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씽킹

in #kr6 years ago (edited)

Book Reviewer @ilovemylife 입니다.

우리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수 많은 선택 앞에 놓여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무엇을 먹을까, 어떤 옷을 입을까,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할까 등과 같은 단순한 선택에서부터 학교, 직장, 졸업, 퇴직과 같은 인생의 매우 중요한 갈림길에서의 선택 등 다양한 선택을 해야만 합니다.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러한 선택은 내가 선택하지 않은 것은 미지의 세계로 남기에 선택에 있어서 더욱 신중을 기하게 됩니다.

언씽킹은 여러가지 사례를 들어 최선의 선택과 행동, 결정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언씽킹'의 뜻은 생각없는 결정, 경솔하고 무모한 행동입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 이야기 하는 언씽킹은 우리가 최선이라고 믿는 것과 진짜 최선인 것 사이의 간격을 찾아내고, 이를 활용해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입니다.

책을 쓴 사람은 해리 벡위드입니다.

그는 스탠퍼드 대학을 졸업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휴렛패커드, 제너럴모터스 등의 회사에서 비지니스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비지니스 스쿨과 전 세계 21개국의 대기업을 상대로 활발한 강연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이와같은 활발한 활동을 인정받아 미국마케팅협회로부터 에피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책은 총 12개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1장 우리는 하루 종일 놀고 있다: 돈은 트로피이고 일은 게임이다, 철들면 죽는다, 금요일 밤의 영원한 청춘들, 제2장 우리는 놀라움을 갈망한다: 솔즈베리 힐을 따라 포장도로를 따라, 수수께끼 운율 그리고 테마라인 등, 제3장 우리는 진짜 이야기를 원한다, 제4장 우리는 루저를 사랑한다: 우리는 거인을 믿지 않는다, 골리앗이 새로운 이름을 내걸고 다가온다, 제5장 우리는 눈에 띄고 싶어한다, 제6장 우리는 특별한 것의 일부가 되고 싶어한다, 제7장 우리는 익숙한 것을 좋아하고 식상한 것은 싫어한다, 제8장 우리는 내일의 태양을 믿는다, 제9장 우리는 눈으로 생각한다: 키보드가 가르쳐준 교훈, 아름다움은 인류보다 오래되었다, 제10장 우리는 단순한 것에 사로잡힌다, 제11장 우리는 디자인 때문에 바뀐다, 제12장 언씽킹 앞으로 가야 할 길: 트렌드는 아무것도 변화시킬 수 없다, 기대가 모든 경험을 바꾼다.

이 책에서 편성된 12개장은 인간이 저지르는 언씽킹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20171126_100554.jpg

책의 장 제목만 봐도 인간의 언씽킹 사례를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는 책을 통해 모두가 원하는 성공과 결실이 있는 곳으로 안내하려 합니다.

이상 Book Reviewer @ilovemylife 였습니다.

Sort:  

오 이거 읽어봤는데!ㅎㅎ 반갑네요~

감사합니다. 엘로보이님.

우리의 선택을 끌어내는 행동이라..흠
행동심리학과 같은 책인 것 같네요 ㅎㅎ

고맙습니다.

좋은 책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처음 방문해주셨네요. 보팅 팔로우합니다.

오래만에 보는 책이네요 :) 잘 읽었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팅 팔로우합니다.

평일의 북스팀 반갑습니다^^
행동심리학 흥미로운 분야입니다.
페이스북의 저커버그가 회색 티셔츠만 입는 것도 언씽킹의 사례일까요?^^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해요. 다니님.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라는 말이 정말 와닿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연말에 다이어리도 사고 책 두권정도 사보려고 이번주 목요일에 서점한번 가려고하는데 마이라이프님의 블로그에서 추천받아가야겠네요
좋은 책들 해석하기쉽게 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매번 이렇게 쓰는것도 솔직히 쉬운일은 아닌것같은데 날씨가 더춥데요 감기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younbokum 님도 건강 잘 챙기세요.

언씽킹하려고 씽킹을 열심히 해얄것 같아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4
TRX 0.11
JST 0.034
BTC 66361.53
ETH 3253.14
USDT 1.00
SBD 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