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를 발로 차는 과장된 폭군 네로와 임신 튼살치료

in #kr7 years ago

아기를 발로 차는 과장된 폭군 네로와 임신 튼살치료

네로는 서기 37년, 도미티우스 아헤노바르부스와 아그리피나 사이에서 태어났다.
남편을 독살하고 클라우디우스 황제의 네 번째 부인이 된 아그리피나는 황제를 설득하여 자기 아들을 양자로 삼게 한다. 그녀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네로를 황제의 딸 옥타비아와 결혼시키는 데 성공한다. 이렇게 네로는 수완 좋은 어머니 덕분에 당대 최고 권력자의 양자 겸 사위가 된다.
이어 클라우디우스 황제는 아그리피나에 떠밀려 친아들 브리타니쿠스 대신 양아들 네로를 후계자로 삼는다. 그러고 나서 얼마 되지 않은 서기 54년, 황제는 암살당한다. (아마도 그가 생각을 바꿀까봐 초조해진 아그리피나가 독살했을 것이다.) 로마 원로원은 아그리피나의 능란한 책략에 휘말려 클라우디우스의 마지막 선택을 인준하고, 네로를 새 황제로 선언한다.
젊은 황제 네로은 초기에는 어머니와 스승인 세네카의 영향 아래 비교적 <이성적인> 통치를 하여 선정을 베풀며 분별력 있게 제국을 관리해 나간다.
하지만 이런 상태는 오래가지 못한다. 네로는 성인이 된 브리타니쿠스가 제위를 탈취한 야심을 품을지도 모른다는 불안에 사로잡혀 그를 독살한다.
얼마 뒤에는 어머니를 궁 밖으로 추방한다. 자신이 요부 포파이아 사비나를 새 정부로 삼은 것에 대해 어머니가 끊임없이 잔소리를 해대자 지겨워진 것이다.
아그리피나는 배를 타고 가다가 아들이 쳐놓은 덫에 걸려 죽을 뻔하는 위기를 겪는다. 그녀가 누운 침대의 천개(天蓋) 위에 무거운 납덩이가 올려져 있었고, 네로의 지시를 받은 선장이 장치를 작동시키자 아래로 떨어져 내린 것이다. 곁에 있던 시종은 즉사하고, 다른 시녀 한 명은 방정을 떨다가 아그리피나로 오인되어 선원들에게 맞아 죽는다. 배의 혼란을 틈타 강변까지 헤엄쳐 가 간신히 목숨을 건진 아그리피나는 아들을 찾아간다.
그러나 네로는 호위병들을 보내어 그녀를 살해하게 한다. 병사들은 그녀를 에워싸고 몽둥이찜질을 한 다음 칼로 찔러 죽인다. 점성술사들은 아그리피나에게 아이가 장차 황제가 될 것이지만 어머니를 죽일 거라고 예언했다고 한다. 하지만 아그리피나는 <황제가 되기만 하면 날 죽여도 상관없어!>라고 대답했단다.
네로는 내친 김에 또 다른 범죄를 저지른다. 이번에는 자기 아내 옥타비아을 살해한 것이다. 이로써 그는 정부 포파이아와 결혼할 수 있게 된다.
세네카가 그에게 정신 좀 차리라고 간언하자, 그마저 내쳐버린다. 이때부터 아그리피나의 아들은 고뻬 풀린 미친 폭군이 된다. 스스로를 운동선수로 착각한 그는 전차 경주에 출전하며, 위대한 시인이라 생각하고는 시인 대회에 나간다. 그리고 매번 우승자로 선포된다.
또 밤이면 변장을 하고 질펀하고도 난잡한 축제나 파티에 참가하여 평민들과 뒤섞이는데, 사람들은 그를 알면서도 모르는 척해준다. 술판이 끝나 갈 때쯤이면 술자리에 같이 있던 사람 중 하나를 으슥한 곳으로 끌고 가 실컷 두들겨 패준 다음 하수구에 던져 버리는 게 취미이다.
세네카가 계속하여 자신을 비난한다는 말이 들려오자 그를 암살해 버린다. 어느 날 화가 치민 그는 자신의 아기를 임신 중인 포파이아 사비나에게 발길질을 해댄다. 그녀는 이때 입은 상처로 죽고 만다.
그는 이번에는 스타틸리아 메살리나와 결혼한다. (이를 위해 우선 그녀의 남편부터 처형한다.)
서기 64년에는 로마 시의 3분의 2를 불사르라고 명하니, 비위생적 구역들의 재건축이라는 위대한 계획을 실현하기 위함이란다. 그는 화염에 휩싸인 수도의 장관을 기리기 위해 시와 노래를 짓기도 한다. 이 '부동산 작전'을 미리 통고받지 못한 사람들은 무수히 죽어 나간다. 주민들 사이에 불만과 분노가 고조된다. 이에 네로는 희생양을 찾아낸다. 이 화재를 일으킨 사람들로 기독교도를 지목한 것이다. 대규모 검거 작전이 벌어지고, 붙잡힌 기독교도들은 고문 끝에 있지도 않은 죄를 자백한다. 네로는 민중의 분노를 잠재우기 위해 대규모 공연을 벌이고, 그 가운데서 기독교도들에게 끔찍한 형벌을 집행한다. 하지만 제대로 관리되지 못한 제국은 내적 경련을 보이기 시작한다. 기근, 전염병, 반란 등...
결국 로마 원로원은 네로를 공적으로 선언하고 집정관 갈바를 새 황제로 추대한다. 자신에게 사형이 선고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네로는 서기 68년 6월 9알, 노예의 도움을 받아 자살한다.
그는 죽는 순간까지 흐느끼면서 이렇게 되뇐다.<오, 애석하도다! 세상이 나같이 위대한 예술가를 잃게 되다니!>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 이세욱, 임호경 옮김, 열린 책들, 페이지 207-209

