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뉴비가 꾸준히 글을 쓸 수 있는 방법

in #kr6 years ago

누군가 그랬지. 글은 마감이 하는 거라고

몇 년 전 지역 주간지에 몇 달 정도
스마트폰 활용에 관한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2주에 한번이었는지 매주였는지
정확히 기억이 안나는데요.

마감이 어찌나 빨리 돌아오든지
매번 마감 때가 되서야 글을 쓰곤 했었지요.

마감이 왜 이렇게 빨리 돌아오냐고
페이스북에 중얼거렸는데
그 때 제게 엄청난 댓글을 달아주신 분이 계셨습니다.


글쓰기는 사람이 하는 게 아닙니다.
마감이 하는 하는 겁니다.

라구요.

무릎을 탁 치게 되더군요.

지금도 여전히 이 명언은 통용되는 말인 듯 합니다.
스팀잇 가입한 지도 2주가 다 되어가는데
마감이 없으니 역시 잘 안 쓰게 되는 ㅎㅎ

뉴비 여러분 자기만의 마감을 정해 보세요.
저처럼 띄엄띄엄 하지 않게 될 겁니다^^

Sort:  

앞으로도 좋은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자기만의 마감..
공감하고 갑니다!
편안한 하루 되세요^^

저도 잘 못 지키는 마감^^ 즐거운 오후 보내세요~

마감에 돈과 일자리가 걸려 있지 않으니 그렇게 되기 힘들더군요
그래도 자기반성의 중요성을 느끼고 갑니다!

입금되는 마감이면 효과가 100% 죠 ㅎㅎ

반갑습니다 글 잘읽었어요~
팔로우&보팅하고 갑니다~^^
시간나시면 맞팔 부탁 드릴께요!

맞팔해요~ 감사합니다.

명언이로세~~ 나는 마감이 스팀잇 글쓰기를 막고 있어. 스팀잇에서는 소주로 비꾼 승주. 소주는 역시 청와대 한라산^^

한라산이지 ! ㅋㅋ

정답입니다 ㅡㅡ
정해지지않으면 게을러져서 띄엄띄엄 이제 3일밖에 안됐지만 그런식으로 손 놓아버린 네이버블로그가 있어서 저도 그럴까봐 걱정이네요 ㅜㅜ

저도 말은 이렇게 하지만 못 지키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ㅎㅎ

매일매일 마감을 해야 하는군요 ㅎ

자기만의 마감이 필요합니다. ㅎㅎ

글쓰기는 마감이 한다 ㅋㅋ 정말 소름 돋을 정도로 공감합니다! 좋은 글 감사해요!

스팀잇은 시간될 때 글 하나씩 마감해요^^

Congratulations @iddawe!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6902.20
ETH 3248.49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