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쉽고 돈 들이지 않고 꿀피부 만들기...

in #kr6 years ago

매일 나오는 엄청난 커피 찌거기를
저희집에 오는 손님들은 커피만큼이나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커피찌꺼기 활용법에 대해서 말씀 드릴게요.
인터넷에 보면 활용법이 너무 많지만
어떤 것들은 복잡해서 이용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아서
간단하게 활용하는 방법 몇가지만 말씀 드릴게요.
그리고 커피숍에 가셔서 커피 드신 후
달라고 하면 흔쾌히 주실 겁니다.

커피 찌꺼기를 활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건조랍니다!!!
반드시 보송 보송 다 말려서 사용하세요.
그래야 곰팡이가 나지 않고 오래 사용해도 효과를 본답니다.

첫번째, 잘 말린 찌거기를 탈취제로 사용하는 겁니다.
냉장고나 화장실 자동차 안에 두면 쿰쿰 냄새를 잡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답니다.

두번째, 정원이나 화분에 뿌리면 영양제를 따로 주지 않아도
정말이지 싱싱한 화초를 가꿀 수 있답니다.
저희 카페 오픈 때 받았던 화초들이 다 죽어 갔었는데 커피 찌꺼기 덕분에 다 살아 났답니다.

세번째, 텃밭에는 건조하지 않고 뿌려서 농작물을 가꾸면 훌륭한 비료인 동시에
해충 퇴치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기름때 설거지를 할 때 탁월합니다.
예를들어 생선이나 고기를 구운 프라이팬에 커피찌꺼기를 넣으면
기름을 확 빨아 없앨 뿐 아니라 냄새를 제거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개할 방법은 제가 가장 좋아하고 효과가 좋아서
활용을 많이 하는 것입니다.

얼굴에 각질을 제거하고, 영양분(수분)을 충분히 제공해서
피부가 꿀광이 되게 하는 방법이랍니다.
팩을 만드는 순서를 말씀드릴게요

  1. 잘 말린 커피 찌꺼기를 준비한다.
  2. 마트에서 되도록 저렴한 꿀을 사서 사진 1에 섞는다.
  3. 잘 섞어서 하루 정도 숙성을 시킨다.
  4. 클린징을 한 깨끗한 피부에 10분 정도 바른 후 미지근한 물로 닦아낸다.
    (이 때 문지르지 않아야 합니다. 입자가 곱지 않아서 스크러치가 날 수 있답니다.)

저는 이 팩을 한꺼번에 한 달 분 만들어서 목욕탕에 두고 일주일에 2~3번팩을 한답니다.
별거 아니지만 효과는 자고 난 다음날 피부가 말끔하게 정리됨을 느낄 수 있답니다.
꼬~옥 실천 해 보시고, 꿀광 피부 만들어 보세요.

Sort:  

전 탈취제로만 사용 해 봤는데 피부관리까지 할 수 있을줄은 몰랐네요!! 찌꺼기 얻어다가 다른 방식으로도 응용 해 봐야겠어요 ㅋㅋ감사합니다^^

화분 거름으로도 탁월하게 좋습니다.
각질 제거와 피부 보습제로 활용하는 것도요~
함 꼭 해보세요~

나이 들어서도 나는 여드름...
간절히 박멸 하고 싶습니다 ㅜㅜ

아직까지 마음도 사춘기?
그래도 여드름 피부는 주름이 없잖아요~

응 커피로도 팩을 한다구요?
아 이건 해봐야죠 ㅎ
보팅 팔로우 하고 가요^^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
어제 밤에 했는데
오늘 손님들이 피부에서 광이 난다고 하네요. ㅋ~

일반적으로 커피전문점 가면.... 탈취제로 효과가 좋다고 가져가라는 문구를 많이 봤네요 ^^ 이런 효과가 있다는 것도 알았으니.... 좋습니다 ^^

별거 아닌데 쑥스럽네여;;;

커피 가루.. 쓰고는 다 버렸는데 쓰신데로 한 번 활용해봐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해요 @innolee님!ㅎㅎ

활용 함 해 보세요~

좋은 꿀팁 감사합니당^^~
말리는게 중요하군요ㅎ

넵, 바싹 말리면 시간이 오래 지나도 변하지 않고 잘 사용할 수 있답니다.

오 좋은 팁이네요 감사해요. 티비에서 보니까 어떤분은 머리 컨디셔너로 사용하더라구요. 커피는 맛도 사용력도 정말 최고인것같아요

잘 알고 계시네요.
제가 말씀 드린 것 외에도 많이 활용되는 것 같아요.
늘 관심 감사해요~

오ㅡ커피찌꺼기가 기특하기도 하네요
꿀과 만나 피부도 지켜주고 여기저기 두루두루 쓰이는군요

저희 카페 화초에 건조해서 뿌려주니
죽어가던 화초가 살아나 잎이 반질반질 하기까지 하네요~

오호.. 이렇게 커피꿀팩으로도 쓸수 있나보네요
처음 알았습니다 : )

문지르지 말고 그냥 씻어내면 물광피부가 된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2996.86
ETH 3452.21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