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브런치, 페이스북...

in #kr6 years ago

최근 스팀잇과 브런치를 들락날락 하다보니 페이스북에 들어오는 시간이 줄었다. 재미있는 것은 각각의 플랫폼 보상체계가 다르다는거다.

스팀잇은 글에 대한 경제적 보상(스팀이라는 암호화폐)과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이 존재한다. 경제적 보상이 참여자들 사이에 다양한 이벤트를 만들어 내고 있다. 최근 한국인 사용자가 급속히 늘어나는 이유라고 본다.
브런치는 카카오톡과 다음이라는 연계 플랫폼이 존재하며 그에 따른 부가적 기회가 창출될 가능성이 있다. 좋은 글은 수만명에게 노출되기도 하며 노출이 많아지면 당연히 다른 기회도 생길 가능성이 있다.
페이스북은 우리가 지금까지 익숙히 사용해 왔던 플랫폼이고 친구가 많으며 사용성이 편리하다. 스팀잇과 브런치와 달리 부담과 압박없이 글을 올릴 수 있다.

보상은 경제적 보상만 있는 것이 아니다. 총 보상 측면에서 봐야한다. 그런면에서 보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의 경험이며, 사용자는 생산자보다 소비자가 훨씬 많다는 점도 중요하다. SNS 플랫폼 기업이 어떤 선택을 해 나갈지 지켜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다.

Sort:  

부담과 압박을 얻는 대신 경제적 보상 면에서는 좀더 확실하게 얻을 수 있다는게 스팀잇과 같은 플랫폼인거 같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 네. 글에 대한 보상도 매우 중요하죠. 감사합니다~

현재의 페이스북은 광고 플랫폼에 불과합니다. 개인 간의 소통보다는 정보를 받는 쪽으로 변했습니다. 그리고 그 정보가 필터링 없이 이루어지다 보니 이용자의 피로도가 쌓여 전 세계적으로 이용 시간이 주는 추세입니다. 현재의 모습에서 탈피하지 않으면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사람이 계속 줄지 않을까 싶습니다.

네. 페이스북도 고민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아무튼 꾸준하게 하면 좋을거 같애요.ㅎ

네. 보상과 관계없이 꾸준한게 중요하겠죠. 감사합니다.

SNS활동도 하며 보상도 받는다면 일석이조의 기분이 들것 같네요~!

네. 그렇겠죠 ^^ 행복한 휴일 보내셔요~

어쩜 또한번의 큰 흐름이 오는거 아닐까 싶습니다
통계나 수치는 모르고 그저 감~~ 입니다 ㅋㅋ
좋은글 잘봤습니다

^^ 네. 감사합니다~

스팀잇도 페이스북처럼 사람이 많아지면
충분히 광고플랫폼으로도 사용될 수 있을것 같아요.
회사에서 스팀파워를 많이 구매해서
광고에 쓰는거죠.
이 제품 사용해보고 후기남기면 보팅해드립니다 ㅋㅋ

제가 적어놓고도 좋은아이디어네요!

ㅎㅎㅎ 네 좋은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

보상은 경제적 보상만 있는 것이 아니다. 총 보상 측면에서 봐야한다. 그런면에서 보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의 경험이며, 사용자는 생산자보다 소비자가 훨씬 많다는 점도 중요하다.

공감합니다. 스팀잇이 그런 측면에서는 기존 2가지와 다른 장단이 있더라구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셔요!

저도 향후 SNS가 어떤 길을 갈지가 굉장히 기대됩니다!
더불어 스팀잇 유저로서 활동하고 있는 지금 또한 무척 뿌듯하고요 :)
만나서 반갑습니다!

저도 만나서 반갑습니다! 앞으로 좋은 글 잘 보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힘내세요! 짱짱맨이 함께합니다

^^ 감사합니다. 올려주시는 글 잘 보고 있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셔요!

브런치는 처음 듣는 용어네요. 팔로하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559.43
ETH 3092.10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