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닭띠다 : 화사닭?

in #kr5 years ago (edited)

아, 그러고보니, 그림의 제목을 묻지 않았네…
그럼, 머라고 할까, #야자시닭 ? #금벼슬닭 ?, #화사닭 ?
그림을 가만히 쳐다보고 있으면, 화려한 느낌이 들고, #금벼슬 때문인지 힘차 보이니, 내맘대로

"화사닭"

사실 화가의 그림은, 지금 상황에서 내게 너무 과분한 게 아닌가 싶었지만
막상 사무실에 걸어두고 보니, 좋은 투자를 했다는 생각이 슬며시 드네요. 그래, 투자는 괜찮다, 죄책감 안느껴도 되니까” 머, 내가 이걸 일본에 가서 팔겠다는 건 아니지만(일본에서 인기있는 화가이심), 암튼 먼가 좋은 걸 가졌다는 뿌듯함이!!!

부모님도 마찬가지지만, 나도 역시 평생 먼가 귀한 걸 소유하지 않고 살아왔던 터라, 어릴 적 친구 부모님이 분재와 비싼 우표 때문에 늘 집을 비우시지 못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잘 이해가 가질 않았었네요. 그런데, 처음으로 하나 소유해보니, 이런 기분인가 싶기도.
비교가 적절한지 모르겠지만 ^^;;

​그런데, 무슨 바람이 불어서?
옻칠 공예 전시회에서 지인인 언니와 박방영 화가님과 함께 작품들을 보다가, “전 닭 그림이 좋아보이네요”라는 말이 씨가 되었습니다. 갑자기 언니가 옆에서 작품을 사라고 권해서 살짝 당황이 되었네요.^^;;

“사업도 말아먹고 쉬고 있는 내가 그림을 산다?”
잠시 고민하다가, 내 자신에게 작은 선물 하나 한다 생각하자라는 마음으로 의뢰를 하게 되었죠.
언니가 대화 도중에 내가 살 수 있는 가격 가이드라인을 자연스럽게 선생님께 꺼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크흡….

게다가 내가 닭띠이기도 하니까! ​
그래서 의뢰하기로 말씀드리고는 “전, 야자시 출생이에요” 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먼가 나란 사람의 특성이 담길 수 있으면 좋겠다 싶었거든요.

​그림은 일주일 뒤 즈음에, 언니와 함께 박방영 선생님 작업실에 놀러가서 받았습니다.
작업실은 파주 어느 곳에 위치한 집이었는데, 화가님 집 답게 적당히 어수선하면서 전체적으로 예술적 분위기가 풍겼습니다.(나름 치웠다고 하시는데 ㅋㅋㅋ)

커피도 마시고, 건강한 자연식 저녁 식사도 얻어먹고, 아, 그리고 학교 졸업하고 처음으로 붓을 잡은 거 같은데, 아주 중요한 필살의 팁을 전수받을 수 있었습니다…어디 가서 붓글씨 좀 아는 척 해볼까나~ ㅋㅋㅋ

식사 후에는 선생님의 다양한 그림들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아, 근데 “음….난 그림 하지 말자”…이런 절망감이 ㅋㅋㅋ…..

​화풍과 재료를 자유롭게 다룰 수 있다는 점이 내게는 매우 신기해보였습니다. 대체로 일관성이 있었지만, 같은 화가가 그린 그림이라고 볼 수 없는 작품들도 있었거든요. 앞서서 잠깐 붓글씨 교습을 해주시면서, 이렇게 대충 자유롭게 쓰는 거야, 난 원시적인 게 좋아…이러셨지만, 사실 매우 세밀한 그림도 그리는 분이었습니다.

​아, 그리고 언니와 나, 화가 선생님과의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모두 신라의 후손들이라는 거죠. 하핫….아우~ 신라 시대에서 태어났으면 내가 짱 먹을 뻔? ㅋㅋㅋ… 사실 우리 집안은 철기시대부터 현재까지 꾸준하게 신분이 낮아지고 있는 중입니다.^^;; 워낙 과거가 너무 높았던 거죠…조상 중에 왕이 수십명에, 심지어 여왕도 두어 분 계시니, 그러다가 고려, 조선에 이르러서는 귀족 정도, 그리고는 현재 심히 서민이니 ㅎㅎㅎ


덧.

​지난 번 언니가 #옻칠 #공예 전시 구경한 이야기도 쓰려고 했는데, 이래저래 지나갔군요.
시간이 너무 지나면 기억의 디테일이 부족해지다보니, 못 쓸 것같고, 아쉽기도 해서 몇 개의 사진으로 대신합니다. #매화 #꽃잎이 그려진 자개장이 언니의 작품입니다. #보슬비 오는날 #만개한 #매화를 만났을때 마음 속의 정적인 순간을 표현했다고 하네요.

Sort:  

우리 아들 울이가 닭띠예요!!ㅎㅎ

괜히 반갑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6
BTC 56787.81
ETH 2507.96
USDT 1.00
SBD 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