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보물상자ㅣ자카르타에서 한식 먹다가 감동♥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인도네시아에서 종일 굶다가 한식을 찾아 나선 @imddu 입니닷.

저는 못먹는 음식이 많아서, 해외에 갈때마다 라면이나 간식거리를 자주 챙겨가는 편입니당.
근데 인도네시아를 갈때는 미리 준비를 하지 못해서...
나시고랭을 먹어야하나...뭘 먹어야 하나.. 고민하던 중! 같이 간 선배와 함께 한식당을 찾아가기로 결심!

구글에서 검색해서 간 이곳! JONG GA KOREA (종가) 라는 한식당입니당.
검색해보니 인도네시아에는 한식당이 많이 있더라구용! 나중에는 블로그를 찾아 보고 갈 계획입니닷!

■위치

캡처15.PNG

위치는 한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Grand Mercure Jakarta Hotel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닷.
인도네시아는 교통시설이 아직 체계화 되어 있지 못해서 신호등이나 인도가 많이 확보 되어있지 않습니다.
가는 중간 중간 신호등이 없어서 지나가는 오토바이 사이를 위험하게 지나가느라 등에 땀이 주르륵...(오토바이가 인정사정 없이 그냥 지나가버립니다..)

구글에서 위치를 검새해 보니 GEN Korean BBQ 라고 나오는군요! 내부 사진을 보니 제가 간 곳이 맞아요:)

■ 90년대 경양식집 분위기 + 불판

IMG_9812.JPG

들어가니 규모가 굉장히 컸습니다. 단체로 여행 오셨을때도 충분히 들어갈 규모랍니당:)
분위기는 제가 초등학교때 부모님이 받아쓰기 100점 받아오면 데려가 주셨던 돈가스 경양식집 분위기 였습니당.
그리고 테이블 마다 오른쪽에 고기불판이 있었는데, 가운데에 있지 않은 걸 보니 고기를 주문하시면 구워주시는 것 같습니당.
오묘한 분위기의 종가 식당!!
종업원이 메뉴를 가지고 오셨고, 정독하기 시작했습니당.

캡처T.PNG

종류가 정말 어마어마 합니닷. 해물파전, 떡볶이, 각종 찌개류 등등등... 한국 한식당에서 파는 음식은 거의 다 있었습니다.

그런데!! 과연 한식 맛을 낼 수 있을까? 한식이 어설 프면 짜고 맵기만 한데... 그래도 배가 고파서 일단 시켰습니다:)

■ 나중에 또 오고싶은 맛

테이블 세팅이 참 한국 스럽죠?? 식기들이 어릴적 가정에서 쓰는 것 같아서 정감갔습니다~

저희는 잡채, 김치찌개, 불고기, 파전을 시키고 밥을 추가 주문했습니닷!

캡처111.PNG

주문을 하고 바로 밑반찬을 가져다 주셨습니닷.
제가 인도네시아에서 처음 한식을 먹어서 인지 몰라도 기대 이상으로 너무 맛있었습니다! 나물도 맛있고, 김치도 너무 맛있어서리필해서 먹었습니당♥

IMG_9816.JPG

주문한 음식 모두 너무 맛있었습니다.
하루종일 굶어서 일까요...:) 잡채는 윤기가 좌르르르~
찌개가 살짝 싱거웠지만 저는 싱거운 찌개를 좋아해서 맛있었습니다@.@

KakaoTalk_20180210_235308581.gif

인도네시아는 물가가 매우 저렴한 편인데, 한 음식당 평균적으로 80000~85000 루피아 (약 6400~6800원) 정도 합니다.
결코 저렴한 가격은 아니죠? (우리나라 김밥*국 보다 약간 비쌈)
저는 가격대비 만족하며 먹었습니당!

★ 외국에 나오면 늘 생각나는 한식...!
해외에 있다보면 밥이 너무 그리울 때가 많습니다.
저는 특히 현지 음식을 잘 못먹어서 더욱 더 간절할 때가 있습니다.
짧은 출장이였지만 든든한 밥을 먹고나니 힘이 불끈!
평범한 식사였지만 저에게는 소중한 추억이 되었어욧:)
한국에 와서도 생각이 날 정도로 기분 좋은 식사였습니다.
한국인은 밥심! 식사 든든하게 하시고 월요일 즐겁게 시작해 보아요♥

Sort:  

인도네시아 물가가 저렴한데 비해 한식이 비싼가봅니다. 아무래도 재료구입때문에 그런가보군요. 외국에 가게되면 더더욱 한국음식이 그리워져요. 그 흔한 김치하나에도 고마움이 생기더군요.

