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싸게 사는 법 (구매 편, 완결)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inverse입니다.

드디어 스마트폰 싸게 사는 법 완결 포스팅을 하네요 ㅎㅎ

지난 편에 여러분들이 댓글 달아주시고 보팅 해주신 덕에 정말 힘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난 편 링크입니다.

스마트폰 싸게 사는 법 (기초 편)

스마트폰 싸게 사는 법 (용어 편)

Intro.

(1) 사고 싶은 모델
(2) 이용할 통신사
(3) 요금
(4) 공시지원금 or 선택약정할인 중 택1
(5) 현금완납 or 할부 / 페이백
(6) 관련 용어

이 모두를 준비하셨다면, 본격적으로 정보를 탐색하고 구입하러 가셔도 좋습니다.
오늘은 구체적으로 정보를 어떻게 얻는지, 구입할 때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정보수집

뽐뿌, 알고사, 호갱님
위 사이트가 주요 정보원입니다. 저는 알고사를 주로 이용했는데, 초보자가 이용하기 쉽고 글도 많이 올라와 커뮤니티가 활발하기 때문입니다.
알고사에 들어가면 '자유게시판'이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시면


  • 당일 가격 및 정책 정보, 구입 후기 등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 알아보고자 하는 조건에 맞는 정보를 집중적으로 찾아보시면 됩니다.
  • 저는 (1)S8, (2)SK번이, (3)599요금제, (4)선택약정, (5)현금완납을 원했고 이에 해당되는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 보통 오전 11시, 오후 2시 쯤 정책이 새로 나옵니다. 지원금이 많이 지원될 때 사는 게 이득이므로 급하지 않으시다면 싸게 풀릴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 급하시다면 바로 강변테크노마트나 신도림테크노마트로 가시면 됩니다.

2. 발품 팔기

강변 테크노마트 6층에 가시면 260개가 넘는 휴대폰 매장이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할 수밖에 없겠죠?
(신도림테크노마트, 일산 라페스타, 부산 등등 알아보시면 장소는 많습니다!)
여기 가서 직접 가격 설문조사를 합니다. 아무 가게나 가서 주인 아재한테 묻습니다.

나: "S8 sk번호이동으로 현금완납 돼요?"
아재: "네 됩니다. 어떤 요금제 사용하세요?"
나: "599 요금제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아재: "공시지원금이랑 선택약정 중에 뭐 하시겠어요?"
나: "선택약정으로 할게요"
아재: "생각해두신 가격 있으세요?"

  • 이 때, 입 밖으로 가격을 말하면 거래 종료됩니다. 아재가 계산기를 내밀텐데, 거기에다가 원하는 현금완납 가격을 적습니다. 예를 들면 450,000을 적습니다.

아재가 '오키! 합시다!' 하면 거래 하는 거고, 안된다고 하면 고민하지 말고 다른 소리 들을 필요 없이 빨리 한 가게라도 더 돌아봐야 합니다.


3. 거래하기

마음에 드는 조건을 찾으셨다면, 이제 구체적인 지불 방법과 계약서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전에, 구입 개통하기 위해서는 준비물이 있습니다.

첫째는 신분증이고, 둘째는 그 신분증 명의의 신용카드입니다.
  • 신용카드는 요구하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그런데 굳이 요구하는 이유는 그 가게가 법인 온라인 판매 대리점으로 나와서 인터넷으로 본인확인을 할 때 필요하다고 합니다.

돈을 지불하는 방법도 생각보다 조금 복잡합니다.
(1) 현금완납, 계좌이체로 450,000만 쏴주고 끝나는 방식
(2) 페이백, 출고가인 935,000원을 카드로 다 결제한 다음 차액인 485,000원을 계좌이체 '받는' 방식
(3) 할부, 이 방법은 출고가(935,000원)에 할부이자 5.9%가 붙어서 5~6만 원 더 주고 사는 꼴이 됩니다.

