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아악! 해외직구 제품이 DHL eCommerce로 배송 중 입니다.
0. 실수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하여, 고릴라포드 5K를 질렀습니다.
마침 B&H Photo Video[1]에서 LED 조명을 끼워주는 이벤트를 하더라고요?
아마존에서도 동일제품을 판매하지만,
한국 직구 가격이 $118라서 (제품 $109.00 + 해외 배송료 $9) 큰 메리트가 없었어요.
차라리 $5 더 지불하고, 휴대용 LED 카메라 조명($79)을 받자!
해외배송료가 좀 비싸지만, 그래도 직접 받으면 나중에 문제생겼을 때 해결이 편하잖아?
그리고 저 정도 부피와 무게면 한국 배송대행지를 이용하는 것과 비슷한 가격일거야.
.....라고 생각한게 큰 실수였어요.
1. 믿음과 신뢰의 DHL
주문하고 4일이 지나자 물건 보냈다는 이메일이 오더군요.
그때까지만 해도 전혀 걱정하지 않았어요.
그도 그럴것이 "Shipping Method: DHL GLOBAL MAIL"라고 되어 있었거든요 -ㅅ-;
가격은 좀 비싸지만, 빠르고 확실하게 배달해주는 DHL!!!
거길 의심할리가 없잖아요? 아하하하하하하하
2. 기약없는 택배
주문 1주일 후, 배송 정보를 재확인했습니다.
어라??? 물건이 미국 뉴저지에서 움직이질 않네요???
혹시하는 마음에 Tracking site를 꼼꼼히 뜯어봅니다.
그리고 발견했습니다.
"DHL eCommerce"
갑자기 기분이 싸해집니다.
저는 저 의미를 이미 알고 있습니다.
아직 어리둥절한 분들을 위해 나무위키에 정리된 글 일부를 올려봅니다.
DHL과 DHL eCommerce는 다른 회사라고 생각하는게 좋다. DHL이 돈은 좀 들더라도 물건을 최대한 빠르게 배달해 준다면, DHL eCommerce는 그냥 China Post Registered Mail이다. 그냥 느리다. 무조건 느리다(...) 반농담식으로 DHL eCommerce는 걸어서 배달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 만약 배송이 여기로 잡혔으면 나는 물건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듣보잡 배송으로 주문했구나 하고 정신승리를 시전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DHL eCommerce는 민영화된 도이체 포스트가 DHL을 소유한 것에 대한 사생아(?)인데, 세계 어디에서 접수되었던지간에 일단 독일 프랑크푸르트로 긁어모은다. 그리고 다시 우편물을 분류해서 도이체 포스트 발송 국제우편으로 보내는 방식. 만국우편연합의 협정을 악용해서 원가절감을 하는거다. 사기업에서는 절대 못 하는 방법이지만, 도이체 포스트가 민영화된 우체국인지라 써먹을 수 있는 방식. 국가가 주도하여 터무니없는 저가 배송비를 책정해 자국기업의 해외수출을 지원하는 차이나 포스트랑 매우 비슷하다. 차이가 있다면, 중국은 공산국가지만 독일은 자본주의 국가라는 것. 극과 극은 통한다 덕분에 DHL인데 무료배송이라던가 배송비가 저렴하다던가 하면 십중팔구 DHL eCommerce로 배송된다.
짧게 요약하면,
제 택배는 미국 > 독일 > 한국을 거쳐서 이동하며,
배송 예상 기간은 최소 4주 / 최대 2~3달입니다.
(블프 + 연말 + 크리스마스 선물 물량 폭발!)
배송비가 저렴하지도 않은데, 저런 뒤통수를 치다니!
아 눈물이 쏟아집니다 ㅜㅜㅜㅜ
3. 결론
해외직구 전에, 사이트이름 구글링을 통해 문제를 파악한다. DHL eCommerce를 사용하는 것 같다면 피하자.
블랙프라이데이~크리스마스 배송물량은 상상을 초월한다. DHL eCommerce가 아니더라도, 최소 열흘에서 2~3주는 참고 기다려야 한다.
웬만하면 아마존 해외직배송을 이용한다. 아마존 직배는 아주 빠르고 편리하며, 상품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신속하고 무료[2]로 해결해 준다. 단돈 $10 아끼려다가 문제생기면 골치아프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https://www.bhphotovideo.com/ 카메라 관련 용품을 판매하는 미국회사. 판매하는 제품 신뢰도가 높으며, 할인행사도 자주 한다. ↩
예시 하나. 아마존에서 구입한 구두가 발에 맞지 않아 미국으로 반송했다. 이 내용을 아마존에 문의하니, 해외배송료를 지불해주었다!!! ↩

해외직구는 기다리다가 미침!
그래도 eCommerce 같은 곳만 아니라면...비교적 빨리옵니다 ㅜㅜ
토닥 토닥 ... 위로 합니다.

나쁜것들~~~!
정말 나빴어요!
배송료가 저렴한 것도 아니면서 거기로 보내다니 ㅜㅜ
Congratulations @icehit3!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진짜 해외직구는 세월아 내월아 인것 같아요 ㅠㅠ
그만큼 저렴하니
알면서도 유혹에 또 빠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