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고금소총 - #7 고기를 잡아서 누가 먹어요

in #kr7 years ago

<고금소총(古今笑叢)은 민간에 전래하는 문헌소화(文獻笑話: 우스운 이야기)를 모아놓은 편자 미상의 책으로 조선 후기에 최초 발간되었습니다. 문헌소화의 편찬의도는 반드시 권계(勸戒)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좀 지나친 외설담이라 할지라도 은연 중 교훈의 뜻이 담겨 있습니다.>

한 상놈의 부부가 한낮에 무료하고 적적한지라 그만 색정이 동하고 말았다.
하지만 곁에 어린 아들 딸이 있으니 한낮에 그대로 두고는 어찌할 수가 없었다. 이에 아비는,
“너희들 그렇게 빈둥거리고만 있지 말고 냇가에 가서 고기나 잡아 오렴.”
하고 내몰았다.
아이들은 문밖을 나서긴 하였으나 갑자기 고기를 잡아오라는 것이 아무래도 이상히 생각되었다. 이에 동생녀석이,
“누나, 아버지가 우릴 내쫓는 건 무언가 우리 몰래 먹을 게 있는 모양이야. 우리 슬그머니 들어가 눈치를 보자구.”
하는 것이었다.
두 아이는 뜻을 맞추고 몰래 문 구멍으로 방 안을 살피니 아비가 막 벗어 놓은 옷을 주워 입고 있었다. 그런데 아비가,
“기분이 어떻소?” 하고 물으니 어미는,
“땅 밑으로 기어드는 것 같아요.” 하고 한숨까지 내쉬더니,
“당신은 어때요?” 하고 물었다. 아비는,
“하늘에 오른 것 같아요.” 하고 대꾸하는 것이었다.
이때 아이들이 그 아비를 불렀다. 아비가 문을 열고 보니 아이들이 빈 바구니를 들고 서 있는 게 아닌가. 아비는,
“어찌하여 벌써 돌아왔느냐?”
하고 짐짓 점잖게 꾸짖으니 아들이 하는 말이,
“아버지는 하늘로 올라 버리고 어머니는 땅 밑으로 기어들어 갔는데 고긴 잡아서 누가 먹어요?”

Sort:  

This post was more beautiful than a cold play song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피식.. ㅋㅋ 애들은 넘 똑똑..해요 ㅋ

ㅎㅎㅎ 재미 있네요 ~~

감사합니다 ^^

^^ 즐거운 하루 되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102.31
ETH 2432.92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