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트렌드를 활용한 투자로 월 10% 이상 수익 내기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inverse입니다.

이번에는 제가 구글트렌드를 이용해서 첫 투자인데도 불구하고 한 달 동안 10%의 수익을 거둘 수 있었던 방법을 소개합니다. 5월 25일 비트코인이 400만원을 넘었을 때 저도 그 광기에 물들어 BTC, ETH에 들어갔다가 다음날 엄청난 손실을 봤죠.. 절반 가까이 잃었지만 한 달이 지난 지금 원금보다 10%를 더 갖고 있습니다.

Intro.

이 방법은 제가 며칠 전 소개해 드린The Blockchainers의 하시은 님께서 알려주신 내용을 제 수준에 맞게 응용한 것입니다.

(화면을 클릭하시면 하시은 님의 구글트렌드를 이용한 매매 타이밍 방송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컴맹이라 이 방법을 그대로 이용하지는 못하겠더군요 ㅠ.ㅠ

1. 구글 트렌드로 비트코인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 지켜보기

  • ‘bitcoin’, ‘bitcoin usd’, ‘bitcoin prices’ 등으로 검색을 합니다. 투자자들의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도를 알 수 있습니다.
  • 지난 5년, 1년, 90일, 30일, 1주일 등 최대한 다양한 기간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2. 매도 타이밍

  • 지난 5월 25일, 시장의 관심이 극에 달했을 때입니다.

  • 5월 25일 이후 이틀 간 가격이 폭락합니다. 즉, 시장의 관심이 단기간에 급증하면 가격에 거품이 생기고, 이 때가 바로 매도 기회입니다.

3. 매수 타이밍

  • 6월 4일, 비트코인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30일 기준 저쩜을 찍었습니다.

  • 시장의 관심은 저점을 찍고, 가격은 완만하게 상승 중입니다. 이후 이틀 동안 가격이 10% 가량 오릅니다. 즉, 시장이 관심이 적은데 가격이 평범한 수준이라면 이 때가 바로 매수 타이밍입니다.

4. 요약

  • 1일, 7일, 30일 등 여러 기간을 골고루 살펴 시장의 관심도가 비트코인의 가격 대비 상대적으로 낮아졌을 때가 매수 적기입니다.
  • 반대로, 시장의 관심도가 비트코인의 가격 대비 상대적으로 높아졌을 때가 매도 적기입니다.
  • 물론 항상 일치하지는 않지만 폭락이나 하드포크 등 중요한 이슈가 부각될 때가 아닌 이상 굉장히 합리적인 투자 방법입니다.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리플, 대시코인 등과 같은 대형 코인들 모두 해당 되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중소규모의 코인들은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꼭 이 방법을 맹신하기보다는 자신만의 투자 철학을 잃지 마시고 매수/매도 할 때에도 가능하면 예약을 걸어두는 등 다양한 방법을 함께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끝>

Follow, Upvote, Resteem, Reply 모두 사랑합니다 ^^

보팅파워가 너무 떨어져서 내일까지만 회복을 하려고 합니다. 어차피 제 스팀파워가 굉장히 작긴 하지만, 보팅 없이 댓글만 달고 있는데 양해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ort:  

kr-pick 글 보고 왔습니다 :) 저도 구글트렌드 유심히 봐야겠네요... 좋은 글 감사해요!

굉장히 근거 있는 투자관점이네요.
트랜드 api가 있으면 투자봇을 만들어보고 싶네요.

ㅎㅎㅎ 아직 가상화폐 시장이 고려할 요소도 적은 편이고 단순해서 먹힐 것 같습니다!댓글 감사합니다^^

신박한 접근법인 것 같습니다! :)

그쵸! ㅎㅎㅎ 실질적으로도 도움이 된답니다 하하

오 이거 재미있고 흥미롭고 신박한 생각이네요!

수식어를 세개나 붙여주시다니 감사합니다 ㅋㅋㅋ

신선한 투자방법이네요 ㅎㅎ 한번 참고해봐야겠어요

넵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ㅎㅎㅎㅎ

오 굉장히 유용한 팁이네요 ㅎㅎ upvote하고 갑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한 번 써먹어보세요!! ㅎㅎ

대중의 관심과 거품이 비례한다는 가정에는 공감합니다. 비슷한 종류로 이런말도 있더라구요 '소문에 사고 뉴스에 팔아라' ㅎㅎ 종종 트렌드는 써볼생각입니다. 정보 감사드려요

댓글 감사드립니다! '소문에 사고 뉴스에 팔아라' 저도 명심해야겠습니다. 비트코인은 어느 단계일지 객관적으로 한번 다시 생각해볼 때인 것 같네요!! ^^

너무 빨리 닳죠? ㅠㅠ 문제점인거 같아요.

맞습니다 ㅠ.ㅠ 괜히 스팀파워가 엄청 적은 저도 아끼게 될 정도이니 파워가 있으신 분들은 더 부담이 될 것 같아요

추천합니다. ㅎ
다만 요즘 한달에 10%는 .....죄송하지만 아주 적은 수익입니다.

하하하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진짜 이 시장을 알면 월 10%가 상대적으로 작아보이죠 ㅎㅎㅎ

투자의 기준점 잡기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아주 쉽게 찾을 수 있는 기준점
참고하겠습니다
보팅 팔로우합니다

저도 팔로우 했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좋은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845.40
ETH 3281.32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