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와 친해지길 바래♥]덕봉이의 성장일기 Day-1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ᴗ•◍)
저는 덕봉이 입니다.
다들 이렇게 날씨 좋은데 무엇을 하고 계신가요?
덕봉이는 어제 밤부터 컴퓨터와 친해지기로 결심했어요ᕙ(•̀‸•́‶)ᕗ
자 그럼 덕봉이의 "컴퓨터와 친해지길 바래♥"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저의 능력? 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 일상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단축키 ctrl + P
  • 게임을 하면서 소통이 가능할 정도의 타자속도

이상 저의 능력에 대한 소개 였습니다....

이렇게 똑똑한 컴퓨터를 앞에다 세워두고 지금까지 뭐하고 있었나 싶어서 자괴감에 빠지네요..

저는 어제 저녁쯤 우연히 node.js 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건 완전 저에게 신세계였어요.......

컴맹에서 이런 신비한 세상을 알려주신 많은 분들 감사합니다 ♡


[Day-1] 공부내용

1.PNG

Atom이라는 에디터를 이용했습니다.

첫날이라 아는건 없지만 배운내용보다 조금 더 많은 글을 적어봤습니다.

console.log('내용');

제가 뭔가 만든거 같은 기분이 들어서 지금도 많이 들떠 있어요ᕕ( ᐛ )ᕗ

이렇게 적어 놓고 cmd를 실행 해주세요.
(단축키 : Window + R)

2.PNG

저는 사실 이 창을 열었을때 이미 신이 났습니다...♡
뭔가 영화에 나오는 해커가 된 느낌이였거든요 ㅋㅋㅋㅋㅋ

3.PNG

dir/w를 적어주시고 Enter를 눌러주시면 여러분의 파일 목록이 우루루루루~ 나오실꺼예요.

4.PNG

저는 여기서 dev라는 파일 안에 저장을 했기 때문에 저기로 쇽~ 들어가야해요.

5.PNG

cd 파일명 을 치시면 거기로 들어가지는 겁니다 ㅎㅎ

6.PNG

여기서 다시 안에 있는 파일을 봐야되니까 dir을 쳐주세요.

7.PNG

전 또...저 안쪽에 파일을 저장해놔서.... 몇번 더해야되요 ㅠㅠ
이렇게 치시면 아마 일렬번호가 나오실 텐데 저는 번호 보여드리기 싫어요!
(사실...뭔지 몰라서 조심한거예요....)

8.PNG

저장 된 파일을 다 열고 dir 을 치시면 저장한 파일이 나와요 ㅎㅎ

9.PNG

node 파일명 이렇게 치시면 웹브라우저에 처음에 만드신 글자들이 나오게 되요.

10.PNG

이런식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것으로 덕봉이의 성장일기 1일차 끝이났습니다(❀╹◡╹)
(다른 내용들도 많지만...제가 아직 너무 몰라서 뭐라고 적어야 할지를 몰라서...아는것만 적었습니다.)

저의 목표는 열심히 공부해서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웹? 이런걸 만드는거예요!
(사실 아직 용어를 몰라서.....ㅎㅎㅎ)




글이 너무 엉망이라 죄송합니다..
Sort:  

멋져요~~ 컴퓨터의 진정한 마스터가 되시겠어요!~~

ㅎㅎㅎ아직은 초보보다 못한 초보이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언젠가 고수는 아니더라도 간단한 것 정도는 만들수 있는 사람이 될꺼같아요!! ㅎㅎㅎㅎ

아이큐 2000으로 겜하던 생각이 나네요 ㅎㅎ 도스 dir/w 추억 돋네요

저 검은 화면이 도스인가요?????????...
아이큐 2000은 뭔지 ㅠㅠㅠ 제가 잘 모르겠어요 ㅠㅠㅠ힝...

도스 오랜만에 듣는말이네요ㅋㅋ 옛날에 고인돌,늑대인간 겁나 많이했는데...추억돋네요

헐....엄청 옛날에 고인돌 했던거는 저도 기억이 나요!! ㅎㅎㅎㅎ

크으.. 능력이 한두가지가 아니네요!

이건...능력이 아니예요 ㅠㅠㅠ
다들 하실 수 있는거예요...아마 저보다 잘하실꺼예요 흐엉 ㅠㅠㅠ

덕봉이님 내용은 잘 모르겠네요. node.js 입문을 축하드립니다.

@racoon28님 항상 칭찬과 응원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공부 열심히 할께요!!

컴퓨터와 친해지길 바래 봅니다~~^^

ㅎㅎㅎ감사합니다!!
얼른 친해져 보도록 노력할께요!

오오~ 뭔가 만들어지는 건가요?! 저도 아직 배우는 정도라 신기하네요~^^

오오오오오!! 배우고 계시군요!!
뭔가 만들어지긴 했어요!! hello world 같은게...ㅋㅋㅋㅋㅋㅋ

ㅋㅋ계속 연습해야하는데 좀 하다가 안하다가 하니 실력이 늘질 않아요;ㅋㅋ

ㅠㅠㅠ전 지금 좀 상황이 이상해져서 ㅠㅠㅠnode.js를 잠시 중단하고 파이썬을 해야할꺼같아요 ㅠㅠ

완전 컴맹에 컴알못인 저한테 너무 감사한 글이네요ㅎㅎ
보팅하고 갑니다ㅋㅋㅋ

ㅎㅎㅎ 한번 시도 해보세요!!
정말 재미 있어요 ㅎㅎㅎ 뭔가 검은 화면에 흰색 글씨는 쓰는것만으로도 뭔가 똑똑해진 느낌잌ㅋㅋ

ㅎㅎ 여러가지 배워가시는 모습이 대단합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배우셔서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쓸수있는 프로그램 많이만들어주세요~!

ㅎㅎㅎ앞으로 공부 열심히해서 제목표를 꼭 이뤄 볼께요!!!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응원합니다! 팔로우할게요!

흐엉 ㅠㅠㅠ응원 감사합니다!!
많은분들이 이렇게 응원해주실꺼라곤...상상도 못했는데 ㅠㅠㅠ감사합니다!!

엄청나시네요 퐈이팅!

ㅎㅎㅎㅎ제가 엄청나게 공부를 해보겠습니다!! 으아!!!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44.02
ETH 3142.36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