안녕하세요 ^ ^ 악마의 달걀 요리 포스팅!! 진짜 예술이네요~~
저도 집순이라 집에서 쪼물딱 쪼물딱 만드는거 좋아하는데 뭘로 시작해야 모르겠어용!
요리 포스팅도 해보고싶은데^^히히

출장을 가셨군요 ㅎ 짪아도 해외나가면 한식이 그립더라구요ㅋㅋ 조심히 다녀오시길

네^^히힛 한식이 그리울때 먹어서 그런지 엄마밥처럼 맛있었어요!ㅋㅋㅋ

인도네시아는 나시고랭 맛있어요. 가격도 싸고

마자요! 나시고랭은 하도 먹어서 질려서 한식을 찾아다녔죵 ㅎㅎㅎㅎ
근데 생각보다 한식이 비싸더라구요 ㅋㅋㅋㅋ

한국에 있는데도 올리신 사진들이 왜그렇게 맛있어 보일까요? ㅎㅎ 저 음식점 가려고 자카르타 가봐야겠네요!! ㅎㅎ 조심히 다녀오세요~

나중에 구글 검색해보니까 한식당 유명한 곳이 정말 많더라구요! 나중에 도전하려구요 ㅋㅋㅋㅋ
같이 도전해 볼까유??? :)

여기는 이제 월요일 점심시간이네요... 이번주는 그래도 3일만 출근하면 되니까... 신나네요! 그럼 명절도 거기서 보내고 오시는건가요? 같이 도전해 볼 기회가 된다면 정말 좋겠네요 !! 조심히 좋은 trip 되세요~ ^^

와...초등학교 때 받아쓰기 100점이나 받으시고, 영재셨네요 ㅋㅋㅋㅋ
맛있어보이는 음식들보다 그게 더 충격 ㅋㅋㅋㅋㅋㅋㅋㅋ ^o ^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보다 그때 맞춤법 더 잘 알았던거 같아요 ㅋㅋㅋ

응? 첫 인사에서 뵜을때 인도네시아는 없어서 몰랐는데 인도네시아 출장도 가시는군요!
자카르타에서 장기간 거주했어서 나시고랭이라고 하시니 그립네요 :)
종가라는 식당은 제가 살 때는 없었는데 인테리어도 잘 되어있고 잘 해놨네요 요즘엔 :)
전 오히려 현지 나시고랭과 사떼가 먹고 싶은.. 흐규흐규
반가운 포스팅 덕에 추억 회상하고 갑니다!

Trima kasih :)

제가 주로 가면서, 좋아하는 나라가 소개때 말씀드렸던 국가입니당 ㅎㅎ
다른 곳도 가는데 가끔 포스팅할 이야기가 있으면 같이 소개해 드리려구용!
기억해 주셔서 감사해요 ^ ^

외국 나가면 한국 음식이 많이 그립죠.^^
나중에 인도네시아 놀러갔을 때 그리워지면 찾아가야겠어요 :)
오늘 잡채 레시피를 올렸는데 이 글 읽으니 반갑네요. ^^

안녕하세요!! 저 아내의 식탕 진짜 유용하게 잘 보고있었는데
영광입니다 > < 이번 명절에 제가 잡채 해가려고 하는데 바로 가서
배워야겠어용!!

단기간으로 외국 여행을 가도 가끔 생각나는 한식 ㅠㅠ 막상 가보지는 못했는데... 사진으로만 보면 정말 맛있어보여요!

기대를 안하고 가서 그런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흐흐
외국에서 쌀밥에 국 먹기가 힘들어요 ㅠ ㅠ 흑흑

방금전까지 괜찮았는데 마지막 움짤 잡채에서 졋네요 ㅋㅋㅋ
해외여행하다 가끔 먹는 한식은 왠지 더 맛있는 느낌

나홀로님! 제가 요즘 정신이 없어서 댓글을 지금봤어요 ㅠ ㅠ 흐흐 명절인데 맛있는거 많이 드셨나용?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 <

1일 1회 포스팅!
1일 1회 짱짱맨 태그 사용!
^^ 즐거운 스티밋의 시작!

즐거운 명절 되세요^^ 히히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3134.74
ETH 3052.94
USDT 1.00
SBD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