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관우의 청룡언월도는..

in #kr6 years ago (edited)

이제는 죽어 신이된 관우

삼국지의 관우 하면 연상되는 단어가 참 많다.

적토마, 긴수염, 초록색옷(?), 청룡언월도 등등...

그 중 청룡언월도에 대해 알아보자.

20180604014608.png

삼국지를 소재로한 게임을 하다보면 정말 갖고

싶은 보물 다섯 손가락에는 꼭 포함되는 청룡언월도.

무력을 +10 이상은 높혀준다 ㅋㅋ

20180604014648.png

생긴 것도 참 잘생겼다.


무게

관우가 사용하던 청룡언월도는 82근이었다고한다.



그러니까 대략 50kg짜리를 한손으로 휘두르고 다녔다는이야긴데..

이게 사실이라면 정말 그의 상체는 살발했겠다.

게다가 내가 전쟁터에 있는데 상대가 50kg 짜리

도를 휘드루고 다닌다면...

저걸 한대 맞으면 베이는 수준이 아니라
그냥 박살나는 느낌적인 느낌.

얼마나 오싹했을까..

과장인지 실제인지 삼국지 연의에서 왠만한 힘케들은 다 8척이다.

관우도 8척. 그러니까 최홍만보다 좀더 크다고 한다.

뭐.. 인구많고 땅떵이 넓은 중국에서 후대까지도

이름 떨칠만한 장수라면 그 정도 기형적 사이즈가 현실이었을 수도..?



약간은 잔인한 부연 잡설을 하자면 사실 인간의 뼈는 생각보다 단단하다.

만화나 영화속에서는 단칼에 사람을 두동강내버리기도 하는데...

굉장히 비현실적인 이야기다.

칼로 사람을 베봤자 바로 뼈에 막힌다..

살을 뚫고 피는 나겠지만 뼈에 타격을 주는 느낌이지
어지간한 힘으론 안된다.

힘이쌔도 그 시절은 서기 200년쯤.

철기문명이 시작된지 얼마 되지도 않았던
그 시절의 기술로는 절대 깔끔하게(?) 사람을 벨 수가 없다.

예시를 들자면..
우리가 알고 있는 비파형동검.

20180604014657.png

국사시간에 다들 배웠겠지만...

이 검을 실제로 어떤 식으로 활용했는지 생각해보셨나요?

이 동글동글 귀여운 검들고 전쟁 나간다고 진지하게 생각해보세요.




.
.
.
.
.



이 검의 실제 용도는 복부를 찌른 후 한 바퀴 돌리는 겁니다.

내장들다 뒤틀려 죽게하려구..ㄷㄷ

매우 잔인한 무기입니다;;;

무튼 사람이든 동물이든 쉽게 안 죽고 발악하며 달려드니까

필살을 위해 이런 무기들을 과거에 고안하는건데..

청룡언월도나 방천화극 같은 무거운 무기에 한대 맞으면..

그냥 역기로 한대 맞아 바로 가버리는...?

베인다기보다 맞는다는 표현이 더 맞다.

몸이 베인다기보단 깨졌을듯 ㅠㅠ

으 잔인해..

그러니 당시 평균키가 호빗이던 시절 8척 덩치들이

전쟁에서 얼마나 효과적이었을까요?

같은 사람이지만 지금으로 비유하면 탱크같은 존재들이었을듯합니다.

땅딸보들 모여있는데서 거인족들이 저런거

막 휘두르면서 전장 누비고 다녀주는데..

근데 이게다.

20180604014729.png

뻥 이다!!ㅋㅋ


사실 청룡언월도는 과거에 관우를 찬양하기 위해

후대가 만들어낸 상상속의 무기일뿐.

20180604014707.png

사실 관우는 창이나 극을 썼다.

(청룡은 개뿔)

그래도 효율적이기위해 조금 무겁거나 일반 병보단 특별한걸 쓰지 않았을까?

Sort:  

저덩치면 대충 휘두르다 맞아도 다 박살 날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맞음 그냥 다 로드킬 하는거죠 뭐

익숙한 아이템 사진에 끌리듯 클릭해서 들어왔습니다..

청룡언월도가 뻥이었군요... 근데 말씀대로 그냥 둔기로 생각해도 적절할 듯. 베이거나 찔리는 게 아니라 그냥 터져버리겠네요..

ㅋㅋㅋ맞아요!! 저 시절에 평균키가 150대로 알려져있는데 두배 큰 8척들이 돌아다니면서 뭐 라도 휘두르고 다니면 그냥 다........

이것도 사실이 아니었다니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실 기록으로서 역사는 절반이상 뻥이라죠 ㅠ

허걱!! 창이라니..조금 충격이네요!! 그래도 관우 멋있오요..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맞아요!
지안님 이 더 멋지시다는!

이런,, 청룡언월도가 뻥이라니!!.......
충격

ㅋㅋㅋㅋㅋㅋ뭐랄까 사람 심리가 그냥 저사람은 대단하니까 무기나 이런 것도 대단한거 썼을 거야!!
라는게 있는 듯해요 ㅋㅋㅋ
사실 다 비슷한거 들었을듯요 ㅋㅋㅋㅋ

어렸을 때 관우 청룡언월도보고 나도 휘둘러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ㅋㅅㄱ;;

ㅋㅋㅋㅋㅋㅋ음 묘사대로면...... 휘두르긴 순수님 힘이 엄청난거 아니시면 힘들고 끄응 끄응 들어서 움직이기 가능 하실듯요...!?ㅋㅋㅋ

뭐죠 저 왜이렇게 열심히 읽은거죠 ㅋㅋㅋㅋㅋ왜 뻥인거죠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혜헤이님 인생은 낚시의 연속입니다.

ㅎㅎㅎ맞는다는 표현이 딱 맞네요 ㅋㅋ

넵 베인다고 하기엔 너무 강려크한 파워가 들어가는...?ㅋㅋㅋㅋㅋㅋ

ㅋㅋㅋ 사실 관우는 그냥 활을 쐈을수도...?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실 뒤에서 말만 했을 수도...

ㅋㅋㅋㅋㅋㅋ 총들고다니면서 쏘고있었을..수도...?ㅋㅋ

28년 살면서 처음 안 사실.. 충격..

ㅋㅋㅋ킬루님께 충격을 하나 선사했다니 기분 좋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8
BTC 65988.06
ETH 3414.25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