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나눔 75번째 헌혈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ioioioioi 입니다.

오늘 75번째 헌혈 을 하고 왔습니다.
목표로 했던 헌혈 100회까지 3/4지점 돌파 자축 기념 포스팅을 써볼까 합니다!

메인.jpg

하고 싶은 얘기가 너무 많은데 막상 쓰니깐 재미 뚝 가독성 뚝 눈물이 뚝뚝..
안돌아가는 머리를 굴려 자문자답을 해봤습니다.

Q1. 첫 헌혈은 언제였나요?


고등학교때 학교에 헌혈차가 와서 헌혈을 하면 봉사활동 시간과 빵과 음료를 준다길래 '빵과 음료'만 듣고 달려가 헌혈을 했던게 첫 시작이었습니다. 모든 것?이 왕성할 시기라 늘 배고플 때 였으니깐요!! 어마무시한 바늘이 피부를 뚫고 들어가는 아픔 따위는 배고픔을 이겨내지 못했죠!! 전 그 빵과 음료에 반해 근처 지하철역 앞 컨네이너 박스에(당시는 지금처럼 헌혈의 집이 시설이 좋지 않았습니다.) 자리잡고 있었던 헌혈의 집을 저의 배고픔을 달래기 위한 곳으로 이용했습니다.전혈이라 2달에 1번밖에 못했지만.. 절대 선행,봉사 이런 마음은 없었던 철 없는 아이였네요;;

Q2.무슨 계기로 꾸준하게 해왔는지요?


어느날 친한 친구가 재생불량성 빈혈이라는 병에 걸려 입원을 했고, 치료에 많은 수혈이 필요하다며 헌혈증이 필요하다는 연락을 받습니다. 배고픔을 채우기 위한 헌혈로 받은 제 헌혈증 몇개와 학교에 도움을 요청해 모인 헌혈증이 친구에게 전달됐고 그 덕인지 친구는 퇴원을 하게됩니다. 다행히 급성,중증이 아니여서 빠른 호전세를 보이며 퇴원을 했습니다. (완치는 안되었지만 이 친구 건강하게 잘살고 있어요!! 김사장아 이제는 아프지 말자 ㅠㅠ)
이후 부터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구나' 라는 생각에 헌혈을 꾸준히 하기로 마음 먹은 것 같아요.

Q3. 정말 꾸준히 했으면 지금쯤 200회는 가볍게 넘기셨을거 같은데??


변명을 좀 하자면;; 제가 진짜 집돌이인데요 말도 안되게 여행은 또 좋아라해요. 총 7년정도 해외서 방황을 좀 했어요. 거기에 해외여행 다녀오면 1달동안은 헌혈이 불가하고 특정 지역일 경우 머물었던 기간에따라 1년에서 수년 또는 평생 헌혈을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어서... 군대 있을 때와 방황했던 시기와 여행 다녀오고 한동안 못했던거 빼면 적어도 1년에 10번이상은 한 것 같네요!! 뿌듯!! 이러면 나이가 어느 정도 노출이 되는건가요;;모르는 척 넘어가주세요

Q4. 헌혈 횟수 별로 뭘 받는다고 하던데요?


헌혈 30번 은장, 50번 금장, 100번 명예장, 200번 명예대장, 300번 최고명예대장이라고 이런걸 받게 돼요.

KakaoTalk_20180222_171441779.jpg

은장이 왼쪽 오른쪽이 금장이에요. 크기가 좀 다른데 은장은 10년도 더 된거라서... 지금은 크기가 다 같다고 들었어요. 포장증과 기념품도 같이 준답니다. 처음 받을때는 기념 볼펜을 받았던것 같은데 요새는 대용량USB를 주는거 같더라고요. 그리고 15년 9월 이전까지는 금장까지 밖에 없었는데 이후에 명예장이란게 생겼어요!! 그래서 더욱 목표가 생겨 헌혈을 열심히 하게 되더라고요 ^^;;
100회 명예장은 25번 더하고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Q5. 모바일 어플이 있어서 헌혈 예약도 가능하다고 들었는데요??


