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창문이 얼었습니다. 집이 냉장고가 되어가고 있습니다.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요즘 너무너무 춥지요 ~~

너무 추워서 정말 얼어 죽을듯 춥습니다.

그런데 집도 춥네요.

보일러를 틀어도 추운데 특히 아이가 자는 방이 좀 춥습니다.

한쪽벽이 단열 공사가 재대로 안되있어서 결로가 생기네요...

그 결로로 인해 창문이 얼어 붙었습니다.

Resized_20180125_075143.jpeg

결로는 과연 세입자가 환기를 안시켜서 나는 문제일까요?

저는 아니라고 봅니다.

이 추운 겨울날 환기를 매일 시키면 그냥 춥게 사는거 아닌가요? 매일매일 환기를 시킬수 없고..

그렇게 하지 않더라도 결로가 안생기는 집은 안생깁니다.

보통 건설사에서 자신들의 하자에 대한 핑계로 관리의 잘못이다라고 하는거와 똑같은 말이죠.

잘 건축된 집은 아무리 문을 꽁꽁 잠그고 살아도 결로가 없습니다.

그 단편적인 예로 큰방은 결로가 없습니다.

Resized_20180125_080434.jpeg

같은 집 같은날 창문의 상태가 말해줍니다.

큰방만 환기를 시킬리 없습니다.

특히 결로가 생기는 방은 한쪽 벽을 두드려 보면 합판 소리가 안납니다.

단열제가 빠져 있다는거죠.

하지만 주인은 나몰라라.. ㅎㅎ

세입자가 환기를 안시켜서 그렇다..

참 날도 추운데 마음도 추워지는 하루입니다.

Sort:  

바람이 새는거 아닐까요?
문풍지 같은거라도 사서 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바람보다 벽에서 한기가 스며 나옵니다 ^^;;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 하였습니다.

아무쪼록 집주인과 원만하게 해결하시길 빕니다. 올 겨울은 지나셔야 할텐데.. 집 없는 서러움. 빠른 시일 내에 집장만하시어 집없는 서러움을 안 당하셨으면 하네요. 헬 조선 이네요. 정말 조물주 위에 건물주네요.

네 감사합니다. 빨리 집사는 수 밖에 없나봐요 ㅎㅎ

ㅋㅋㅋ..미쳤네요 날씨..

저희집은 보일러를 아무리 켜도 바닥이 차갑습니다. 그.. 뭐랄까 보일러 선이 흐르는 곳만 집중적으로 따뜻한 경향이..
해결방법은 저희집 개를 따라다니면 됩니다. 귀신같이 따뜻한곳만 밟고 앉기 때문이죠 -_-;; 신통방통한 녀석..

요즘 추워서 밖에 나가기도 싫은데 따뜻해야 할 집까지 저렇다니..
힘내세요ㅠㅠ

오늘은 맘이라도 짱짱하게 먹고있어야겠어요
너무 추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6934.21
ETH 3091.02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