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봉으로 살펴보는 비트코인!

in #kr7 years ago

오늘도 일요일 오후의 시간은 한가하기만 하네요.
아이가 낮잠을 자는 시간이기에 주말에는 이시간이 저에게는 스팀잇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오늘도 스팀잇을 하면서 비트코인의 차트도 한번 쭉 살펴봤습니다.

차트를 주봉으로 해서 2년전의 차트까지 보다 보니 300불 시대를 오랫동안 지켜오돈 비트코인의 모습이 또 한번 새롭게 보여지기 시작하네요! (이 시기에 비트코인을 못모은게.... 기회를 놓친게....아쉽게 느껴지네요^^)

빗썸이 나오고 그 시절부터의 빗썸으로의 KRW 차트를 봐도 400만원 언저리하던 시절 저는 왜 많이 구입하지 못했을까 라는 아쉬움도 느껴지네요 ㅋㅋ


BTC/KRW 주봉 (1Week)

image.png

17년 10월부터 아주 폭풍 상승하는 시절인 3개월이 지나 지금은 약 2개월째 하락과 횡보의 시간을 갖고 있어 보이네요.

USD차트로는 15년도 6월경부터도 보이니 아래 한번 보시죠^^


BTC/USD 주봉 (1Week)

image.png

저기 저 아래 바닥을 기고 있을대 몰랐던 가상화폐 시장...ㅠ 제가 조금 더 여러 뉴스 인터넷매체를 접하지 못했나보네요! ㅋ 하지만 누군가는 지금의 시간을 향후 미래에 후회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일단 그냥 차트만 보던 얘기는 잠시 접고 주봉을 피보나치로 살펴봐서 어느 점이 단단한 지지점과 저항점인지 살펴보시죠.


어느지점이 심리적인 지지와 저항선인가?

image.png

역시나 10,000USD의 강력한 지지선이 보이고요. 현재도 이 부근에서의 싸움과 움직임이 맹렬하게 보여집니다. 그리고 위로는 역시나 12,350USD 부근 그리고 아래로는 7,700USD 부근이네요.(수치의 조금 편차는 감안하고 봐주세요.)

이런 강력한 선들을 돌파할때는 항상 주의깊게 살펴보면서 매매의 작전과 전략을 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그러기 위해 없는 KRW를 열심히 모으고 있고요.
주봉으로 살펴보았을때 금주의 움직임이 중요한 순간이네요. 엘리엇웨이브에서 하락의 파동이 끝나는 지점인지도 잘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P.S. 최근 집 구매, 인테리어 등등 과도한 KRW 사용으로... 가상화폐의 원활한 포트폴리오를 구성 못하고 있는 제가 아쉬울 따름입니다ㅠㅠ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기나긴 겨울이언제끝날지 ㅠㅠ 3월 G20 은 또 어떻게될지 궁금해집니다

I do not understand your language
But I am ready for your followers

Yes
greetings

이젠 좀 시원하게 가줬으면 좋겠네요

근데 시원하게 갈 그림은 아니네요ㅠ

이전에 암호화폐를 몰랐던게 아쉽고, 또 누군가는 지금 들어가지 않은걸 미래에 후회할 지도 모른다는게 참 공감되네요 ㅎㅎ

ㅎㅎㅎ 아마 저도 나중에 후회할것 같네요ㅠ

갈 때가 된 것 같은데 상승을 안하네요 ㅜㅜ

저도 요즘 KRW가 없어서 포트폴리오 구성을 못하고 있답니다 ㅜㅜㅜ

쌍바닥을 만들고 (물론 저점을 높이는 쌍바닥이면 더욱 좋고요) 재차 상승을 모색하겠지만 앞의 매물대가 너무 높네요.
당분간은 조정장을 좀 겪어야 겠네요.
멘탈 단단히 해야겠어요..ㅎㅎ
주말 저녁 행복하게 보내세요.

보팅하고 갑니다.

요즘은 하락시에만 살려고 했는데 저도 모르게 매수를 해서 맨날 물리네요 ㅜ ㅜ


upvote&follow은 사랑입니다.💕

더 내려갈 바닥이 어딨다고ㅠㅠ

제발 7700까지 내려가진 않았으면 하고 바래봅니다..
저도 명절때 세뱃돈 지출이 예상을 훨씬 초과해서.. 카드로 연명하는 가난뱅이가 됐습니다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62.99
ETH 2567.19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