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죽음(R.I.P BITCOIN)

in #kr7 years ago (edited)

다운로드.png

비트코인의 죽음(R.I.P BITCOIN)

오늘 자정무렵부터 비트코인은 서서히 죽음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미국의 비트코인은 서서히 하락하더니 엄청난 낙폭으로 큰 하락세를 맞이했고 금새 소멸해버릴 것 같은 엄청난 속도로 하락세의 가속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이젠 비트코인에게 작별인사를 해야할 시기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비트코인의 217번째 죽음에 대한 애도가 되겠군요.

읽으시면서 가슴이 철렁하셨다면 먼저 사과 드리겠습니다. 사실 "비트코인의 죽음"이란 키워드는 비트코인이 지금의 지위에 이르기까지 무수히 많은 미디어로 부터 얻었던 "사망 선고"의 증표이기도 했습니다.

비트코인의 폭락 때마다 미디어들로부터 내려진 사망선고의 횟수를 카운팅하는 "99bitcoins.com(https://99bitcoins.com/bitcoinobituaries)"에 따르면 오늘까지 비트코인은 총 217회 죽음 진단을 받았습니다.

Screenshot (1).png

올해에만 무려 98번이 사망했으니 가격이 높아질 수록 비트코인은 많이 죽었다 부활한 셈입니다.

사실 비트코인은 정말 죽음을 맞이하게 될까?라는 물음에 쉽게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은 아마도 없을 겁니다. 비트코인을 신뢰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들 사이의 합의에서 비트코인의 가격은 만들어져 왔고, 무수히 많은 죽음 속에서도 2008년 탄생 이후 변곡점들을 거치며 꾸준히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당장 비트코인이 하루간의 낙폭을 모두 집어삼키듯 회복하기는 사실 쉽지 않습니다만, 이렇게 비트코인이 죽어갈 것이란 예상도 절대 쉽지 않습니다.

적어도 회의론을 딛고 현재의 블록체인 산업의 신 시대를 개척한 비트코인이 멋지게 다시금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랍입니다.

Sort:  

정말 가슴이 철렁할뻔 했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선물시장이 들어왔다는 점에서 저는 비트코인의 하강 후에는 그만큼의 상승장이 돌아온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기의 문제긴 하겠지만요.

네 좋은 견해십니다. 하락과 상승이 지속적으로 번갈아가면서 활발한 선물 거래 변동성을 만들어가겠죠. 그러면서 점차 안정화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존투자자들이 잘 대응하거나 웃어넘기겠지만
폭등장에 입문하신 신규 투자자분들은 가슴 철렁 하실 것 같습니다. ㅎㅎ

그래도 신기한건 한국 프리미엄 방어를 보면 이 분들이 많은 노하우를 전해 들었구나 싶기도 합니다. 되려 파신 분들은 기존 홀더들의 익절이 아닌가 싶을 정도네요. ^^

아니 이분이 제목으로 절 낚으시다닠

읽으시는 분들께 좀 더 큰 희망을 드리고자 반전 효과를 좀 노려봤습니다. ^^; ㅎㅎ 본의아니게 낚시를 한 셈이 되었습니다. 편안한 저녁되십시오. :)

217번째 죽음이였군요. 저는 업비트를 통해서 보게되는데 급격히 떨어지는거 보고 놀랐어요. 다시금 회복하는때가 오겠지요.

급등엔 급락이 있고 급락엔 또 빠른 회복도 따라 올 때가 있습니다. 가치에 대한 판단은 뇌동 매매를 줄여주더라구요. 성투하십시오. ^^

비트코인은 아니지만 이 시점에도 EOS의 갯수늘리기를 하고있습니다. 이미 한화가치는 보이지않네요.

저도 그렇게 하고 있는데 단타는 너무 쫄려요 ㅎㅎㅎ

조..금..조금많이... 무서웠어요 ㅎㅎㅎ

안녕하세요 indend007 님, 흥미로운 데이타네요 ㅎㅎ 217번의 죽음으로 떨어져 나간 멘탈은 어떻게 됬는지 참 궁금하네요.. 멘탈 꽉 잡고 다시 218번째 부활을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 벌써 이런 장을 겪은지도 하루이틀이 아니라 이젠 무덤덤합니다.

네 ㅋㅋ 그러게 말입니다.. 참 알면서도 당하고 모르면서도 당하는 것 같네요.. 참 신기하긴 하네요^^

이젠 당하는 걸 즐기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버티니 잔고가 더 많이 올라가 있어서 내려도 2보 전진 1보 후퇴가 되더라구요. 화이팅입니다!

저도이번하락장에서 코인보유량을늘려보고 싶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다른 알트 코인이었다면 모르겠으나 암호화폐 거래의 기축통화 노릇을 하고 있는 비트코인이라면 오히려 저가매수의 기회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또 오르고 내리며 사망 선고를 반복하겠지만요.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7421.82
ETH 2623.68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