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와파스타ㅣ이탈리아에서 먹은 진짜 피자와 파스타♥

in #kr6 years ago (edited)

on the move!.png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진짜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imddu 입니닷!!
저의 포스팅을 기다려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을까요? (@.@)
개인적인 일과 명절.. 그리고 해외에 5일 동안 있다보니 스팀잇을 할 여유가 없었습니다욧 ㅠ ㅠ
이제 저의 일상이 되버렸나봐요 못하는 동안 마음이 둥둥(약간 중독현상이.....자꾸 일상이 포스팅거리로 보이는 현상..)


이번에는 로마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닷♥
이번 명절에는 남편과 함께 로마를 다녀왔어요! 짧지만 너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였어용:)
저희는 출발 전에 1일 남부투어를 예약하고, 맛집은 가서 끌리는 곳으로 가기로 했습니당!

■ 피자+파스타=이탈리아(?)

저는 한식과 양식이 있다면 늘 한식을 먹는 사람입니다만, 그래도 이탈리아에 왔는데 이탈리아 피자와 파스타는 먹어봐야겠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마지막날 한식당 찾아간 건 어쩔 수 없었답니다:)

이탈리아에 가기전에 꼭! 먹어야 하는 음식에 피자, 파스타, 젤라또가 꼭 있더라구용!
과연 한국에서 먹던 피자와 파스타 맛이 날까? 라는 궁금증을 가지고 도착하자마자 1층에 있는 호텔 레스토랑에서 메뉴를 정독했습니닷.

나름 해외 식당에 가면 주늑들지 않고 시키는 편인데, 파스타 종류에 무너져버린 뚜비(@.@)
남편 앞에서 당당하게 메뉴를 보고 있었는데, 일단 좋아하는 소스 위주로 주문해버려서 뭐가 나올지 너무 궁금하고 두려웠습니다..
나중에 파스타를 먹고 난 뒤에 파스타에도 많은 종류가 있다는건 알고 있었지만, 어느 면과 어느 소스가 궁합이 좋은지! 파스타의 면에는 얼마나 많은 종류가 있는지 궁금해졌습니닷!
나중에 레스토랑에 가서 스파게티 면을 바꾸고 싶을 때도 참 유용할 것 같아요:)

■파스타의 종류

pasta.PNG
<출처:https://www.eataly.com>

우리는 파스타를 완성된 요리라고 알고 있지만, 면류에 해당하는 요리 재료를 말한다고 합니다.
파스타 종류에는 300개가 넘게 있다고 합니당:) 이를 분류를 하자면 크게 롱파스타와 숏파스타로 구분합니다.


♥오늘은 면의 종류와 어울리는 소스에 대해 알아볼까 해욧!♥

★롱파스타

스파게티.PNG

◇스파게티(spaghetii)
스파게티는 지름이 1.6mm~2.2mm정도 되며, 우리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파스타입니당. 이 면은 토마토,오일,크림 등 다양한 소스와 무난하게 어울리는 면이랍니당.

링귀네.PNG

◇링귀니(linguine)
링귀니는 스파게티 면을 납작하게 누른 형태이며, 납작한 면중에는 제일 얇은 파스타 면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소스와 궁합이 좋답니다!

탈리아텔레.PNG

◇탈리아텔레(tagliatelle)
너비가 5~8mm정도인 우리나라의 칼국수와 비슷한 모양의 긴 파스타입니다. 미트소스,버섯소스와 잘 어울리며, 탈리아텔레보다 너비가 2mm 가는 것을 탈리올리니(tagliolini)라고 합니닷.

파파르델레.PNG

◇파파르델리(pappardelle)
위에서 말한 탈리아텔레보다 넓게 잘라 만든 파스타 입니닷. '게걸스럽게 먹다'라는 뜻을 가진 파파레(pappare)라는 말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이 면에는 전통적으로 오리고기 소스를 곁드리며, 토마토,해산물을 이용한 소스와도 잘 어울린다고 합니당.

