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에 군화가 두 켤레라니 4. 광화문 광장

in #kr7 years ago

DSC08082.JPG
경복궁에 간 날 점심으로 베트남 쌀국수를 먹었다. 베트남 쌀국수 한 그릇에 3,900원. 싼 가격에 주문하면서도 놀랐다. 남양주 포비엔에서는 한 그릇에 만원이 넘었던 것을 생각해 보면 정말 싼 가격이다. 이유는 간단한 메뉴와 무인식권 발매기 덕이다. 메뉴가 쌀국수, 볶음면, 볶음밥, 딤섬, 세우튀김으로 다섯 개다. 메뉴 수가 적어 두 명으로도 주방 일을 충분히 소화할 수 있었고, 식권발매기로 포스직원이 필요 없었다.
DSC08356.JPG
내가 간 가게 옆에 베트남 현지인이 운영하는 가게도 있었으나, 오히려 내가 간 가게에 손님이 더 많았다. 지출을 줄이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가격 경쟁력을 갖춘 덕이었다. 앞으로 더 많은 음식점들이 포스직원을 무인식권 발매기로 대체할 것 같다.
DSC08409.JPG
광화문 광장 역시 많이 변해 있었다. 잔디가 인상적이었다. 15년만해도 잔디가 아니라 돌바닥이었는데, 어느새 잔디가 자리잡고 있었다. 광화문희망나눔장터로 사람들까지 붐벼, 정겨운 풍경을 자아냈다. 내가 기억하는 광화문 광장의 모습이 퇴근시간 자기 갈 길 바삐 걸어가는 사람들만 있는 텅 빈 공터여서 그런지 이날의 광화문 광장이 훨씬 마음에 든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볶음면, 볶음밥, 밥 국수, 딤섬, 튀김 쇠고기를 좋아합니다.

광화문 안간지 오래 되었는데 잔디가 자리잡고 있군요 ㅎㅎ
날씨 좋을때 가보고 싶네요.

안녕하세요 ioc님, 와우 베트남 쌀국수 가격이 정말 저렴한 곳 입니다. 필리핀에서도 6천원정도 하는데요 ㅎㅎ 광화문 광장에 잔디마당이 있군요 ㅋㅋ 저도 몰랐습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네요^^ 감사합니다.

Very good picture, is it korea .. i really idolize korean artist
Thank you for sharing @ioc

광화문 광장이 잔듸로 바꿨나요?
전 오늘 ioc님 포스팅 보고 알았습니다.
어찌보면 돌로 깔려 있었을 때가 더 옛스럽지 않을까...란 생각이 드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2
BTC 59615.63
ETH 2524.32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