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하드포크 0.20.0 주요내용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inverse입니다. 이번 하드포크의 제목은 하드포크 0.20.0 “속도(Velocity)”입니다.
@isaaclab 님께서 올려주신 글을 보고 바로 @steemitblog로 달려가서 읽어봤습니다. 전반적으로 기존 유저분들과는 큰 관련은 없는 것 같습니다.

코드네임 "속도", 이번 하드포크의 초점은 계정생성 절차 개선과 수백만의 신규가입자로 인한 마찰을 줄이는 것

  • 계정 생성 시 악용방지 차원에서 스팀을 소각함
    신규 계정에 스팀파워를 대여해주는 대신 영구적인 최소의 자금(bandwidth)을 줄 것

  • 계정생성 할인
    계정생성의 하루 지급 할당량을 설정함. 이 계정들은 STEEM, 자금(bandwidth), ‘채굴’의 조합으로 지급받음. 계정생성 시 계정을 채굴하는 것임 (작업증명방식을 다시 살릴 예정) 할인의 정도는 현재 수요에 따라 달라질 것. (이해 안되실 것 같네요. 아래 참고 하세요!)

We want to add a daily quota of discounted accounts. These accounts can be paid for with a combination of STEEM, bandwidth, and mining. Yes, mining. We believe that the ability to mine an account into creation was a fantastic feature of our hybrid proof of work system that was lost when we removed proof of work.

  • 미미한 보팅 방지(작년 여름 미미한 보팅으로 인한 오토 스팸 때문에 생김)를 없앨 것
    하드포크 이후 신규 계정은 0 SP를 갖게 되기 때문에 보팅 방지를 할 필요가 없기 때문

하드포크의 중요한 내용을 추려봤습니다. 이게 다라고 해도 무방할 것 같네요 ^^

한줄요약: 스티밋 가입자가 천정부지로 늘고 있기 때문에 신규가입자한테 SP 안준다는 말입니다.

아직 하드포크 19도 적응이 안됐는데 벌써 하드포크 20을 내놓다니, 일 열심히 하네요 ㅎㅎㅎ

그럼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Follow Upvote Resteem Reply 모두 환영합니다!

Sort:  

스팀잇의 변화는 왠지 설레이네요

헉! 댓글을 이제야 확인했네요. 죄송합니다! 엉엉 ㅠㅠ.. 하드포크 20은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궁금하네요 ㅎㅎㅎㅎ!

19에서의 변화가 흥미로워서인지 다음 하드포크도 기대됩니다

스팀잇 가입 후 첫 하드포크 내용을 보게 되네요 ^^
하드포크 20은 언제부터 적용 되는 내용인가요?

Development is proceeding well and 0.20.0 will be paramount to getting us prepared for those launches and opening the floodgates for the millions of new users that will get to experience Steem in the next year.

이 부분에만 그나마 적용 시기를 유추해볼 수 있는 문구가 있는 것 같아요. 내년 안에는 확실히 끝나겠다는 걸 유추할 수 있는데 다른 곳에는 시간에 대한 언급이 없는 것 같네요 ㅠㅠ

정리된 내용 감사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8
BTC 56616.63
ETH 3026.47
USDT 1.00
SBD 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