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30일부터 실명확인 입출금 해도 신규 계좌는 당분간 발급 중단?

in #kr7 years ago (edited)

최종구 금융위원장.jpg

▲ 최종구 금육감동위원장의 모습입니다.

국민, 신한, 기업, 농협, 광주, 산업은행에서는 1월 30일 부터 가상화폐 실명 확인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실명제 전환이 본격 시행되어도 가상화폐 거래를 위한 신규 가상계좌 발급은 당분간 중단된다고 합니다.

실명제 전환을 통해서 기존 투자자들을 제도권 안으로 끌어들이되, 신규 진입을 막아 투기과열을 막기 위한 것과 은행들이 가상화폐 투자자들로부터 수수료 수입을 챙긴다는 말도 안되는 이유로(?) 이 같은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기존에 가상계좌를 통해 거래를 하던 사람들이 실명확인 시스템에 응할 경우 예외 없이 허용한다고 합니다. 만약 응하지 않을 경우는 거래 중단 조치하여 거래를 못하게 된다고하네요..

불법 자금세탁방지와 청소년의 거래 금지 부분은 이점이 된다고 생각합니다만.. 이랬다가 저랬다가 들었다 놨다..
매일 달라지는 내용과 브레이크없이 향후 대책없이 일단 무조건 막고 보는 통제 조치는 아닐런가 합니다..

Sort:  

정말 어이가 없네요 ㅠㅠ
그나마 기존계좌 입금이라도 되니
다행이네요 :)

그나마 그 부분은 다행입니다만, 넘 이랬다 저랬다 혼란만 가중되고 기자들의 콤보공격까지 더해지니 감당이 안되네요 ㅎㅎㅎ

네 2월을 기대 합니다 :)

연구만 하고 있어서 투자는 하지 않지만 그래도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가진게 얼마 없어 그냥 술값만 벌어볼 목적으로 해보고있습니다. 이런게 있구나 하고 겪어보니 이야깃거리도 많아지고 해서 겸사겸사 해보고있는데요~~ 앞으로 어떻게 될지 저도 너무 궁금해요~

앞으로 어떻게 될지 좀 더 지켜봐야겟군요..

네,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라는 말이 있듯 마침표가 찍히기 전까진 또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요~ 관심을 갖고 더 지켜봐야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788.02
ETH 2632.71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