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daddy] 회식, 늦은 귀가, 이른 출근

in #kr7 years ago

어제는 소규모 회식 자리가 있었습니다.
회식이 많은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월 2~3회는 항상 있는 것 같습니다.
퇴근 후 항상 집에서 저녁을 먹다가 이렇게 회식 하는 날에는 아내의 저녁이 항상 걱정이네요.
혼자 있으면 저녁을 거르지는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어서요.

어쩔수 없이 직장인이다 보니 상사가 회식 하자고 하면 참석을 합니다.
보통은 1차에서 회식을 자체 종료하고 집에 귀가하는데...어제 같은 경우는 어쩔 수 없이 2차까지 갔네요. 다행히 2차에서 자체종료 후 귀가를 하긴 했는데요...
집에 오니 00시 03분....
오랜만에 날이 바껴서 귀가 했습니다.

조용히 가족들이 깨지 않게 화장실로 가서 씻고...
옷도 조용히 안방이 아닌 서재에서 갈아 입고...
외투 등은 옷장에 넣지 못하고 조용히 거실에 걸어 놓고...
숨죽이면서 이런 저런 마무리를 하네요.

24시간 넘게 아들 얼굴을 못봤네요...
아내의 얼굴은 17시간만에 보는데요...
방이 어두워 아들과 아내의 얼굴을 잘 보고 싶어 불을 키고 싶지만,
하고 싶은 대로 하면 술취해서 주정하는 줄 알고... 싫어하겠죠?ㅎㅎㅎ


아들과 아내를 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지만....
그냥 그냥 잠자리를 청하네요
잠을 잔건 맞는지?... 밤새 속이 안좋고 머리가 아파서... 잔게 맞는지 모르겠지만
5-6시간 후에...

출근을 위해서 또다시 일어났습니다.
모두 잠들어 있어 이번에도 조용히 조용히...
씻고 옷을 갈아 입고
주방에서 간단히 빵과 우유를 먹고
현관문 여는 소리에 가족들이 깰까봐 아주 조심히 또 출근을 합니다.


이런 생활... 가족의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하지만, 정작 가족과 함께 할 시간이 없네요ㅠㅠ


여러분의 보팅이 힘이됩니다 Your voting gives me strength. Thank you.
follow me!

Sort:  

주객이 전도 되는 경우죠, 뭐가 목적이고 뭐가 방법인지...
같은 있는 시간을 알차게 보내면 되죠~
제 글 페이아웃 보팅주사위 당첨 축하드립니다
https://steemkr.com/kr-writing/@floridasnail/4uokdv
tip! 0.540

앗!!! 페이아웃 당첨이 되었군요 ㅎㅎ 감사합니다^^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글 좋은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그 상사는 가족도 자녀들도 엄나 보내요 ^^
수십년이 지나도 변할수 없는건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가족은 있는데 가정에서의 역할이 없는게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ㅎ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야 하는데 ㅠㅠ 화이팅입니다

네 가족과 함께 하는시간이 적어지는게 슬프네요ㅠ

예전에는 가족이란 자주 부딪히며 집안에서 같이 사는 사람이라는 뜻인데, 요즘은 집안에서 같이 잠만 자는 사람으로 바뀐 것 같아 안타깝네요.
주말에는 가족과 많은 시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정말 집에서 잠만 자고 있습니다ㅠ 슬프네요ㅠ

흔한 직장인들의 일상이지만 왠지 맘이 짠하네요.

직장인이 가장 슬프고 힘든건 아니지만... 불쌍한건 사실입니다.

@jaytop님 글에서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이 오롯이 느껴집니다!!~ ^^
화이팅!!! 응원합니다. ^^

평소에 잘 못하니 글로라도 이렇게 하고 있답니다 ㅎㅎㅎ

거의 다 비슷한 것 같습니다 ㅠ. 가족과의 시간이 소중하기에 휴일에도 사람들 북적거리는 곳에 가게되나봅니다. 응원합니다!

그렇죠. 가족과의 시간이 소중하기에 주말에도 나들이를 가겠죠 ㅎㅎ

회식은 월 1회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 2~3회는 좀 그렇네요 ㅠㅜ

네...월1회도 많다고 생각이 드는 사람중에 하나입니다.

가겠다는 사람 따로 붙잡지만 않아도 참 좋을텐데 말이죠... 화끈하게 마시고, 시원하게 집에가면 좋을텐데 .. 그게 안되니 ㅠㅜ... @jaytop님 팔로우 감사합니다 :)

회식을 2차 3차 하지않는게 좋은거 같아요.
어쩔수 없이 가야하는 상황을 일체 방지 하는거죠.
회식문화는정말. ㅠㅠㅠ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9155.39
ETH 3757.58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