2014년 3월 16일 방송된 MBC ‘서프라이즈’에서는 로마의 폭군으로 알려진 네로 황제가 불타는 로마를 바라보며 노래를 불렀다는 것은 거짓이라고 주장하는 반덴베르크의 이야기가 담겼다.
서기 64년 로마는 거대한 불에 휩싸이고 있었다. 이는 로마의 폭군이었던 네로황제가 직접 지른 불이었던 것. 하지만 현대에 와서는 네로 황제가 불을 보며 노래를 불렀다는 데 대해 독일의 유명작가 반덴베르크는 로마 대화제가 왜곡됐다고 주장했다.
당시 로마 대화제 탓에 로마시내 3분의 2이상이 잿더미가 됐고 14개 행정구역 중 10개 이상이 큰 피해를 입었다. 이는 역사상 유례없는 최악의 사건으로 지목됐다.
이에 1981년 독일 유명작가 반덴베르크는 네로에 대한 기록이 왜곡됐다고 밝혔다. 반덴베르크가 참고한 도서는 가장 사실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타키투스 연대기’였다.
당시 네로 황제는 화재로부터 80km 떨어진 곳에 있었고 화재 소식을 듣자마자 곧바로 달려와 진화를 지시했고 곡물 가격을 안정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아니라 네로가 불을 지르고 노래를 했다는 기록은 어디에도 없으며 불타버린 도시를 보며 매우 비통해했다고 한다.
네로는 대화재 후 수로 건설을 중요하게 생각할 정도로 대화재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고. 화재진압이 쉬운 건축방식으로 바뀌었고 새로 건설된 도시는 화재 진압로와 수로를 늘리는 방향을 택했다. 같은 전철을 밟지 않겠다는 네로의 의지였던 것.
네로가 대화재 방화범이자 폭군으로 몰리게 된 뒷 배경에는 네로 다음으로 황제가 됐던 갈바와 원로회 때문인 것으로 추측된다. 이는 네로가 친서민 정책을 펼치며 원로회를 외면했기 때문. 이에 속주세가 폐지되자 원로회의 불만은 극에 달했다. 기득권 이득을 제한하자 원로 회의와의 사이도 급격히 악화됐다.
이에 원로회는 네로를 제거할 기회를 노렸고 네로는 자신의 황권에 대항하면 무자비하게 죽인 폭군이었지만 서민들에게는 민심을 얻은 왕이었고 원로회는 네로를 쉽게 몰아낼 수 없었다. 대화재로 민심이 악화되자 원로회는 이를 기회로 이용, 네로 황제에 대한 악소문을 퍼뜨렸다.
하지만 실제로 로마 대 화재 이후 로마는 더욱 아름다워졌다. 이에 로마 시민들은 괴소문을 믿었고 황제를 몰아내게 됐다. 결국 반역죄로 몰린 네로는 반란군에 쫓겼고 이집트로 탈출하려 했지만 실패했다. 이에 네로는 스스로 자결해 목숨을 끊었다.
가까 성경 외경 베드로 행전을 보면 베드로는 네로 황제로부터 십자가형을 선고받자 집행관들에게 이렇게 부탁했다고 한다.
『그리스도는 하늘에서 땅으로 내려오셔서 십자가에 똑바로 달리셨습니다. 그러나 나는 땅에서 하늘로 올라가는 영광을 입었으니 내 머리는 땅을 가리키고 다리는 하늘을 향해야 마땅합니다. 그리고 나는 주님과 똑같이 십자가에 달릴 자격이 없으니, 십자가를 돌려서 내 머리가 아래로 오도록 매달아 주십시오』
베드로는 십자가에 달리고 나서도 입을 열어서 말한다.
『나는 그리스도를 따라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십자가에 똑바로 달릴 수는 없었습니다. 당신은 홀로 바로 달리실 분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고개를 떨구었던 아담의 자식들입니다. 이것은 인간이 태어날 때 머리를 밑으로 하고 땅을 향해서 나오는 것을 보아도 알 수 있습니다』
위 내용도 성경에 나오지 않는 거짓인데 거꾸로 되는 것은 역 오망성 사탄의 별모양을 봐도 적그리스도를 상징하는 것으로 알수 있다. 타로 카드에도 거꾸로 매달린 사람이 있어 힌트가 있다.
또 베드로가 로마에서 죽은 것은 거짓으로 보는데 "벤허" 와 "쿼바디스 도미네" 영화로 우리가 잘못 알고 있다고 본다. 바울의 서신서 어디에도 베드로가 로마에 있었다는 증언이 없다. 예수가 베드로에게 독사의 자식이라고 말하는 것을 보고 힌트를 얻어야 한다.

