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이더리움 밋업 후기 비탈릭부테린을 만나다.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infinityco 입니다.

어제 9월25일은 서울 이더리움 밋업이 있었습니다.

1000명 한정으로 예약을 해서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했는데요~

이더리움의 창시자 비탈릭부테린이 직접 강의를 한다고해서

코인관심있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릴 수 밖에 없어던거

같아요

image

image

코엑스 오디토리움 찾는데 한참을 헤맸어요~

전에 한번가본 곳인데도 찾기 넘 어렵더군요...

멀리서 접수대를 바라보니 시작 40분전인데도

사람들이 제법 있습니다.

image !
image

벌써 15회인 서울 이더리움 밋업 이예요~

제가 처음 비탈릭부테린을 봤을때가

2014년 일산 킨텍스에서 했던 비트코인 컨퍼런스 에서

처음 봤었는데요 그때는 이더리움이 나오기도전이었는데...

사람에게 기회는 순식간에 지나가는거 같아요~~ㅜㅜ

이더리움 ICO참여를 못한게...ㅜㅜ

이제는 시간이 지나서 뭐... 괜찮습니다.

앞으로 오는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죠!!!

image
image

줄서서 예약 확인하고 참석자 명찰과 수첩과 볼펜 ,물 을

주시더군요! 무료로 강의듣는것도 고마운데 이런것 까지

챙겨주시니 몸둘바를 모르겠더라구요...^^

image
image

밖에는 사람들이 줄을 많이 서있는데

안은 아직 사람들이 별로 없더라구요~~ㅋㅋ

이왕 강의 듣는거 앞자리 사수해 봅니다.

image

시작 시간이 다가올수록 사람들이 점점 많아집니다.

3년전에 비탈릭부테린은 그냥 어리고 마른 키큰 외국인 이라고

생각했었는데... 3년만에 인생이 바뀐 사람이 됐네요~~

나는 모하고 있었나...ㅎㅎㅎㅎ

image

시작 입니다! 서울 이더리움 밋업 대표님인 정우현님께서

시작을 알리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이더리움을 알게된 에피소드부터 서울 이더리움 밋업이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지 등등

전세계 이더리움 밋업 중에서 가장 큰 규모의 밋업이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image
image

첫 강의가 시작되었어요~~^^

비탈릭부테린의 이더리움의 기본적인 강의 입니다.

아직 강의 경력이 별로 없고 나이가 어려서 그런지

나오는 모습부터 어리버리한게 귀엽더라구요~~^^

image

강의가 시작되었어요~^^

여기서 부터는 비탈릭부테린의 강의 ppt 자료를 보여드릴께요~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이더리움 강의 ppt 거의다 올렸습니다.

비탈릭 부테린이 강의하는 영상 입니다.

총 40분정도 강의를 했는데요 중간중간에

통역을 해주셔서 다행이 잘 이해 했네요...

가면서도 통역 없을까봐 걱정 했었거든요..

사진도많고 내용이 많아서 캐스퍼casper, 플라즈마Plasma

오미세고Omisego 에 관해서는 시리즈로 계속 올리겠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팔로우와 보팅 해주시면 답방 무조건 갑니다~~

Sort:  

의미있는데 방문하셨네요~도움이 되셨나요~?

좋은시간이었습니다. 많은 생각을 하고왔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670.04
ETH 3497.56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