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 유용한 보험상식 11번째 (운전자보험 가입 전 꼭 알아야 하는 5가지~~~!!!!)

in #kr7 years ago (edited)

일상생활에 유용한 보험상식 11번째 (운전자보험 가입 전 꼭 알아야 하는 5가지~~~!!!!)

안녕하세요~ 보험상식을 전하는 남자 @jammaru31입니다~~~

오늘은 자동차보험 말고 운전자 보험에 대해서 포스팅 할려고 합니다~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과연 그 차이는 뭘까요~?

“교통사고시에 벌금, 형사합의금, 변호사 선임비 등 형사적 책임을 중 금전적인 부분을 대신해주는 운전자보험”

  1. 운전자보험, 꼭 가입해야 할까요?
    간단한 접촉 사고 시 자동차 보험으로 충분하지만 인명피해 사고 시 자동차 보험에서의 범위를 넘어서게 됩니다.
    사고로 인해서 피해자가 42일 이상 진단을 받게 되면 가해자는 민사적인 책임을 넘어서 형사적인 책임을 져야 합니다.
    2010년도 이전에는 11대중과실을 범한 사고 시에만 형사적인 책임이 따랐지만 2010년도 이후 부터는 11대 중과실을 범하지 않은 사고 시에도 피해자가 42일 이상 진단을 받게 되면 가해자는 민사적인 책임을 넘어서 형사적인 책임을 져야 합니다.
    실제 사례를 통해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운전자보험을 통해 이처럼 많은 비용이 발생하는 교통사고에 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1. 운전자보험 종류 및 가입요령
    순수 보장형: 만기 시 만기환급금은 없지만, 매 월 내는 보험료가 적은 상품입니다.
    만기 환급형: 매 월 내는 보험료가 순수 보장형보다 높지만, 만기 시 만기환급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만기 돌려 받는 금액에 따라서 보험료가 책정되고 내는 보험료의 100%는 넘을수 없습니다.

현재 이율자체가 너무 낮고 적립금에도 사업비가 빠지기 때문에 합리적인 선택은 순수보장형 상품입니다. 하지만 강제적인 목돈 마련의 수단으로 활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요한 상품입니다.

3.운전자보험 가입시확인해야할 사항

형사적 책임 담보 가입금액 확인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3천만원
-운전자 벌금 2천만원
-자동차사고 변호사 선임비용 5백만원
꼭 확인해야 합니다. 현재 도로교통법에서 지정되어 있는 금액입니다.
위에 3가지 담보는 실제 손해를 본 만큼만 보장하기 때문에 중복으로 가입할 경우 보상이 비례로 나가기 때문에 실제로 두개를 가입해 있다면 금전적으로 손해입니다.

보장기간 확인
운전자보험의 경우 도로교통법이 개정됨에 따라 같이 바뀌기 때문에 굳이 100세 만기 같은 상품을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보험료를 납입한 만큼만 보장받는 년만기 상품이 더 효과적이기 때문에 100세 만기, 80세 만기 같은 상품보다는 10년 만기 20년 만기 상품을 가입해야 합니다. 특히 하나의 차를 여러명이 운전하는 경우는 자동차보험의 특약으로 가입하시면 운전자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컴퓨터를 고쳐야 겠습니다 ㅜㅜ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설마 이걸 스마트폰으로 다 쓰신건가요 ? ㅠㅠㅠㅠ

ㅎㅎ네 운동하면서 틈틈히 적었습니다~~

오~ 이 긴글을 폰에서 존경~ 저같이 성질 급한 사람은 하다가 신경질 내고 포기하죠 ㅜㅜ

ㅜㅜ저도 폰을 작은 걸로 바꿨더니 오타가 너무 나서 힘들었어요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해 운전자 보험을 드는것도 좋겠네요!

ㅎㅎ그럼요~!!

차는 없지만 운전자보험은 들어놨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와우 준비가 빠르시네요~ ㅎㅎ

핸드폰으로 작성을 하시다니 열정이 대단하신거 같아요.
항상 응원 하겠습니다. ^^

빠른 시일내에 컴퓨터를 고쳐야 겠어요ㅠㅠ

핸드폰으로 이걸 적을려면..어우...벌써 눈이 다 아프네요 ㅎㅎ

할수있답니다~~~ 하지만 추천을 안할깨요 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