스마트 헌혈이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스마트헌혈.jpg

스팀방 덕분에 카톡은 늘 300+ ㅋㅋㅋ 눈이 돌아갑니다 @_@
회원가입을하고 로그인을 하면 첫 화면에 헌혈 횟수를 볼 수 있습니다.

기록1.jpg  헌혈의집찾기.jpg

예약시간.jpg   예약확인.jpg

헌혈 예약을 누르시면 예약기능이 있고, 원하는 장소와 시간, 헌혈 종류 선택이 가능합니다. 가끔씩 사람 몰리는 때에 잘못가면 대기자가 많아서 어쩔때는 못하고 돌아오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쉬는 날이 불규칙해 못하고 돌아오면 1주일이 지나도 못할때가 있어서 요새는 어플로 예약을 하고 갑니다.

헌혈내역.jpg

그리고 이렇게 최근 10년 이력과 어떤 종류의 헌혈을 했는지 알 수 있게 되어있어요.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

Q6. 헌혈 전과 후 주의 사항 같은건 없나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시고, 식사는 꼭 하시고 기름진 음식은 피해주시고, 전날 음주는 삼가셔야 합니다. 식사를 권하는 이유는 가끔씩 헌혈 후에 저혈당 쇼크로 쓰러지는 분들이 계시답니다. 기름진 음식은 피에 기름이 껴서 피가 탁해지고, 혈소판 헌혈일 경우 전체 혈액에 1%이하를 차지하고 있는 소량의 혈소판을 피가 투명해야 채혈기계에서 추출이 원활한데 기름이 졌을때는 혈소판을 추출할 타이밍에 기계가 놓쳐버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시간도 더 오래걸리는 경우도 생긴답니다. 기름진 음식을 먹고 2~4시간후가 피가 탁해지는 피크타임라고 합니다. 혹시 드셨다면 식사 직후나 4시간 경과 후에 오시는걸 권장한다고 합니다. 복용중인 약이 있으시면 상담시 반드시 간호사분께 말씀 부탁드립니다. 아!! 다들 궁금해 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일 하시는 분들 모두 간호사 이십니다.
(자주 가다보니 간호사분들과 친해져서 수다 떨다가 궁금해 물어보거나 알게된 사실입니다.)

헌혈 후에는 무리한 운동,과음, 장시간 운전은 삼가해주세요.:)

Q7. 헌혈증 말고도 기념품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KakaoTalk_20180222_170416692.jpg

이런 것들을 받고, 헌혈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리고 지역혈액원 별로 조금씩 기념품이 다른걸고 알고있습니다. 기부권도 가끔씩 사용하지만 영화관람권을 주로 받습니다. 이거 받으려고 가는건 결코 아니랍니다;;솔직히 어렸을땐 기념품 받으러 많이 가곤했어요

KakaoTalk_20180222_170415823.jpg

오늘도 이렇게 잔뜩 주시네요. :D
에이 뭘 이런걸 다 주시고 그러세요 감사하게 ㅎㅎㅎ

Q8. 헌혈증이 많이 모이셨을텐데요?


모아서 주기적으로 전달해주는 곳이 있답니다 :D 예전에 다 드리고 한동안 모았다가 지난주에 10장정도 전달해서 오늘 받은게 전부네요 ^^;; 지인중에 전체 간 이식 받은 분이 계세요. 간 기증 해주신 분 덕에 새 삶을 얻으셨다고 좋은 일 많이 하시려고 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해서 전달해 드리고 있어요 ^^;;제가 직접 봉사하고 다닐 여력이 안되서.. 핑계네 핑계..죄송합니다 ㅠㅠ

Q9.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으신 말씀?



KakaoTalk_20180222_170417341.jpg

배가 고파서 혹은 기념품 때문에 혹은 봉사활동 4시간 때문에라는 이유도 괜찮습니다.


헌혈로 사랑을 나누세요.


