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으로 이동하며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edited)

아마 2007년부터 였던거 같다...
대학생시절 책들을 읽으며 떠오르는 생각들 정리하고, 미래에 대한 불안함 그리고 아픈마음을 달래기 위하여 내 마음을 블로그에 한자한자 적기 시작한지 10년이 지난거 같다.

나의 20대와 30대초중반까지 사고의 변화와 세상에 대한 시각, 그리고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인생을 대하며 좋은일 슬픈일을 겪었는지 그 당시들의 '나'는 모두 그곳에 생생하게 담겨있다. 때로 예전글들을 읽어보면 내가 썻나라는 의심이 들 정도의 깊이에 놀라곤 한다. 그럴때마다 아쉬웠다. 사람은 나이를 먹는다고 읽은 책의 수가 늘어난다고 글을 잘쓰는 것도 아니고 풍부한 사고를 보여주는것도 아니라는 사실에 말이다.

이제서야 어렴풋이 깨다는 사실은 내가 그 당시 보여주었던 풍부한 사고들은 항상 펜을 들고 책을 읽으며 떠오르는 생각들을 메모하고 그걸다시 블로그에 정리하던 습관때문이었던거 같다. 책을 깨끗하게 읽으려고 했던 일들이 무의미해진다.

나 역시 비트코인광풍에 휩쓸려 느지막하게 블록체인에 대하여 공부를 하던 중 스팀을 알게 되었다. 직접해보지 않으면 모르리.. 내 성격상 결정적인 판단은 직접해보고 결정하는 편이다. 가상화폐에대한 단상은 책이나 글귀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투기 광풍에 대한 여러곳의 의견보다는 직접 겪어보는 것만이 그 자체를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이라고 생각한다. 그 직접적인 경험은 코인투자도 될 수 있지만, 주식을 할때 주식회사의 성장가능성을 살펴보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재무재표와 그 회사의 문화와 사람을 보는 것처럼, 코인투자 역시 해당 코인의 가치를 직접 가늠해 보는 것이다.

그런면에서 스팀이 제격이라고 생각했다. 내가 여기서 글을 써보며 새로운 가치를 볼 수 있다면, 그리고 매일 이곳 글을 쓰고 싶은 마음이 든다면, 스팀가상화폐는 일백퍼센트는 아니더라도 나름 가치가 있는 것 일 수 있지 않은가. 또한 내 글쓰기 습관에 변화를 주고 다시 한번 예전처럼 사색의 시간과 공간에 푹빠져 나만의 세계를 탐험하고 싶다.

Sort:  

스팀은 새로운 미래의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자들의 장이 될겁니다.
환영합니다.

저도 반신반의하며 시작했어요
어떻게 될지는 모르는거니까요 ㅎ

역시 새로운것을 해보는건 항상 설레네요

환영합니다. 사색의 시간을 함께 나누어 보시죠~~ 가즈앗!!! ^^

조금 어렵지만 그래도 생각이 공유되면 잘될듯합니다!
환영합니다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7
BTC 64091.48
ETH 3514.97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