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상상력 릴레이> 1. 입찰마켓, 2.소원을 말해봐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iieeiieeii 입니다.

@successtrainer님께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하는 스팀잇 상상력 릴레이에

@koreaculture 님의 추천으로 참가하게 되었네요.

이제 가입한지 2달된 뉴비인데 이런 릴레이에 참가해도 될런지 모르겠네요.ㅎㅎ

실현가능 할진 모르겠지만 제가 생각한걸 말씀드릴께요


bid-1067022_1920.jpg

1. 입찰마켓

지금 활성화 되고 있는 마켓은 셀러가 어떤 물건을 판다고 포스팅한다면 거꾸로 입찰마켓은 내가 무엇을 사고 싶다고 올리는 포스팅입니다.

예를 들면 바이어가 1,000장의 티셔츠를 사고 싶다고 포스팅하면 셀러는 보팅을 하고 댓글을 통해 자신의 판매가를 올립니다. 그러면 바이어는 보팅 받은 금액만큼 물건구입시 할인을 받은 효과가 생기고 셀러는 보팅을 받지안더라도 물건을 손해보는 금액에 팔지 않을테니 윈윈 할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물건구매를 예로 들었지만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 같은 용역도 가능할듯합니다.

입찰마켓의 단점은 돈을 보유해줄 제 3자가 있어야 한다는점일듯합니다. 바이어가 자금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포스팅을 올리는 문제, 셀러가 돈을 받고도 물건을 보내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농후하기 때문에 에스크로 역할을 해줄 믿을 수 있는제3자가 필요하죠. 더구나 기존 마켓처럼 작은돈이 아니라 큰돈이 왔다갔다 할수 있는부분이라서 제3자의 역할은 더욱 막중해 질것으로 예상됩니다.

genie-2221104_960_720.png

2. 소원을 말해봐~ (kr - wishlist)

말그대로 소원을 이루어 주는 포스팅 입니다.

스팀잇의 현실적 가치라고 생각하는 보팅으로 지원자의 물질적 또는 정신적 지원을 해주는 사업을 생각해 봤습니다.(주로 물질적인 부분이 되겠죠, 포스팅에 여자친구 생기게 해주세요라고 말하진 않을테니 ^^; )

예를 들면 제가 웹툰 작가가 되기 위해 태블릿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자금여력이 안되서 태블릿을 구매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면 kr - wishlist 로 태블릿이 필요한 사유와 사용처를 포스팅해서 올리면 보팅을 통해 태블릿 구매를 위한 자금을 지원 받고 태블릿을 구매 후 후기를 포스팅하여 그 포스팅에 따른 페이아웃 금액을 태블릿 구매 자금 지원에 보팅한 스티머분들에게 배분해주는 방법입니다.

태블릿을 예로 들었지만 기념일 지원, 여행자금 지원도 가능할 것이고, 기부 지원도 가능 할 것같습니다.

자금이 필요한 사유와 사용처가 명확하고 유의미한데 쓰인다고 한다면 더 많은 보팅을 받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단점도 존재합니다. 보팅을 받아 자금을 마련 후 실제 사용은 다른곳에 쓸수도 있다는점과, 포스팅한 사용처에 사용하였으나 후기포스팅에 대한 페이아웃을 배분하지 않는 문제등이 생길수 있습니다.

반대로 열심히 포스팅 했으나 보팅부족으로 인한 자금이 부족한 경우도 발생할 수 있을 듯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다른 정직한 스티머 한명의 꿈을 이루는데 내가 도움이 되었다는 기분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지나가는 모르는 사람이 내소원 이거 사는건데 돈 좀 줘라고하면 미친놈소리 듣겠지만 같은 스티머를 위한 보팅이라면 충분히 지원해 줄수 있지 않을까요 ㅎㅎ

전 성악설을 믿지만 교육을 통해 사람이 선해질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짜소원을 비는 사람은 없을꺼라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이글을 쓰면서 난 참으로 상상력이 부족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ㅎㅎ

다음 릴레이주자로 제가 지목하고 싶은 분은 @virus707님, @jiahn님, @corn113님, @snow-airline님 입니다.

사유는
111.JPG

30일간 저를 보팅해 주신 1등부터 3등까지를 뽑았습니다.
보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づ ̄∇ ̄)づ

Sort:  

Buyer가 먼저 프로포즈하고 Seller와의 compromise. 아이디어가 좋은 것 같습니다.
역시 선택 잘한것 같은데요 ^^ 풀보팅하고 갑니다 :D

칭찬감사합니다. 전 ICO 아이디어가 아주 좋은것 같아요. 보팅파워에 따른 배분이 아니라 균등배분이니 부의 재분배도 이루어질듯하고 ㅎㅎ

심심하면 kr - wishlist 태그로 종종 올려봐야 겠네요.ㅎㅎ

혹시 모릅니다 고래님들이 소원들어줄지도 ㅎㅎ

소원을 들어준다니 정말 좋은생각인데요? ㅎㅎㅎ 하지만 소원을 이루기 위해선 고래의 눈에 띄어야 겠네요....ㅠㅠㅎㅎㅎ

고래님에게는 항상 잘보여야하니까요 ㅎㅎ

정말 기발하면서 충분히 가능한 아이디어네요.
응원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 도둑사람님 ㅎㅎㅎ

으아... 잊어주세요~ㅎㅎ

기발합니다 ㅎㅎ 좋은 아이디어네요 특히 소원을말해봐! ###이 갖고싶어요 하는데 들어주면 엄청난 유입이 있겠군요..

고래님들이 한번씩 들어와주셔야 흥할수 있어요 ㅎㅎㅎ

스팀잇 상상 릴레이!! 상상력이 부족하지만 저도 한번 머리를 짜내서 해봐야겠군요^^제가 보팅을 이렇게 많이 했었다니 새삼 부끄..히히 kr-wishlist 아이디어는 정말 괜찮은거 같아요!!ㅎㅎ

부담느끼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저보다 훨씬 나은 아이디어가 있으실듯해요 : )

릴레이 재밌네용~!
https://steemit.com/kr-relay/@jiahn/new-tag
제 상상력으로 들어와주셔용^^

오옷 구경가겠습니다 ㅎㅎ

소원을 들어주는 그런 스팀이 되면 정말 대단할것 같네요^^

용신 스팀, 지니 스팀이 되는건가요 ㅎㅎ

아...!!
입에 달고 살아요.
마눌에게 테블릿 사달라고....ㅡ.ㅡ
헌데 iieeiieeii님 께서 불을 지르시네....ㅡ.,ㅡ

ㅎㅎㅎ 죄송합니다. kr-wishlist 에 올려주시면 제가 풀봇을...과자값도 안나오겠지만 ㅎㅎ

흘흘흘........,

소원이라 잘보고갑니다.

steemus가 눈에 띄네요 ㅎㅎ

감사하게 잘쓰고 있습니다 ㅎㅎ

시를 한편 쓰다가 잠시 들렀는데...
열심히 보팅했는데 나 3등이야? 급실망

더 열심히 해주셔야겠네요. 1등 한번 찍어야되지 않겠습니까!!! ㅎㅎㅎ
늘 감사합니다 :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405.60
ETH 2641.39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