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리 여행 : 피렌체 → 나폴리

in #kr6 years ago (edited)

연어입니다. 인천공항을 떠난 이후로 당췌 잠을 못 이루는 이유가 뭘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지금도 나폴리에 도착해 호텔에 체크인을 하고 저녁삼아 밤 늦게 맛본 화덕피자 덕분에 잠에 빠져드나 했더니 두어 시간 눈만 붙이고 또 깨버렸네요.

아무래도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진한 커피가 아닐까 합니다. 커피맛을 잘 모르는 저에게도 이태리의 진득한 커피 맛은 일품이더군요. 그래서인지 여기저기 들르는 곳마다 커피 한 잔씩 들이키다 보니 이 지경(?)에 이른 것이 아닐까 싶네요.


오늘 아침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조식을 하기 전만해도 흐린 날씨에 눈발이 휘날렸는데, 갑자기 햇살이 비추며 쾌청한 날씨로 변해버렸거든요. 눈이 녹지 않을만큼 추운 바람은 그대로였지만 하늘만큼은 한국 9월의 청명한 날씨때처럼 끝내줬습니다. 위 사진은 피렌체에서 나폴리로 가던 도중에 아시시(Asisi) 라는 곳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에서도 쾌청한 하늘을 느낄 수 있으신지요?

피렌체에서 부터 느낀건.. 한국인의 입맛으로 느끼기에 꽤 단조로운 유럽 음식중에서 이태리 음식은 단연코 손에 꼽을만한 맛을 자랑하지 않나 하는 점이었습니다. 딱히 엄청 맛있는 음식이 있다기 보다는 빵, 면, 과일, 커피 등의 기본적으로 늘 접하는 음식들을 매우 정성스럽게 만들어 대접한다는 것이 특징인 것 같습니다. 뭔가 조금 더 깊은 맛, 조금 더 풍부한 맛.. 이 한 끝 차이가 이태리 음식에 엄지 손가락을 들게 만들더군요.

아직 이태리 사람들에게서만 느낄 수 있는 특유의 무언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어느 여행지를 가든 현지 사람들의 일상적인 삶을 엿보고 함께 경험하고픈 욕구가 있는데 아직 그런 부분을 채우지는 못하고 있어서인가 봅니다. 곧 채울 수 있는 부분이겠지요. 다만 어젯밤 어딜가나 나폴리 축구팀의 경기를 시청하고 있는 주민들을 보며 정말 이 나라는 축구 빼곤 살 수 없는 나라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축구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어제 피렌체에서 나폴리를 향해 남쪽으로 운전을 하던중 '페루자 (Perugia)' 라는 지역을 통과해 보았습니다. 혹시 익숙한 이름이 아니던가요? 네, 제가 가장 좋아했던 축구선수 안정환이 이태리 세리에A 시절 몸 담았던 팀이 바로 폐루자였습니다. 그 팀이 있던 도시인 것이지요. 꽤 이국적인 도시던데.. 먼 타지로 꿈을 좇아 건너왔을 젊은 미남 청년의 모습을 떠올리니 가슴 뭉클했습니다. 저는 정말 안정환 선수를 좋아했거든요. 그에 대한 포스팅은 꼭 한 번 해볼겁니다. 제가 중국어를 배웠던 이유이기도 하니까요. 어쨌든 제겐 미켈란젤로의 발자취보다는 안정환의 발자취를 따라 이태리에 온 것이 아닌가 잠시 착각을 했을만큼 묘한 기분의 순간이었습니다.


이곳에 와서 자꾸 빵, 파스타, 피자를 맛보다 보니 몸이 탄수화물로 다져지는 기분입니다. 아무리 음식을 가리지 않는 저이지만 연일 서양 음식을 먹다보니 순간 얼큰한 라면이라도 먹고 싶더군요. 저녁으로 화덕피자를 먹고 들어오자 마자 친구와 컵라면에 참치를 풀어 넣어 김치와 함께 먹고 말았습니다. 외국에 나와서 김치를 찾으면 지는거라고 말해 왔는데, 통조림 김치를 챙겨온 친구 덕분에 1패 당한 기분이네요. ㅎ

이곳 나폴리는 지금 비가 오나봅니다. 지금 새벽 5시 반쯤 된 시간입니다. 하루정도 나폴리의 정취를 맛보고 여러분께 소식 알려 드리도록 하지요.

참고로 이 글은 핸드폰으로 적고 있는데 아까 실수로 미처 글이 완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업로딩이 한 번 이루어지고 말았습니다. 지금 수정글을 올리는 것이니 양해 바랍니다. ^^

Sort:  

you like coffee ya @jack8831 I also like coffee

핸드폰으로 적고 있으신데도 정말 완벽하시네요 ㅋㅋ
탄수화물도 좋지만 그 덕분에 김치랑 라면이 더 맛났을 것 같네요

안녕하세요 연어님, 아 정말 말로만 들어도 환상적인 도시 이름이네요 ㅎㅎ 아무래도 안선수에게는 페루자는 다시 기억하기 싫을 정도의 기억이 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요 아무래도 축구 골수광들이 많은 유럽이라 더 그러지 않을까 싶네요.. 2002년 월드컵 이태리전이 역시 압권이였지요 ㅎ ㅎ 건강 잘 챙기시면서 멋진 여행 계속 되시길 바랍니다~ ^^

저도 급하게 올리고 싶은 마음이 올리고 다시 급수정해서 재포스팅 하곤 합니다. 영화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가 떠오릅니다. 배경이 로마였지만 주구장창 먹던 줄리아로버츠 때문에 한동안 이태리 음식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나폴리에서 먹는 화덕피자라니... 생각만 해도 먹고싶습니다ㅜㅜㅜ 안정환은 저도 좋나한답니다. 저도 ‘여자도 축구좋아해요’라는 다음까페 회원일 정도로 축구를 좋아했지요. 어릴 때 독일 여행을 한 적이 있었는데, 기차에 탄 독일 청년이 저희가 한국 사람인걸 알고는 한시간 넘게 ‘펌큰 차’에 대함 이야기를 하던게 떠오르네요. 독일에서 차범근 님이 얼마나 국가적 영웅인지 그때 알았지요. 여러모로 즐거운 여행인듯 합니다. 부러워요~~~

뉴스에서도 나왔더라구요 로마에 눈이 왔다면서 그기사를 보고 연어님 생각이 나더라구요 오늘은 날이 좋아 다행이네요
즐거운 여행 하실수 있겠네요 ^^

커피에 수면제 섞어 먹으면 몸에 되게 좋다던데… 단 수명은 짧아질 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장거리 여행자에게 포장김치와 라면 김 튜브고추장 정도는 지는게 아니죵~ 드시기를 허락해드립니다.^^

현지에서 생중계 하시니....보는 우리들이야 즐겁지만,,,쓰시는 분은 꽤나 힘들거 같습니다. 오타면 어떻고...잘못 올라간들 뭐가 문제 겠읍니꽈? 7일안에만 고치면 되는거 아닙니까?

오, 이탈리아 날씨가 좋아졌다니 연어님의 여행을 우주가 돕고 있네요 +_+ 다행입니다. 그리고 이탈리아의 음식 맛은 어떨지 무척 궁금해지네요...ㅠ ㅠ 많이많이 드시고 오세요 ㅎㅎ

저도 몇달전 신혼여행으로 이태리 다녀왔는데, 글읽다보니 또생각나네요 >.<

와~ 하늘이 정말 깨끗하네요~ 과도한 카페인섭취는 건강에 좋지 않다하니 살살(?)드시고 즐거운 여행되시길~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960.62
ETH 3142.95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