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상] 급변하는 가상화폐... 이유는?!

in #kr7 years ago

점심을 먹고 여느때와 비슷하게 뉴스를 조금 읽었습니다.
그런데 뉴스에서 제눈에 띄는 기사는 딱 두개가 있네요.

코스닥 활성화를 위한 상장완화, 자금공급 등....

가상화폐 거래소 옥죄는 정부...


이 두개의 뉴스 제목만 봐도 현 정부는 가상화폐를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느낌이 오네요. 사실 정치 모르니깐 정치 얘기는 그만하고 외국 거래소도 이정도 가격이 흔들리는 것인지 아니면 우리만 그런것인지 살펴보겠습니다.

BTC/USD 차트와 BTC/KRW 차트

먼저 차트를 제가 Y축을 조절하였습니다. KRW와 USD 스케일이 갖게끔 놓았습니다. 서로 다른 거래소의 단순 움직임을 비교해보기 위해서입니다. (환율...적당히 1100원 안되기에 엇비슷하게 넣었습니다^^)

눈에 보이는 것은 확연히 Y축 기준으로 위아래 움직임의 크기가 달라보입니다.
스케일을 얼추 비슷하게 해놓았기에 단순히 막대의 길이만 비교해보시면 됩니다.
우리나라 거래소의 막대는 길쭉길쭉 하네요! 그런데 해외 거래소의 막대는 짧아 보이이는군요!

첫번째이유 묻지마 투자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렇게 국내 거래소의 가격 급변의 의미는 몇몇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Block chain이라는 기술 그리고 투자하고자하는 가상화폐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생긴 문제로 생각하며 돈이 되는 곳에는 귀신처럼 쫓아가는 우리나라사람들의 행동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주변에만 봐도 (뭐 사실 저 포함... 저도 가상화폐를 아직 잘 모르기에...) 가상화폐가 뭔지 이름도 뭔지 모르면서 그리고 채굴방식이 뭔지 이런건 하나도 모르고 냅다 사는 사람들이 많거든요. 이런 묻지마 투자가 이런 급락 급등의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이유 빛처럼 빠른 정보 획득

현재 카카오톡의 오픈채팅에 보면 어마어마하게 많은 코인, 가상화폐 거래된 방들이 있습니다. 또한 직장인들이 하는 블라인드 심지어 아프리카TV등에서 bj의 가상화폐 투자 등등... 우리는 어마어마한 정보에 노출 되어 있습니다. 누가 엥~ 하면 에에에엥~~ 하면서 따라다니고 누가 우~ 하면 우우우우우~ 하면서 따라다니는 현상이 이런 급변의 시장을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쓰다보니 길어졌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정부의 강력한 규제는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것으로 보여지고 국내 거래소에 있는 프리미엄은 현재보다 떨어질 것이고 가장 중요한 것은 가상화폐는 아직도 큰 방향으로는 우상향으로 보입니다.

어제 오늘 하락장에 날씨마저 추워지며 꽁꽁 한반도를 얼려버리고 있네요. 감기 조심하세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묻지마 투자 같은 투기가 거품을 만들면서 기술의 가치가 가려지는 것 같아요ㅠ 하락장 잘 견디고 나면 또 봄날이 오겠죠!

ㅠㅠㅠ 저번에 투자한 코인이 하나있는데
강제존버하게 생겼네요....당분간은 가지고있어야겠습니다ㅠ
맛점하세요!

...존버라는게 말이 존버죠..
속 많이 쓰리시겠네요ㅠ

오늘 가격이 엄청 떨어지길래 무슨일이야 했는데...
계속 우상향이길 기원해봅니다...!!

한동한 하락장으로 보여집니다ㅠㅠ

저는 규제하는 입장도, 반대하는 입장도 다 이해를 합니다.
그리고 조금은, 양아치같은 거래소나 코인에 대해 알지도 못하면서 무슨 코인 사면 대박나나요 라고 묻는 사람들을 보며 조금의 조정이 그래도 건전한 예방접종이 될 수는 있겠구나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규제가 영원한 것도 아니고, 적당하면 또 풀어질 테니까요. 다만 그 때까지 기다릴 인내심과 능력이 되는 사람만이 과실을 따먹을 수 있겠지요.

제 투자 총량의 마이너스 50퍼를 제 눈으로 보면서 참.. 그래도 배포커지기엔 좋은투자네요 보통 다른 사람의 평균연봉이 마이너스 되어도 존버라는 다짐으로 버티고있습니다

마이너스 50프로요?...
큰손이셨군요! 하락장에 멘탈 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상처받으시는 분들도 많은거 같은데 저도 이 글과 같은 생각이에요! 정부에서 간단하게 폐쇄할수는 없을테니 잘 지켜봐야하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드려요. :)

정말이지 날씨도 추워죽겠는데, 정초부터 날벼락이네요... 결국 정답은 존버인가... ㅎㅎ

존버 + 할인기간 줍줍!! ㅎㅎ

안녕하세요 제이탑님 ㅎㅎ
저는 일단 코스닥 활성화를 위해 가상화폐를 규제 한다는 발상자체가 정말 이해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ㅎㅎㅎ 요즘 같은 시대에 그게 정부에서 조절 할 수 있다고 생각 하는 것인지...

미국, 일본, 인도등 이미 코인은 막을 수 없는 흐름인데 말이에요 ㅎㅎ

오늘 정말 난리네요. 저도 오늘 패닉에 빠졌어요.ㅠㅅㅠ 우리의 스팀달러가..ㅠㅁㅠ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5425.80
ETH 2363.69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