현금완납, 페이백을 한다면 계약서에 할부원금이 '0원'이 나와야 합니다.

  • 휴대폰 구입비에 '월 납부액 0원'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 개통 된 후에는 반드시 114에 전화 하셔서 할부원금 얼마 남아있는지 상담원에게 물어보고 0원임을 확인해야 합니다.

  • 페이백은 즉시/당일/1주일 뒤/다음달 초 등등 다양한 지급일이 있는데 즉시 또는 당일 페이백 아니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거기 있는 매장이 당장 내일 짐싸서 나갈지 아무도 모릅니다. 실제로 그런 일이 많습니다.

  • 당일 개통이 안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개통이 안되면 기계만 갖고 있고 전화는 못하는건데 이 때 상자 뜯으면 절대 안됩니다. 만약 일이 틀어질 경우 보상 받기 어렵습니다.

  • 당일개통이 안되는 이유는 판매자가 일단 예약을 걸어놓고 지원금 많이 나올 때 개통을 해주는 경우입니다. 당일 개통이 제일 좋지만 조건이 아주 괜찮다면 2일 정도는 기다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4. 번외

정보를 찾다보면 네이버 밴드, 카톡 오픈채팅, 스팟 등에 대해서 알게 되실 수도 있습니다.
스팟은 방통위가 코 잘때 밤에 오피스텔 같은 곳에서 싸게 팔아버리는 겁니다. 평소보다 더 싸게 살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이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박리다매, 판매실적에 따른 리베이트 등으로 이익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네이버 밴드나 오픈채팅으로는 웬만하면 모르는 사람한테 가격 정보 등을 쉽게 내주지 않습니다.
이 방법은 비추입니다.

<끝>

최대한 많은 정보를 간결하게 정리하려고 했는데 이렇게 길어졌네요 ㅠ.ㅠ 더 쉽게 쓰려고 노력했지만 여전히 어렵게 느껴질 것 같네요. 죄송합니다 ㅠㅠ

스마트폰 싸게 사는 법 시리즈를 읽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Follow, Upvote, Resteem, Reply 해주세요!

Sort:  

일단 열심히 발품이가 중요한것같아요

맞아요 다들 그러더라구요. 인터넷으로 알아본 최저가보다 +5만원은 생각하고 발품 팔면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요즘은 빠삭 스노방이 핫하지 않나요^^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ㅎㅎㅎ 거기도 가입하려고 했었는데 그때 무슨 일이었는지 가입 컨펌이 안돼서 이용을 못했었습니다....ㅠ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혹시 대구쪽 발품팔아 볼만한 곳 알고계시나요?

검색해보니 대구 교동 SC제일은행 쪽에 집단상가가 있다는군요!!!!

아 감사합니다!!! 최고

하핳ㅎㅎ 제가 더 감사하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ㅎㅎ

판매자가 폰 자체로 마진을 못남겨도, 도매권을 가진 판매자는 매달 내는 휴대폰
비용에서 일정정도 마진을 먹기 때문이라고 들었습니다... 돈 버는 루트는 참
다양하고 많고 복잡한 것 같습니다 어허허허허

ㅎㅎㅎ 맞아요 소비자가 알기 힘든 부분이 너무 많죠 ㅎㅎ 댓글감사합니다 !!

걍 망할 단통법좀 없어졌으면..ㅡ,.ㅡ;

ㅎㅎㅎㅎㅎ 6월 임시국회에서 단통법 개정할 스도 있다더니 그냥 넘어가나보네요ㅠㅠ

많이 배울수있게 포스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근데 전부터 느꼈지만, 싸게살려면 어쩔수 없는 발품은
납득하지만, 핸드폰 구매하기 너무 어려운것같아요 ㅠㅠ

그쵸 ㅠㅜ 저도 이 메커니즘 이해하는 데 2주도 넘게 걸린 것 같아요 ㅎㅎ 그래도 알아두면 두고두고 도움된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4359.49
ETH 2619.41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