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표' 밀가루의 변신

in #kr5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81122_220027671.jpg

지난 주말 본가에 내려갔다가 누나에게서 '곰표' 핸드크림(?)을 하나 받았다.

'곰표..? 아, 밀가루 브랜드?!'



알고봤더니 67년째 밀가루 하나로 명맥을 쌓아오고 있는 대한제분에서 '곰표 레트로 하우스'라는 기념관 사이트를 만들었다. 올드 브랜드 '곰표'에 요즘것들이 좋아한다는 대세 '레트로' 감성을 입혀, 우리 다시 한 번 '힙' 해보자는 썩 괜찮은 기획이었다. 사실 '레트로'라는 게 전세계적으로 흥행하고 있는 아이템이다보니 전혀 새롭지는 않으나, '곰표'가 하니 또 색달라 보이는 느낌적인 느낌.

Screenshot 2018-11-22 at 23.30.00.jpg

출처 : 곰표 레트로 하우스 홈페이지


gom1.jpg

에코백과 문구류

gom2.jpg

스와니코코 X 곰표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스와니코코라는 화장품 브랜드와도 콜라보하여 핸드크림, 미백 썬크림, 밀가루쿠션도 만들고 연습장, 메모지, 에코백 등 '곰표' 굿즈들도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20181006_02.jpg
40095b436308b1fff1472810.jpg
출처 : 4XR 기획전



이미 여름에 한번 하고 지나간 티셔츠 콜라보도 있었다. 로고에 있는 덩치 큰 북극곰의 특징을 살려 빅사이즈 패션브랜드 4XR과 콜라보하여 제작했다고 한다. 티셔츠 사진을 보니 마치 이케아티셔츠를 입고 다니는 요즘 애들 패션이 생각난다. 역시 패션의 세계는 알 수 없는 것.


20181112_popup.png


참고로 럭키백도 있고, 매일 특정 상품의 반값 할인도 진행되고 있다. 참고로 럭키백은 100원이지만 택배비가 2500원이 추가로 붙는다. 거의 공짜처럼 보일뻔 한 마케팅이다.(제법 통하는 듯) 럭키백 구성품은 별로 끌리지 않으나 지하 2층 쇼핑관이 제법 쏠쏠해 보인다. 대기중인 반값찬스 중 드롱기 커피포트와 스메그 커피포트가 눈에 띈다. 발뮤다가 이미 끝난 게 조금 아쉽다.


history_img_2.png
출처 : 곰표 레트로 하우스 홈페이지

여담.
로고 변천사를 보자. 최근에 민트 색으로 변경하여 더욱 이성적이고 냉철한 전문성을 표현했다는데, 글쎄. 오랜 시간 강력하게 인지된 녹색과 노란색이 있는데 굳이 난데없는 민트색을 끌어오기에는 좀 무리수가 아닐까 싶다. 계속 화이트로 가자.

곰표 레트로 하우스 홈페이지 : https://www.gompyo.net:444/main.php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서평] 문유석: 개인주의자 선언

이번 (일요일 저녁) 서평은 "개인주의자 선언" 입니다. 유명한 책이어서 예전부터 들어보기는 ...

Sort:  

놀라워라 난 밀가루만하는줄알았는대 화장품까지 곰표 대단해요'

얼마전에 콜라보 했나봐요. 평이 괜찮은 게 나쁘지 않나 봅니다. ㅎ

스와니 코코 좋아하는 오가닉 뷰티 브랜드에요!! 곰돌이가 너무 귀엽네요 ㅋㅋㅋㅋ

ㅋㅋㅋ 곰돌이 이거 의외로 먹히나 봐요. 역시 곰은 인기가 좋군요. (앗, 베어마켓은 빼고...)
화장품은 문외한이라 잘 몰랐지만 스와니코코도 꽤 괜찮은 화장품 브랜드인가 보군요.

곰표 화장품도 있었군요!!
응원합니다!

제가 제작하는 건 아니고 저도 핸드크림만 선물 받아서 써봤어요 ㅎ
밀가루 만드는 곰표가 별 걸 다하죠?ㅎㅎ

그냥 곰만 그려진 티셔츠는 꽤 괜찮네요 ㅋㅋㅋㅋㅋ

저도 곰표 글자가 크게 적힌 것 보다 덜 부담스럽다고 생각해요.
근데 요즘것들이라면 아주 키치적인 B급 감성으로 접근해서 곰표 글자 박힌 걸 더 선호할지도 모르겠네요 ㅋㅋㅋ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스팀잇을 시작하시는 친구들에게도 널리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99.64
ETH 3130.40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