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드(@ned)를 보고왔습니다!! (Ned's Talk 후기 및 질의응답 간단요약)

in #kr6 years ago

D01C9D15-AE66-4FD0-9963-B89E8BFDC773.jpeg
왼쪽부터 @innovit @ned @kindbreeze)

안녕하세요. @ned 를 보고 온 이노빛💎 @innovit 입니다.
네드랑 사진찍을 날이 오다니!! 실..화?!
개기자님( @osyvv )이 선유기지 대장 잔바람( @kindbreeze )님을 초대해주시고,
잔바람님께서 저도 데려가주셔서 좋은 자리에 참석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스팀잇 개발도 그렇고, SMT진척도 그렇고 @ned 가 미웠었는데, 유명인이라 그런지 보니까 또 좋다고 가서 사진찍었네요. ㅋㅋㅋ

3724C95A-E73D-4D90-806D-6E7A11938B62.jpeg

행사는 광화문 근처 태성빌딩이었습니다.
행사스케치보다는 내용요약을 최대한 해보겠습니다.

B78507EF-473A-4FCB-997E-1F6CE84F941F.jpeg

@ned 의 강연은 크게 아래 4가지로 구성되었습니다.

  1. 스팀잇에 대한 컨셉 화이트보드로 설명
  2. 블록체인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DPOS 알고리즘에 대한 설명
  3. 다른 성공한 플랫폼 (디튜브 등) 설명
  4. SMT에 대한 설명

이 중 1~3은 관심있으신 분들은 많이들 아시는 비교적 기본적인 내용이니
4번 SMT에 대해 네드가 언급한 부분을 공유하겠습니다.
(의역이나 기억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팀블록체인에서 누구나 독자적인 암호화폐(SMT)를 개발하고 서비스 론칭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스팀잇에서는 지분기반 보팅이지만 이것을 좋아요 기반으로 한 보팅(1계정 1보팅)으로 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양질의 콘텐츠 생산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SMT에서 흥미로운 것은 인증받은 사람들(Whitelist accounts that are eligible)에게만 토큰을 지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IT조선(언론사)에서 SMT1이라는 새로운 토큰(서비스)을 사용해서 기자들이나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보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때 화이트리스트(인증받은 사람들, eligible)를 지정해서 콘텐츠가 양질이라면 SMT1 토큰을 사용해서 보상하는 것입니다.



D63E7D24-A345-4A07-A992-9E1DCF8486E6.jpeg

20분정도의 @ned 강연이 끝나고 50분 정도의 QNA세션이 있었습니다.
이 때는 증인 조재우님 ( @clayop ) 도 자리하여서 기술적인 질문에 대한 도움을 주셨습니다.
많은 질문들이 오갔는데 기억에 남는 QNA 공유합니다.

Q) 교육분야 SMT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SMT가 출시 예정일정은 언제인가요?
A) 올해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고 우선과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 안에는 론칭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Q) 댄라이머가 이오스 기반의 소셜플랫폼을 만든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소셜플랫폼으로서 후발주자를 견제할 스팀잇만의 특별한 기술적인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 ( 질문자 : 저 @innovit )
A) 이오스와 같은 General purposed platform은 디앱을 포함하여 모든 컨트렉트를 좋게 만들 수 있는 해결법이 존재할 수 없다. 그래서 어느 한계지점에서 정체가 되는데 스팀은 대역폭(bandwidth)를 통해 트래픽을 컨트롤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문제에서 자유롭고 SMT에 있어서 좋은 경험을 제공한다.


Q) 스팀잇은 어떤 다른 플랫폼보다 양질의 컨텐츠가 많다. 평균적으로 양질의 컨텐츠는 많지만 최상상급의 컨텐츠(혼신의 힘을 다할 컨텐츠)를 생산하기에는"7일 보상제한"이 걸림돌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이를 우회적으로 풀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한 것은 있나요? - ( 질문자 : @segyepark 님)
A) 트릭이 있는데, 7일 후에 같은 포스트를 또 올려서 실제 블록체인은 새롭게 생성 되는데 인터페이스 상에서는 옛날 포스팅으로 그대로 보이게 하는 방법 등 여러가지 실험이 가능하다.



많은 이야기들이 오갔는데 요 세가지가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지금도 서울대학교에서 Steemit Meetup in SNU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데
거기서 더 흥미로운 이야기가 나왔으면 합니다.

