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기] 비슷하기에 착각하게 된다.

in #kr6 years ago

우리는 비슷하기 때문에 착각하고는 한다.

자기다움과 제멋대로를 착각하고

정직과 무신경을 착각한다.

전혀 다른 것인데 비슷한 면이 있으면 자기 좋을데로 착각한다.

정직한 것과 남을 배려하지 않는 무신경은 다르다.

하지만 미움 받고 싶지 않기 때문에

무신경을 정직해서 그런 것이라며 착각한채 스스로를 상처 입히곤 한다.

그런 관계는 이미 일그러져 있기 때문에 잘 되어갈 수가 없는 것을 알면서

불편함을 피하기 위해 모르는척 외면한다.

오늘 내가 착각하고 있는 건 무엇일까....

답을 알면서 외면하기에 이 물음이 더 괴로운지도 모른다.

growthplate-steemit-@illluck.jpg

Sort:  

답을 알면서 외면하고 있는건 행동하는 걸까요? 실체를 마주하는 걸까요?

실체를 알기에 외면한다고 할까요^^;;

보고싶은 대로 보는거겠지요...
상처받기 원하는 사람은 없으니까요.
그래도 있는 그대로 보려는 용기는 필요한것 같습니다..

카일의 보팅이벤트 당첨~^^

보이는 그대로 인정하는 용기가 필요한데 어렵네요 ㅎㅎ
이벤트 당첨 감사해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짱짱맨 고마워요~

어제, 오늘~~ 저는 정말 착각도 잘 하고~ 넘겨집기도 잘해서~ 혼자 잘 삐지고 혼자 화가 나는 편인것 같아요~ 왜 이럴까요 ㅜ.ㅜ

다 비슷한거 같아요~저도 그렇다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1185.73
ETH 3012.54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