뭔가 되게 시건방지게 거창하게 끝났네요 ㅋㅋ 민망하니깐 얼른 ㅌㅌ

마지막 인사!
꾸벅
1478925291664.jpg

Sort:  

넵 화이팅입니다! ㅋㅋ

정말 대단하세요.
헌혈로 사랑과 생명을 나누시는 삶이요.
계속 건강하셔서 100회 명예장 꼭 받으시길요..^^

격한 칭찬의 말씀에 몸둘바를 모르겠네요^^
감사합니다! 명예장 포스팅 내년에 기대해주세요 ㅋㅋ

대단하시네요. 헌혈대장 @noctisk 님과 자웅을 겨루실법합니다. @홍보해

우와!!!! 전설의 3스님중 한분이신 찡 스님을 뵙습니다!!! 영광입니다 ^^ 더 꾸준히 헌혈해야겠군요

@ioioioioi님 안녕하세요. 아리 입니다. @zzings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마지막사진에 팔로우 하고 갑니다.

앜 ㅋㅋ본문에 반해서 하셨다고 해주세요 ㅠ ㅎㅎㅎ 감사합니다
제가 밀고있는 인사입니다 ㅋ

네?? 75번이라고요??
......
저 다음주에 하러가는데 다음주에 하면 10번달성합니다
저도이제 두자리 수 군여... 쿨럭...

^^; 어쩌다보니 그렇게 됐네요
그리고 헌혈의 집 간호사분이 늘 2주뒤 예약스케줄을 잡아주셔서 안갈수가 없게되더라고요 ㅋㅋ
10번이 30번되고 은장받고 욕심생겨 금방 50번 됩니다! 10번도 많은 숫자라고 생각해요. 제 친구들 보면 전멸이라는 ㅋㅋ 화이팅 입니다!

엄청나시네요.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D sakra 님도 동참하시죠 ㅎㅎ
왠지 헌혈 홍보대사가 된 기분이네요

정말 대단합니다. ! 헌혈도하고 다른곳에 기증도 하고 멋지네요 !
저도 다시 해야하는데 건강이 안좋아져서 헌혈이 가능할지 ..
그래도 이번 주말에는 저도 헌혈하러 가보겠습니다. ㅎㅎ .!

띄워주시니 하늘 한번 찍고오겠습니다ㅋㅋ
감사합니다! 먹을거 먹으려다 습관으로 바뀌어버렸네요 ㅎㅎ 저도 급하게 10키로가 찐적이 있어서 건강이 안좋아져서 한동안 헌혈을 못했었는데 열심히 운동해서 다시금 하고 있습니다!근데 몸무게는 안돌아가네요 ㅠ
아시나요님도 하실수있습니다! 화이팅이욥!

헌혈 51회 경험자로서 정말 좋은 후기 및 정보글 써주신 것 같아요!

작년 2월 마지막 헌혈을 하고 지금 중단하고 있는데

지금 피가 엄청 모자란다는 문자를 받고

이번 주 일요일에 저도 동참하려고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었던 스마트 헌혈 예약까지..

마지막 짤 보고 또 웃고 갑니다 ㅋㅋㅋ

최대한 많은 정보를 담으려고 노력했습니다 흐흐
잘 전달됐는지는 저는 모르지만 ㅋㅋ
금장클럽 가입하시고 그만두셨군요 ㅋㅋㅋ 명예장클럽 같이 가죠!!
실은 스마트헌혈 어플이 포스팅 열심히 쓰려고할때 서버가 맛탱이가 가서 엄청 쫄았습니다
미리 캡쳐안했으면 글 못올렸어요 ㅎㅎㅎ
마지막 짤이 은근 먹히는군요 대문을 만들어볼까나ㅎㅎ

멋지십니다!
저도 헌혈을 꾸준히 하곤 했었는데 오래 걸린다는 핑계로 ㅎㅎ;;
대단하신거같네요!

감사합니다 ^^ 그래서 저도 늘 쉬는날에 갑니다 진짜 집돌이라 쉬는날에 어딜 안나가거든요 ㅋㅋ
헌혈하고와서 하루종일 충전하면 그게 또 쉬는맛이 있더라고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4572.94
ETH 2630.79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