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 세탁기 얼었을 때 문제 해결 방법!

in #kr7 years ago

세탁기.png

최근 극심한 한파로인해 세탁기가 어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역시 제가 사는 아파트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제가 사는 이 곳에서는 빨래는 날씨가 그나마 따뜻한 오후 14시부터 18시까지만 하고 그 외에는 현재 금지되고 있습니다. 배수관로가 얼어 물이 역류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1층, 2층 등 저층에 사는 주민들한테서는 피해가 정말 크다고 하니 적극 동참해야지요. 저는 얼었을 때 헤어드라이기로 해결했었는데요.

이번에 삼성전사서비스센터에서 세탁기가 얼었을 때 대처방안에 대해 소개해주었는데 간략하게 알아봅시다. 첫번째 방법으로 수도와 급수호스 내부가 얼었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만약 수도 밸브 부분이 얼었을 경우에는 온수에 적셔 밸브 부분을 감싸주는 과정을 반복해서 언 밸브를 녹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서 급수 호스를 살살 분리해 따뜻한 물에 담궈 호스 내부를 마저 녹여줍니다. 해결되었다면 다시 호스를 연결하여 작동시키면 되겠죠!

두번째 방법으로는 세탁기의 배수부가 얼었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배수호스 특성상 굴곡으로 된(구불구불한) 호스인데요, 그 틈에 고인 물로부터 얼기 시작해 배수호스가 얼어버립니다. 이때도 따뜻한 물로 녹여주면 되지만 꽁꽁 언 호스가 파손되기 쉬워 뜨거운 물은 안된다고합니다. 50~60℃ 정도 물로 천천히 해동되게 하는 것이 좋아요. 얼음이 다 녹았다면 연결해서 작동시켜봅니다!

세번째 방법으로는 잔수부가 얼었는지 확인합니다. 세탁기 문이 안열린다거나 배수가 안된다면 세탁기 내부의 잔수가 얼었을 수 있습니다. 잔수 제거호스를 이용해 잔수를 제거해줍니다. 이때 온수나 헤어드라이기의 따뜻한 바름을 이용하면 됩니다. 다만 헤어드라이기의 고열로인한 호스 변형이 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세탁조의 물이 얼었을 때에는 세탁조에 온수를 넣고 자연 해동되도록 하고 탈수를 선택하여 배수가 잘 되는지 확인후 사용하면 됩니다. 위 모든 방법들이 귀찮다면 한번 세탁할 때마다 호스에 물들을 직접 빼주면 됩니다. 하지만 귀찮아서 잘 안하게 되는 부분이죠. 또 다른 방법으로는 아예 세탁기가 있는 곳을 따뜻하게 하거나 따뜻한 곳으로 옮기면 되겠죠? 물은 0℃ 이하에서만 어니까 그 이상이기만 한 장소로요~

Sort:  

저의 세탁기는 복합적으로 다 얼어버려서 ㅋㅋ 그냥 issue님의 말씀처럼 따듯한곳에 옮겨 놨습니다.

이제 얼 걱정은 없다!!

세탁기가 비싼만큼 조금은 불편하시더라도 현명한 방법인듯합니다!ㅎㅎ 다행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9943.96
ETH 2421.71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