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의견 여쭙기] 보팅봇 Vs 팁유, 어느 것을 이용하는 것이 '착한' 행동입니까?

in #kr7 years ago

오웃.. 글 한편을 적어주셨네요. 그냥 댓글보다는 한편의 포스팅으로 올려주셔도 될 분량이었는데 말이죠. ^^ 말씀 감사합니다. 사실 저는 좋고 나쁘고를 생각하지 말자는 건 아니고 스팀잇이라는 이 오묘한 생태계에서 가치 판단을 내릴 때 이전 세계와 똑같이 적용하기 전에 한 번쯤 더 생각해 봤으면 하는 것이 첫 번째 바램이고, 이미 여러 역학관계로 얽혀 살아 움직이기 시작한 생태계 안에서 어떻게 활동해야 할지, 그리고 어떤 관점에서 그 흐름을 읽어야 하는지 복합적인 것들을 고려해 보던가, 아니면 이것저것 신경쓰지 말고 적절히(?) 활동해나가다 보면 순기능과 역기능을 알 수 있으리라 보는 입장입니다. 여기 계신 분들 중에 많은 분들이 (저도 포함해서) 투자를 감행하신 분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생태계를 어떻게 이해하고 다뤄가야 하는지는 매우 중요한 문제일 수 있어서 이견의 차이나 충돌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바입니다. 스달깡도 그 선상에 있는 부분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 응원 감사드립니다.

Sort:  

연어님의 대댓글도 만만치 않으시네요~ 저는 스티밋 댓글의 문화도, 다양해지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모두가 일정 이상의 글은 포스팅을 통해 보팅을 받고자 하시는데, 그냥 편하게 댓글로 소통하면서 가치가 인정된다면 그것보다 더 좋은 게 어디있겠습니까~~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에잇. 풀봇 드립니다 ㅋ 근데 파워가 많이 소진되어서 ㅋ

헛~ 댓글에 풀봇을 해주셨네요~ 이제 스티밋 시작한지 한달 정도 지난 피라미에게는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470.49
ETH 2617.16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