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의 이동통신 서비스, Project Fi 개통기

in #kr7 years ago (edited)

0.png

얼마전 우연히 구글의 이동통신서비스인 Project Fi를 알게되었습니다.
공식홈페이지는 http://fi.google.com 이 곳입니다.

특징

  • 구글이 직접 통신망을 운영하는 것은 아니지만 135개국 이동통신사의 망을 빌려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 이 스마트폰을 들고 다른나라를 방문하면 그 자동로밍이 시작되고 데이터 이용은 1기가에 10$에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기본료는 20$이고 회선을 하나 추가할 때마다 15$씩 기본료가 추가됩니다.
  • 번호는 미국번호
  • 미국내 통화/문자 무제한 무료

해외여행이나 출장이 잦은 분들은 한번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지에서 구입하는 심카드 보다는 비싸지만 일반 로밍보다는 저렴한 것 같습니다.)

1.png

저는 fi.google.com사이트를 통해 구매하고 배송대행을 통해 받았지만 VPN이 필요하고 구글 계정도 미국계정을 만들어야 하는 등 불편한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심카드만 구입을 했지만 아무폰에 넣어서는 활성화 시킬 수 없었습니다.
이 심카드를 활성화 하려면 꼭 구글에서 지정한 폰을 사용해야 합니다.(구글픽셀, 넥서스5x, 넥서스6, 모토 x4를 사용해야 하고 미국에서 사용가능한 폰만 가능하다고 해서 국내에 정식출시한 넥서스 제품은 확실하지 않아 패스 했습니다) Project fi홈페이지에서 정식으로 판매하는 호환 기종 중 픽셀은 너무 비싸고 넥서스는 홈페이지에서 단종되어서 이번에 새로나왔다고 하는 모토 x4를 추가로 구매하였습니다. 심카드 활성화 이후에는 주파수가 맞는 다른폰에 심카드를 옮겨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만 활성화 시킬수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저는 한국에서 다 활성화 했습니다.(상담원도 미국에서만 가능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3.png

오늘 모토 x4를 받아서 활성화를 시켜봤습니다. 처음에는 활성화 실패...

와이파이를 끄면 No service가 뜨면서 끊기고 전파를 잘 잡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해서 상담원과 채팅을 했습니다. 채팅으로 이것저것 해보다가 드디어 개통을 완료했네요. 상담원이 미안하다고 크래딧 20$도 줬습니다. 와우

이제 미국에서 쓸 수 있는 전화번호도 생겼으니 미국갈 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나라 여행할 때도 꼭 들고가야 겠습니다.

Sort:  

띠용?
왠지 물음표가 가시질 않네요..?
구글이 뭔가 큰그림을 그리고 만들었을텐데..
저는 잘 모르겠네요.ㅎㅎㅎ 수익이 안나올 것 같습니다.ㅎㅎ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팔로우도 하구요.. ^^

구글이 안드로이드 만들때 통신사에 휘둘리지 않게 만들겠다고 했던적이 있었는데 그거랑 관련있는게 아닐까 저는 조심스럽게 추측해 봅니다.
이게 나온지는 좀 되었는데 나올 당시에는 합리적인 요금제였다고 합니다.
수익은 왠지 안날꺼 같기는 하네요 ㅎㅎ

저도 팔로우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8
BTC 56240.84
ETH 2996.70
USDT 1.00
SBD 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