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준의 명품인간칼럼10】 아내의 음식맛

in #kr6 years ago (edited)

    

 【이상준의 명품인간칼럼10】

- 아내의 음식맛


 아내가 오랜만에 요리실력을 발휘해서 아구찜을 했다. 군침을 흘리며 첫 숟가락을 입에 넣은 순간....맛이 별로다. 자 뭐라고 하면 좋을까? 정성을 쏟은 사람 성의를 봐서 맛 없다고 말해버리는 건 모진 짓(?)이다. 물론 그냥 맛있다고 얼버무리며 먹어도 되겠지만 얼굴에 다 써있다. 여성의 예리한 육감에 결국은 들통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좀 둔감한 아내나 달인급 연기력을 가진 남편이라면 맛있는 줄로 착각하고 넘어갈 수도 있겠지만 이것도 그리 좋은 상황은 아니다. 정말 맛있는 줄 알고 수시로 요리해서 코앞에 가져오면 어떻게 감당하겠는가? 아내에게 상처 주지않고 기분좋게 실력 개선에 착수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 오늘은 그걸 한 번 알아보자.


   전달하고자하는 핵심 메시지는 두 가지다. 첫째 맛은 별로다. 둘째 하지만 당신의 정성에 고맙다. 수고했다. 이렇게 될 것이다. 뭐라고? 그럼 "맛있지는 않지만 이거 만드느라 수고했어." 하고 말하면 되는 거 아니냐고? 허허.. 그렇게 직설적으로 얘기하면 '맛 없다'는 부정적인 말로 인해 아내가 상처받기 때문에 안된다는 것이다. 필자가 준비한 답을 보자.

 "여보. 맛이 백점 만점에 80점이야." 

이렇게 얘기하면 아내가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헛갈릴 것이다. 70점대면 울 것이고 90점대면 웃을텐데 80점이라니? 그렇게 헛갈리고 있는 아내에게 이렇게 마무리한다.

 "그런데 당신의 정성 점수 백점 플러스! 나를 향한 애정 점수 이백점 플러스! 그리고 심사위원 특별감동점수 삼백점 플러스 해서 총점 육백팔십점이야!"


  이렇게 얘기하면 아마도 적지않은 아내가 풋! 하며 웃을 것이다. 그렇다. 이 말엔 음식맛은 좀 더 분발할 필요 있다는 뜻과 함께 아내의 정성과 노고를 알아주는 남편의 인정이 같이 함축되어있어서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것이다. 아내를 기분 나쁘지않게 하면서 말이다.


또 이렇게 말하는 방법도 있다.

"여보. 축하해." 이러면 아내가 "뭘요?" 하고 무슨 뜬금 없는 소린가 눈을 동그랗게 뜰 것이다. 그 때 이렇게 말한다.

"이 아구찜 말이야.....................아카데미 아구찜상 후보에 노미네이트 되었어(후보에 올랐어) 이제 조금만 더 분발하면 제 125회 아카데미 아구아구찜상은 당신 것이야." 


  이렇게 말하고 아내 앞에서 오스카상 트로피 형상처럼 앞으로 두 손을 모으고 트로피 돌아가듯 제자리에서 돌아보라. 아내가 웃지않을 수 없을 것이다. 

   사실 동작까지 하는 건 무리인 분들도 꽤 계실 것이다. 하지만 아내 앞에서 재롱 한 번 부려보는 것도 괜찮다. 몇 년전 오바마에게 재선 당선기념잔치에 말춤을 출 것이냐고 묻자 "취임식 무도회가 그 춤을 추기에 적절한 자리인지는 확신할 수 없지만 아내에게라면 보여줄 수 있다."고 했다. 


 십 수년전 필자의 신혼시절 유행한 CF중에 하나은행의 북극곰 춤추는 광고가 있었다. '뚜르뚜르~ 뚜르뚜르~ 뚜르뚜르뚜뜨 뚜드드드' 하는 리듬에 맞춰 북극곰이 춤추는 광고였는데 그걸 필자가 아내 앞에서 흉내내며 췄더니 아내가 포복절도를 했던 아름다운 추억이 있다. 요즘은 춤출 분위기가 안되서 그렇지 조만간 다시 참신한 춤을 아내 앞에서 춰주고 싶은 마음이 있다. 

여러분들 모두 아내에게 웃음 주시고 오스카 지아비상에 노미네이트 되시기 바란다【명품인간】

 품위유머닷컴( http://www.best.co.kr )

HOW TO LIVE - 어떻게 살아야할까? 

「화려한 성공」과 「빛나는 인품」을 겸비한 삶에 관한 이야기 -

《이상준의 명품인간칼럼》 계속됩니다

Sort:  

세상에는 참 현명하신 분들이 많네요~ 배워서 써먹어 봐야 겠네요~ ^^

네 한 번 써보세요

ㅎ.ㅎ너무 재치잇으신걸요

자주 자주 찾아와 재미난 글 일고 가겠습니다.

네 자주 오세요

정말 좋은 팁이네요^^
더 좋은 인간이 될 수 있는 팁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진주 같은 팁들을 많이 담아가도록 하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표현 방법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재미있네요. 저는 와이프가 한 음식이 맛없으면 맛없다고 하는데 이제 표현을 달리 해봐야겠네요. 잘 보고 갑니다^^

한 번 시도해보세요

오늘도 호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짱짱맨님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37.60
ETH 2647.23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