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전 순결을 강조하는 가치관

in #kr6 years ago

오늘은 헤비한 이야기니까 무거운 말투로 해볼께여!
조선시대 정조의 상징 은장도.

조선시대 여자들은 순결을 뺏기느니 차라리 목숨을 끊겠다고 은장도를 가지고 다녔습니다.

한복속에 고이 간직한 은장도는 순결을 강조했고 순결은 미혼 여성에게 있어 필수 덕목이었습니다.

남편을 잃은 부인들도 정조를 지키게 하고 열녀문을 만들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국의 여성들을 성 문제를 입에 담는 것도 금기시 되어왔습니다.

그리고 제가 어릴때만 해도 어른들은 이런말을 자주 했습니다.

"여자가 몸조심하고 다녀야지."

이안에 내포된 말은 여러분들도 잘 아실거라고 믿습니다.

하지만, 세상이 바뀌면서 혼전순결에 대한 인식도 바뀌었습니다.

20대 남녀가 사귀면 자연스럽게 성관계를 가지게 되었고,

이에 따라 [야놀자],[여기어때] 등등 숙박업소를 예약하는 어플들이 커젔습니다.

회사 규모도 커져서 채용도 많이 한다고 해여

최근 한 조사기관의 설문조사 결과가 저를 놀라게 했습니다.(정확한 수치는 기억이 안나네여)

질문1. 혼전 순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A.상관없다.(70%)
B.지켜야한다.(30%)

질문2. 미혼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A.긍정적이다(10%)
B.부정적이다(90%)

혼전순결에는 관대하지만 미혼모에게는 부정적인 조사결과입니다.

한국 미혼모 가족협회는 이런 미혼모들의 인식개선을 위해 미혼모 인식 캠페인을 하기도 했습니다.

스팀잇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생명의 소중함은 똑같지만 어떠한 생명은 태어나는 순간부터 뿌리 깊은 차별을 당하고 있을수도 있습니다.

Sort:  

즐기는건 좋고 책임을 지겠단 사람은 싫어하는군요?
무슨 생각인건지...
혼전 순결을 지키고 안지키고는 그사람들 자유지만...
책임을 지고 안지고는 자유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같이 즐겼으면 책임도 같이 져야죠.
저흰 그래서... 다섯을 데리고 삽니다... ^^;;;;

다...다섯이요...???

ㅎㅎ
세상엔 여러 모양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참 많죠??

부러워여 ㅠㅠ

알~까기 모양

<즐기는건 좋고 책임을 지겠단 사람은 싫어하는군요?>

오히려 책임을 지는 사람을 싫어하다니 정말 모순입니다...

책임지는 리자님 사랑합니다~~~ㅎㅎ

당신은 집안일하는 매력적인 오남매 양락~~^^

ㅋㅋㅋㅋㅋㅋㅋㅋ 양락.......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집안일은 저의 매력지수를 한껏 올려주기위해 잔뜩 쌓여있는데...
잠도 오고 하기도 싫고...
좀 덜 매력적이고 싶은 오남매 양락입니다.

저는 혼전순결 안공감 합니다 ^^

요즘은 많이들 안공감하는 것 같아여 ! 오늘 날씨 너무 좋아여

책임지지 않는 남자쪽이 문제인데 그걸 왜 미혼모에 대해 뭐라 하는걸까요.
남자든 여자든 자신이 한 일에 책임을 져야하고
오히려 그런 상황에서도 아이를 키운다고 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줘야 하는게 맞는데 말입니다.

책임이 참 중요하저 ㅠㅠ 근데 아이를 키우는것이 또 쉽지가 않으니까..

아직 사람들이 교육이 덜 되어서 그래요. 점점 나아질 겁니다. 근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것이 함정 ㅠㅠ

인식의 문제인것 같아옇ㅎㅎ캐릭터 너무 기여운데여?

우리가 사는 세상이 유토피아가 되지 않는 한 차별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 차별을 분쇄하려고 노력한 우리의 인생 선배들 덕분에 그나마 지금의 혜택을 누리기도 하는 거고, 앞으로도 더욱더 가열찬 투쟁으로 많이 개선되겠죠. 모든 게 과도기 현상이라고 봅니다. 지금의 20살 아이들이(?) 4,50쯤 되었을 때는 아마도 혼전순결, 미혼모 같은 단어들도 사라질 겁니다. 어떤 형식의 자유를 위한 싸움은 싸움이되, 나 자신을 존중하는 싸움도 절대로 게을리 말아야겠죠. 세상의 차별과 편견에서 벗어나는 제일 방법은 나 자신에게 차별과 편견을 지우는 겁니다. 스스로의 속박에서 벗어나면 세상의 속박은 아무것도 아니죠. 아무쪼록 잘 헤쳐 나가시어 흘륭한 엄마가 되길 기원합니다!

제가 예전에 만든 동영상입니다. 나와 세상의 관계, 그리고 자책에 관한 겁니다. 소리 키우고 한번 감상하세요

감동이에여 ㅠㅠㅠㅠㅠ

Congratulations @illaill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오늘도 호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181.17
ETH 2419.82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