아기를 임신 중인 포파이아 사비나에게 발길질을 해댄다는 것도 필자는 거짓일수도 있다고 본다. 아기가 스스로 움직이는 것은 한의학적으로 태동이라고 하는데 외부에서 자기 자식을 발로 차는 패륜적인 범죄를 저질렀다고 보기가 어렵다.
네로가 기독교를 박해했고, 콘스탄티누스 황제는 기독교를 바빌론과 태양신종교를 짬뽕시켜 공인했다. 기독교에 이교도 태양신을 섞은 콘스탄틴을 더 높이기 위해서였다고 본다. 네로는 악역, 베드로와 콘스탄틴을 선한역으로 삼지만 섞는 것이 바빌론의 포도주에 취한 것이다.
아무튼 임신과 출산을 경험을 하면 배나 가슴 옆구리등에 튼살이 발생한다.
자향미한의원 www.imagediet.co.kr 에서는 임신 기간중에 생긴 튼살을 튼살침인 ST침으로 치료한다. Portrait of Madame Augostine Roulin and Baby, 1888.jpg

Sort:  

나의 전체 이름, 내 고등학교 졸업생 결국 내 부모님이 죽 었 이후로 지금은 카라와 세 클 리-타임스는 할머니의 집에 살고 살고 있다.

나는 침대 트루 엥, 지구 세이 돈, 노스 아체 리젠시, 아체 지방의 탄생 마을입니다. 인도네시아어. 내 생년월일 20 4 월 1995.

나는 커피숍에서 통신에서 시작, @taministy / 타 무 니에서 스 테 방출 알아요.

동석은 나를 예를 따르시기 바랍니다. 적어도 스 테 방출 내 인생의 부하를 도울 수, 내 자신을 도입 지연에 대해 사과 드립니다. 인사말 @munamaqfirah

번역기를 돌리신 듯한데 그래도 댓글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6679.48
ETH 2377.65
USDT 1.00
SBD 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