라자냐.PNG

◇라자냐(lasagna)
롱파스타 중에 가장 넓은 파스타이며, 삶은 후 미트소스와 치즈를 넣고 겹으로 쌓아서 구운 요리를 라자냐라고도 부릅니닷.

★숏파스타

파르팔레.PNG

◇파르팔레(farfalle)
'나비'라는 뜻을 가진 이 면은 가벼운 소스나, 차가운 샐러드로도 많이 요리되며, 씹는맛이 좋다고 합니당.

오레키에테.PNG

◇오레끼에떼(orecchiette)
'작은 귀'라는 의미를 가진 이 면은 손으로 직접 만드는 풀리아 지방의 전통 파스타라고 합니다. 오목하게 가운데가 들어가 있어 소스를 가득 뭍혀서 음미할 수 있습니당.

콘킬리에.PNG

◇콘킬리에(conchiglie)
조개 모양의 파스타로, 사이즈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장 큰 사이즈에는 속을 채워 집어먹을 수 있는 핑거푸드로 요리하고, 중간 크기는 샐러드로 사용한다고 합니당. 그리고 작은 것은 수프에 주로 사용된다고 해용:)

푸실리.PNG

◇푸실리(fusilli)
이 파스타는 샐러드로 많이 요리된다.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며, 다양한 야채소스,토마토소스는 물론 육류소스와도 잘 어울리는 파스타입니닷.

루오테.PNG

◇루오타(ruota)
'마차 바퀴'라는 뜻으로 토마토를 기본으로 한 가벼운 소스들과 잘 어울리는 면입니닷.
<이미지출처:http://chefnews.kr/archives/6022>

이번에 파스타 면을 공부하면서 보니까, 정말 많은 종류가 있더라구요! 나중에 마트에가면 어울리는 소스와 요리해 봐야겠어용!

■ 이탈리아식 파스타와 피자

캡처1111.PNG

파스타 공부를 한 뒤에 보니, 제가 먹은 파스타가 '오레키에테' 였어용:)
먹을때는 한국식 수제비 같다고 생각했었는데! 먹을 때도 움푹 들어간 곳에 소스가 들어가 있어 더욱 맛있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그렇게 즐길 수 있는 파스타였군요:)
알고 보니 더 재밌는 파스타면의 세계♥ 잡지식이 많아진 기분!!! 뿜뿜!!!
이제 등장하는 피자! 제일 기본인 토마토소스 피자를 시켰는데, 기대 이상이였습니다..
그냥 토마토소스와 밀가루 반죽을 상상했는데, 엄청 쫄깃쫄깃한 피자 도우와 올라간 소스가 너무 잘 어울렸어요!
토핑이다양한 것도 아니였고, 파프리카와 버섯만 올라갔는데 정말 맛있더군용 @.@
남편이랑 뭐지? 왜이리 맛있지? 하면서 먹었답니다 @.@

■ 쏘렌토에서 구입한 트러플

IMG_1198.jpg

둘째날 저희는 남부투어를 했습니닷.(폼페이→아말피 해안도로→포지타노→쏘렌토) 순으로 갔습니당.
쏘렌토에 들려서 이곳 저곳을 구경했는데, 이곳에서 제일 유명한게 레몬술,레몬사탕,초콜렛 등이였는데 제 눈에 들어온 것은 바로 트러플!! (시식해보고 너무 맛있어서 계속 달라고했어요...:)
저번에 김태홍 식당에 갔을때 완전 반해버린 트러플 파스타가 생각나서 바로 구입해 버렸습니다.
이번에 파스타 공부를 한 겸! 다음에 포스팅에서 쏘렌토에서 구입한 트러플로 파스타를 요리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용♥

이탈리아 이야기는 계속됩니다~~~ 기대해주세용★

오늘부터 다시 스팀잇 달리겠습니다!!! :) 화이팅♥

Sort:  

한주의 시작!
따뜻한 커피한잔으로 시작해요~^^

오치님도 화이팅! 커피한잔 사드리고 싶네요 히히

진짜 오랜만에 뵙는것 같아요!! ㅎㅎ 저도 시애틀에 유학당시 많은 피자와 파스타를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었던 곳은 현지 이탈리아인들이 하는 이탈리아 레스토랑 이었던것 같아요. 엄청 유명했던 곳이라서.. 예약하거나 줄 엄청 기다려서 먹었던 곳인데... 이름도 생각이 안나네요... 나중에는 정말 시간되서 이탈리아가서 저도 먹어보고 싶네요 ^^ 여행기 기대하겠습니다!

