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합시다) 스팀잇에서 글쓰기 보상에 관한 글을 읽고 드는 생각

in #kr6 years ago

늘 실험하고 그것을 반영하여 개선하자

남의 일은 쉬워보인다는 말이 있습니다.
누군가 스팀잇에서 큰 보상을 얻었다는 소문을 듣고(또는 보고) 스팀잇에 가입했습니다.

그런데 글도 적고 하는데, 다른 사람에 비해서 영 보상이 시원찮은거죠.
이내 흥미를 잃어버리고 떠나는 케이스가 있을겁니다.
또는 글을 몇시간동안 공들여 작성했는데, 보상이 미미하고 이게 계속 반복되면 결국 떠나게 될겁니다.

다른 사람은 참 쉽게 보상도 많이 받는것 같은데 난 안되니, 왜 그럴까 하다가 고민만 하고 가버리고 맙니다.

이는 꼭 스팀잇에서만 그런것은 아니고, 살아가면서 어떤 일이든 동일한 패턴을 보일겁니다.

그런데...우리는 늘 잊어버리는게 있습니다.

자전거를 탈때는 수십, 수백번 넘어지고 나서야 혼자 탈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된다.

어릴때 자전거를 탈려고 노력할때 처음부터 균형을 잘 잡는 사람이 있을까요?
넘어지고 깨지고 해서 스스로 터득하게 되죠.

이 넘어지고 깨지고를 우리는 실험한다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엄청 서툰 글쓰기였는데 다른 사람이 하는것을 보고서 따라하고 계속 시행착오를 겪어 갑니다.
어떤 사람은 글 위에 이미지를 먼저 넣는 사람, 어떤 사람은 글의 중간에 이미지를 넣은 사람.
이미지는 없지만, 단락을 구분해서 작성하는 사람, 자신의 계정을 쉽게 보여지도록 적어두는 사람.

그런것을 하나하나 보면서 자신이 글을 쓸때 한개씩 실험을 해보는 겁니다.
아 이렇게 하니까 팔로우가 늘구나, 또 이렇게 해보니까 댓글을 많이 작성해주는구나
이건 전혀 반응이 없네 하면서 계속 실험의 결과물을 글쓰기에 반영을 시켜 나가면 언젠가는
스팀잇에서 반응이 좋은 글을 작성할 수 있을것이고, 그러면 거기에 따른 보상도 얻게 될것입니다.

절대. 실험없이는 그 어떤것도 얻을 수가 없습니다. 우리는 신이 아니니까요.

처음부터 잘하는것 없습니다.

누군가의 글을 읽고 내가 해보니까 저렇더라라고 해서 시도 자체를 안해보지는 마세요.
그걸 분석해서,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서 하면 그 사람은 안되었더라도 나는 될수가 있습니다.
또 남은 되었는데, 나는 안될수가 있겠죠.

늘 실험하고, 시도를 하세요~ 남의 이야기는 정답이 될수도 있고, 오답이 될 수도 있습니다.

P.S : <초보 스팀잇분들께 글쓰기 버튼이 회색으로 비활성화는 태그를 입력해야 활성화 됩니다.>

어제 이 글을 작성할려고 했는데, 글쓰기 버튼이 회색으로 되어 눌러지지가 않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대역폭에 걸렸나 싶어 당황했는데, 태그를 입력해야 글쓰기 버튼이 검정색으로 활성화가 되네요 ㅎㅎ

저와 같은 경우에 당황하지 마시고, 태그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Sort:  

"존버는 승리한다"는 어디든지 적용되는 것 같아요!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가상화폐든 스팀잇이든... 인터넷에서 "소녀시대에서 존버한 결과"라는 글을 봤는데 다른 멤버들 다 나갈때 효연만 소녀시대에 계속 남아 있는 결과 그 넓은 숙소 혼자서 다 차지하고 편히 살고있다는 내용이었네요. 우리 존버합시다!
팔로우하고 갑니다~ 자주 만나요~

끈기야 말로 중요한 성공요소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타심님 정말 이타적인 글을 써주셨네요.^^ 저를 비롯한 뉴비분들에게 도움되는 글 감사합니다. ^^

블로그 가보니 저보다 훨씬 잘하시는데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274.97
ETH 3175.04
USDT 1.00
SBD 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