기억을 더듬어서 의역이나 오역 또는 기억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감안해서 봐주시고, 질문자 분들이나 이 자리에 계셨던 분들이 바로잡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마.. 완전히 틀린 내용은 없을거에요..!(근자감)

A8369D42-FEAD-4966-9C8B-BFD2187631CE.jpeg

엊그제 오사카 여행 중 적었던 소망 글귀로 마무리합니다.
STEEM TO THE MOON !

리스팀 감사합니다.(꾸벅)

Sort:  

신수형 요새 야구안하고 스팀만하시나요?ㅋㅋㅋ
돈도 많으신데 제가 매집끝내면 와서 연봉으로
세력질좀 부탁드려요!!!!
이노빛 추신수.png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메이저리거 연봉으로 달나라 홈런쳐드릴게요 ㅋㅋㅋㅋ

ㅎㅎ 생생 정보 감사합니다. 두 분 인물도 훤하시네요. 저 정도 사진이면 ICO 시작하셔도 될 것 같아요 :D

안녕,
네드 스콧 (Ned Scott)의 대화에서 귀하의 게시물을 즐겼습니다.
나는이 기사를 다시 쓰고 네드의 한국 여행에 대한 기사에서 링크를 달고 보답 해 주겠다.
고마워.
** 여기 내 링크 ** :
Https://steemit.com/cryptocurrency/@shortsegments/steemit-ceoned

Hello,
I enjoyed your post on Ned Scott's talk.
I will resteem this article and place a link to it in my article on Ned's Korea trip, please reciprocate. I did an article on the trip also.
Thanks
Here's my link:
https://steemit.com/cryptocurrency/@shortsegments/steemit-ceo-ned

Great news about Steemit in Korea and Great Publicity on Bloomberg fo Steemit.
https://steemit.com/steem/@ned/bloomberg-interview-for-steemit-and-steem

한국의 Steemit에 대한 좋은 소식과 Steemit을위한 Bloomberg의 대대적 인 홍보.

https://steemit.com/cryptocurrency/@shortsegments/steemit-ceo-ned

Here is a review one of his talks in Korea:
https://steemit.com/kr/@innovit/ned-ned-s-talk

Here is another talk in Korea:
https://steemit.com/kr/@ned/at-the-gopax-steemit-meetup?sort=new#comments

https://steemit.com/steem/@ned/bloomberg-interview-for-steemit-and-steem

ㅋㅋㅋ멋져요 이노빛님 ㅋㅋㅋ 스팀투더문!

반가웠어요~ ㅎㅎ

와우 부럽습니다~!!!
좋은 경험과 좋은 기회 부럽습니다~

그런데 네드...일 안하고 노나요?
얼굴에 살이 토실 토실 ㅎㅎㅎ
(농담입니다. ^^)

직접 보니 전혀 안그래여 ㅜㅜㅎㅎㅎ 말랐네요 ㅋㅋ 사진빨 어지간히 안받는듯합니다 ㅋㅋㅋ

아 ㅎㅎㅎ
감사합니다

스팀 투더문이 이글의 핵심이네요 ㅎㅎㅎ
꿀정보 감사합니다^^

와우! 네드랑 사진까지 찍으셨군요!
QnA 내용 중에서 7일 보상제한에 대한 부분이 흥미롭네요.ㅎㅎ
SMT출시가 기대됩니다. :D

스팀만큼 현실과 연결된 블록체인은 아직은 없는 것으로 보여서 저는 스팀의 가능성을 믿고 있습니다. 스팀잇도 앞으로 다양한 기능이 추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 ㅎㅎ 다행입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사진까지... 부러운데요 ㅎㅎ

A) 트릭이 있는데, 7일 후에 같은 포스트를 또 올려서 실제 블록체인은 새롭게 생성 되는데 인터페이스 상에서는 옛날 포스팅으로 그대로 보이게 하는 방법 등 여러가지 실험이 가능하다.

훔.. 그럼 날짜는 7일전 그대로 표시되지만 블록은 새거니까 보상을 이어받는 개념으로 사용해도 된다는 말로 받아들여도 되려나요..? 커뮤니티 내에서도 보상기간땜에 똑같은글 새로 올리는거에 대해서 잠시나마 논의가 오갔던 걸로 압니다만..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8
BTC 56582.63
ETH 2959.73
USDT 1.00
SBD 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