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

in #kr7 years ago

인간은 자연적으로 평등한 상태로 태어나는것이 아니라 평등하려고 노력하는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너가 1이면 나도 1 이런 평등이 아니라, 타고난 조건때문에 차별받는 일은 없어야하는거라고 생각해요. 사회를 바꾸긴 힘들어도 저부터가 누군가를 어떠한 조건을 보고 차별하거나 무시하는일 없게 노력하고있습니다 ㅎㅎ "모든 인간은 평등하다"라는것은 진리가 아닌 행동양식이라고 생각해요. 차별하지말고 모두를 평등하게 인간으로 배려하고 대우하라구요ㅎㅎ

모든 사람은 각자의 진리를 갖고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보편적진리를 모두가 동의하는 진리가 아닌 사회를 더 따듯한 방향으로 바꾸는 진리라고 정의하고싶습니다. 모두가 그걸을 위해 노력해야하는 진리요.
차별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는 반면, 태어나서부터 모든것은 정해져있고 차별은 당연하고 나는 저들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그렇다해서 "세상에 차별은 어떤 형태로든 존재할 수 밖에 없다." 라는걸 보편적 진리라고 말하고싶지는 않아요. 저는 인문학도 철학도 세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꿀수 있어야한다고 생각해요.

koreahong님 글 덕분에 저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

Sort:  

아름답습니다... illust님 생각이 아름답고 마음이 따듯하신거같습니다.

댓글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글을 하나 더 쓰려고 들어왔다가 illust님 댓글만 7번 읽고 있습니다.

많이 배웠습니다..

인간은 평등하려고 노력하는 존재라는 부분이 머리속에 계속 맴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감탄해주시다니 부끄럽네요..ㅎㅎㅎ 저도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237.47
ETH 2479.72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