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첫 보상(리워드)을 정리 및 스팀달러와 스팀파워에 대한 간단히 알아보기

in #kr7 years ago (edited)

가입한 지 24일째네요^^ㅎ
평판도는 38로 증가를 했네요

그러나 저는 아직 초보스티머입니다
왜냐면 아직 보상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검색 및 정리를 하고 있긴 하지만 아직 모르는게 많네용^^ㅎ

우선 오늘은 제가 받은 첫번째 보상에 대해서 정리를 해볼까 해요~ㅎㅎ

보상0.png

지갑을 선택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보상을 받은 후에는 이런 것이 뜨더라고요
2.334SBD와 0.451SP를 받았습니다

내 지갑으로 입급하기를 누르고 싶었으나 무엇인지 조금은 알고 누르고 싶었네요^^

보상이 잘 되었나 확인

보상1.png
보상2.png
두개의 글을 썼으며 그때 셀프보팅과 함께 50%스팀달러와 50%스팀파워를 보상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지급된 보상은 저자 보상과 큐레이션 보상으로 나뉘어 지네요
저자 보상은 저자에게 보상이 되는 것이고
큐레이션 보상은 보팅한 분에게 보상이 되는 것이네요~

그럼 저자인 제가 받을 수 있는 보상은 0.75$와 3.92$가 되겠네요
이것을 스팀달러와 스팀파워로 반반씩 받게 되겠군요
계산을 해보면
스팀달러는 0.75와 3.92의 절반인 2.335스팀달러
스팀파워도 2.335스팀달러 만큼의 스팀파워를 얻게 되겠네요

그런데 제가 받은 보상은 2.334스팀달러와 0.451스팀파워를 받았으니 스팀달러는 예상과 비슷하지만 스팀파워는 차이가 좀 나는군요 ㅠㅠ

왜 이렇게 차이가 나는 걸까요? ㅠㅠ
알아봐야 겠네요

SBD = STEEM DOLLARS = 스팀달러

스팀달러는
STEEM의 1달러 가치가 있는 토큰입니다
보상4.png
하위 메뉴로 송금, 금고로 전송, 거래소, 구매, 판매가 가능하네요^^

스팀달러는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이 스팀과 달러의 중간자 역할을 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스팀달러를 가지고 있으면 무조건 1달러만큼의 스팀으로 교환해준다는 의미를 갖는다고 하네요~

예전의 달러가 금의 얼마로 교환해주겠다는 의미랑 비슷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즉 현재화폐와 가상화폐간의 중간매개체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SP = STEEM POWER = 스팀파워

스팀잇에서의 영향력을 나타냅니다.
스팀 파워가 높을수록 보팅 금액이 더 높아지고, 큐레이션 보상도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istoryful 님은 STEEM POWER 를 임대 받고 있습니다. 임대 받는 양은 가입 시기에 따라 가변적입니다.
이 영향력 토큰은 게시물 보상에 대한 영향력을 증가시키며, 더 많은 큐레이션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일부 STEEM POWER가 위임되었습니다. 이를 통해서 큰 영향력을 갖도록 하거나, 이것이 부족해서 활동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기부되었습니다. 이 금액은 변동이 가능합니다.

보상5.png
하위메뉴로는 파워다운, 구매가 있네요

스팀파워가 굉장히 의미가 있네요
보팅금액이 높아진다는 의미는 보팅한 글의 총 보상이 커진다는 의미이고
큐레이션 보상이 더 많다는 것은 제가 보팅하고서 제가 받는 보상이 커진다는 의미네요~

그런데 임대를 받는다니 이건 또 무슨말이지요?
알아보니 스팀파워는 최소 15 STEEM의 파워가 보장되네요
만약 제가 0.5 STEEM만큼의 스팀파워가 있다면 14.5STEEM만큼의 스팀파워가 채워진다는 이야기 입니다

스팀파워.png
저 같은 경우는 현재 0.952 STEEM만큼의 스팀파워가 있고 14.049 STEEM만큼을 임대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략 15 STEEM만큼의 스팀파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활동할 수 있는 최소 스팀파워인 것 같네요^^

암튼 스팀잇의 세계는 알아할게 참 많네요^^
추후에 알게된 것을 글로 쓸게요^^

Sort:  

kr-join 태그는 스팀잇 입문시 한 번 사용하시는게 어떠실까요~?ㅎㅎㅎ
이 태그는 처음 가입인사를 해주신 분들에게 조금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볼 수 있는 태그라서요~ㅎㅎㅎ
다른 글들까지 보니깐 3회 정도 사용하셨더라구요~ㅎㅎㅎ

네 수정하도록 할게요 고맙습니다~^^

네~ㅎㅎㅎ
감사합니다~
앞으로 자주 놀러올게요~:D

네네 고맙습니다^^ㅎ저도 놀러가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526.80
ETH 2335.69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