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잘 살 수 있으려면...

in #kr7 years ago

스팀잇에 글쓰기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나는
설 연휴 동안에도 글쓰기를 거르지 않고 쓰고 싶었다.
그래서 시댁에 가면서 글 쓸 준비를 하고 갔다.
노트북을 가지고 글쓰기를 하려 하니
시부모님, 동서, 도련님 등 관심이 많았다.
어떤 식으로 글쓰기를 하느냐? 글 내용은 어떻게 쓰는지? 등등
오랜 세월 지방 신문사에서 근무 하셨던 시아버님께 점검도 받을 겸
시댁 가족들 앞에서 내가 쓴 글을 읽기 시작 하였다.
두편을 읽기도 전에
가족들은 갑자기 비평가가 되기 시작했다.
다들 글을 쓴다는 내가 걱정이 되어서 하는 말들이었겠지만,
잘 한 점은 없고 부족한 점들에 대해서 나열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열심히 듣고 글을 잘 써보리라고 마음을 먹었지만
내 글들에 대한 평가가 오래 지날수록
괜히 보여 줬다는 생각과 함께 내가 올린 글들이 쓰레기 같은 느낌이 들어서 그 날은 글을 올릴 수가 없었다.
다음 날 친정에 갔다.
내가 도착할 때까지 남아 있던 작은오빠네 부부 또한 같은 반응이었다.
자기들 주변에 글을 잘 쓰는 사람들의 글을 보여 주는 등
블로거들이 운영을 잘 해서 돈을 많이 버는 이야기로 전환이 되었다.

어디론가 피하고 싶었다.
물론 나는 오빠네를 만난 날도 글을 쓰지 못했다. 쓸 수가 없었다.
그렇게 설 연휴 이틀을 난 글을 쓰지 못하고 쉬었다.
그러잖아도 내 글쓰기에 대해서 자신감이 없었는데
주변의 반응은 나를 힘이 빠지게 했다.

그런데 한 통의 전화가 왔다.
언니였다. 스팀잇의 눈팅 회원이었던 언니가 다짜고짜
"와, 너 생각보다 잘하고 있더라."라고 말하면서
사진과 글이 잘 조화가 된다며 조카와 매일 글을 읽어본다고 했다.
조만간 내글을 보면서 언니 자신도 글을 올려야겠다고도 했다.

갑자기 가슴이 뜨거워졌다.
하루를 헛되이 보내지 않고, 바쁜 와 중에 시간을 내어 글쓰기를 하고
열심히 사는 것을 알아 주는 것 같아서
힘이 났고 다시 글쓰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목이 메이고 감사했다.

나는 스팀잇에 글을 올리지 않을 때에도 글쓰기를 즐겼다.
전문적인 글은 아니지만, 내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이나
내 생각들 그리고 매일 매일의 감사한 일들을 적었다.
하루라도 적지 않으면 죄책감마저 들 정도로 적는 것을 즐겼다.
물론 글을 쓰는 것 자체를 즐기는 편이지 잘 쓰지 못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번 설날에 주변에서 내 글쓰기에 대해서 나타난 반응들을 보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다.
걱정이 되어서 또는 잘되라는 뜻에서 하는 조언들이
상대방에게 독이 될 수도 있고 약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말이다.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함께 살아가면서
나는 어떤 사람으로 함께 하고 있을까?

힘이 되어주고 잘 할 수 있도록 북돋아 주는 사람으로
타인들과 함께 잘 살고 싶다.

Sort:  

주변에 알리기가 쉽지 않죠
어느정도 기반 잡히면 알려야지 하는게
아직도 와이프 한테도 말 못 하고 있습니다.
저도 ㅋㅋ

그러게요. 괜히 말했다가 힘이 빠지는 경험도 해봅니다.
그래도 하던대로 글쓰기를 즐기기로 했습니다~

한번 생각해보게 되는 글이네요...
편안한 저녁 시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늘 관심가져 주셔서 힘이 됩니다.
감사해요~

원래 다른사람 장기판에 훈수 두기가 더 쉬운법이죠. 큰용기 내셨는데 좋게 끝나서 훈훈합니다. 반전격려해주신 언니가 고마우신분이네요.

다른 사람에게 힘을 주는 사람이 되보려고요~

Congratulations @innole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Thank you for your favor!!

파이팅입니다! ^^//

응원 덕분에 더 열심히 즐기기로 했습니다.

힘내세요. 가족은 잘 되길 원해서 조언을 해준거일겁니다.
그래도 대단하세요.
보여드릴수 있는 자신감!!! 화이팅입니다. ~

그렇겠죠. 잘 되라고요~
이제는 보여주지 않고 저 혼자 즐겨보려구요. ^^

아주 잘 하고 계신데요 뭐~~
홧팅하세요.

힘이 납니다. 더욱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감사해요~

잘하고 계신 것 같은데요 :)

그렇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30
BTC 60602.44
ETH 2617.13
USDT 1.00
SBD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