^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네요! 특히 산과 토착언어 이야기 놀라웠습니다. 하와이 신혼여행이 꿈인데 가서 미래의 남편에게 이야기해줄 수 있길 ㅎㅅㅎ.... 잘 읽었습니다 ;-)!!!

신난다님의 지적미를 발산하시는데, 일말의 도움이 됐다니 기쁩니다요~ ^0^

넘 재미 있게 봤습니다. 하와이를 언젠가는 가볼 수 있겠죠.^^

저는 하루에 두시간씩 두 손 공손히 모으고 기도드립니당~ ^^

신혼여행 하와이 자유여행 했다가, 누가 렌트카 긁고 가서 곤욕 치르고, 호텔방엔 바퀴벌레 돌아다니고...ㅜㅜ

헐... ㅠㅜ 고생하셨군요.

저는 오히려, 세부에서 벌레랑 도마뱀 때문에 곤욕을 .. ㅠㅜ

와이프는 자연경관에 또 가고 싶다는데, 저는 안가고 싶네요.ㅜㅜ

올 여름에 필리핀 가려다가 현지상황이 안좋아서 취소하고...

다른곳 알아보고 있습니다.

몇가지 팁을 드리자면, 하와이는 호텔이 오래되어서 동남아와 같은 좋은 호텔 기대하고 가시면 절대 안됩니다. 또한 블랙박스나 CCTV가 개인정보 보호법 때문에 거의 없기 때문에 안전에 스스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런 거 보면, 전반적으로 우리나라가 치안과 안전 등에서는 좋은 점수 받을만 해요.. 그렇죠? ^0^

마우나 키 산은 왜 안유명하지;;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6543.69
ETH 3327.31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