역시 여기저기 많이 다녀보셨군요!!
볼때는 진짜 평범한듯 해보였는데, 분위기랑 먹어서그런것도 있겠지만 정말 맛있더라구요! 여행기 쭉~ 이어갑니당ㅋㅋ

엇 누구시지 잊어버렸어요 누구십니깟!!!!!!ㅎㅎㅎ

ㅠㅠ 넘나 오랜만에 왔죠 ..잊으셨나요... 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 열시미할게요 ㅠㅜ반성중입니닷 ㅋㅋㅋㅋ

임뚜님~ 로마 여행기 재밌게 읽었습니다.
파스타에 대해서도 많이 배웠구요.
트러플 파스타 기대하겠습니다~
요리 맛집 좋아하시니 반갑습니다~
팔로우 보팅합니다~^^

감사합니다 쿠킹파파님^^
앞으로 자주 소통해요~ 프로필 사진을 보니 정말 인상이 좋으시네용!

파스타에 대해서 확 알 수 있네여~~ ㅋ > _<

저도 공부하면서 많이 배웠어요 히히
스팀잇하면서 좋은게 포스팅하면서도 공부할 수 있다는 점 같아요!

파스타는 참 종류가 다양한것 같아요. 해외 자주 다니시느라 스팀잇 하시기 힘드실텐데 대단하십니당 ㅎㅎ 잘 읽고 가요 !!

ㅠ ㅠ 제 상황을 생각해주시다니 ㅠ ㅠ감사합니다!! 사실 시차도 꼬이고해서 힘든점이 있는데 분발하려고 노력중입니당 ㅠㅠ

임뚜님 !! 진짜 오랜만이예요 ㅎㅎㅎ 명절에 로마라니... (너무나도 부러워서 말문이 막힙니다.. ) 게다가 결혼하셨다니 왠지 모를 반가움도 ! ㅋㅋㅋ저 파스타 엄청 좋아하는데 먹은지가 오래된 것 같네요 ㅠㅠ .. 오랜만에 뵈니 반가워요!!

히히 결혼한지 얼마 안되서 사실 그냥 남친 같지만....히히 ^^ 오랜만이라 저도 진짜 반가워요 ㅜㅠ 이제 활동 다시 열시미해야게떠여 뭔가 분발해야 하는 느낌이 엄청드는 불금입니다 히히

임뚜님 컴백!! 두둥!! ㅎㅎㅎㅎ
임뚜님 댓글 보고 바로 달려왔지요 ^-^ ㅎㅎㅎ
(근데 벌써 6일이나 되셨었네요 ㅋㅋㅋㅋㅋ)

마지막 포스팅보고 10여일 동안 안보이셔서
그만 두신 줄...또르르... ㅎㅎㅎㅎ

앞으로 또 많이많이 포스팅해주세요!! ^-^ ㅎㅎㅎㅎ

아, 그리고 전 식감때문에 칼국수스파게티(?)를 왕 좋아하는데
그 면 이름이 탈리아텔레 였네요!!
(물론 이름을 외우진 못 할 거예요 @_ @ㅋㅋㅋ)

https://steemit.com/kr-event/@omanaa/3-1
여러분!! 3•1절 대박 특집 이벤트!! 하시모토 토오루 전 오사카 시장에게 편지를 보냅니다!! 아이디어 있으신 분들 댓글참여 부탁드려요!^^

이탈리아가 그렇게 아름답다던데 ^^
가보고 싶네요ㅎㅎㅎ 포스팅으로 미리 구경해야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3642.15
ETH 3126.93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