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번째 선물:)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내 꿈은 제빵사 째니입니다!!
(진짜 꿈이 제빵사는 아니고요ㅎㅎㅎㅎ)

이번에 준비한 주제는 "머랭쿠키"입니다~!!
정말 우연히 친구가 줘서 먹어봤다가 너무 맛있어서 푹 빠져버렸는데요
이젠 올리브영을 가면 하나씩 꼭 사먹게됬어요ㅎㅎㅎㅎ
(친구들이 설탕덩어리라고 하는데...그래도 맛있으면 0kcal)

제가 오븐도 없고, 휘핑기도 없어서 아주 열약한 환경이지만 한번 도전해보겠습니다!
우선 갖고 있는게 너무 없어서 살께 많았어요ㅠㅠ
최소한으로 산다고 했는데도 유산지, 식용색소, 포장지, 레몬 원액, 모양깍지, 짤주머니,원형틀 등...
4만원 넘게 들었어요ㅠㅠ 우선 대충 준비완료!!!

먼저 계란흰자만 분리하여 볼에 넣고 머랭을 만들어야합니다~
거품을 내주면서 중간중간에 설탕을 세번에 분리해서 넣어줍니다.

딱 올렸을때 뿔이 딱 생기고, 흐리지 않으면 머랭완성~!

머랭에 식용색소를 넣고 색깔을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깍지를 끼운 짤주머니에다 잘 집어넣고~
모양을 만들 원형팬에다가 유산지를 깔아서 모양을 낼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모양을 짜서 만들어줍니다~
(제가 미리 준비를 안해서 머랭이 죽어서 모양이 잘 안났어요ㅠ)
다음에 후라이팬에 원형팬을 올리고 뚜껑을 닫아서 아주!! 약한불에서 한...40분 정도 기다려주면 됩니다!!

결과는....이것도 실패ㅠㅠ

전자레인지, 후라이팬 둘 다 가능하다고 해서 둘 다 3일동안 시도를 해봤는데요...ㅠ
뭐가 문제인것인지 안돼더라고요...
간혹 모양이 잘 나온 경우가 있었는데 이상하게 제꺼는 먹으면 입에 너무 붙고, 딱딱해요..
탄것은 아닌데..흠..이유를 모르겠어요ㅠㅠ

돈도 많이 들이고, 기대했던 거라 꼭 성공하고 싶었는데...
너무너무 아쉬워요ㅠㅠㅠㅠㅠ

다음에는 꼭 성공한 결과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해볼께요!!
다음에 만나요~!!

Sort:  

첫번쨰 사진보고 우와+_+..했는데 마지막 반전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에는 꼭 성공하길 바래요! 제빵잘하는분이 해결법올려주시면 좋겠네요!

Congratulations @ja-ni!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7334.64
ETH 3519.34
USDT 1.00
SBD 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