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텔레그램에 "코인정보방" 이라는 사기가 의심되는 방을 주의하세요!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ianereht 입니다


사기가 의심되는 방에 들어오게되어, 

혹시 우리 스팀잇동지들이나,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모두 

이 방의 유혹에 넘어가시지 않길바라며 채팅내역을 올려봅니다.



최근에 코인원 채팅창을 보다가 어떤분이 코인정보를 공유하는 방이라면서

텔레그램 채팅방링크를 공유하시더라구요.

그때는 "코인정보방"이라고 이름이 되어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현재는 아예 조작선동을 하는 pumping방으로 이름까지 변경했더군요



주로 이런 자료들을 공유하곤 했습니다



문제없는 자료죠, 팩트에 기반한 정보들을 공유받고 

괜찮은방이구나, 간간히 보기 좋겠네 하고 넘겼습니다




그러다 간간히 이런 수익자랑 캡쳐글도 올라오더라구요

와 대단한 사람이다 싶어서  좀더 관심이 갔습니다


그러다 최근에 방이 급격하게 변질되었습니다

저번주부터 시작하여 아래와 같은 글들이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조금 이상하죠..?

갑자기 코인을 추천하고, 200% 250%의 수치를 내세우면서 유혹하는 모습입니다




어제인6/21일에는 다음과 같은 글이 올라왔습니다




???? 확인되지 않은 정보인데, 사실과 관계없이 오른다?





사람들 선동하다가 잘 안먹히니까 차를 대느니 마느니

운전기사라니... 참





네 3200 이네요

그때만 반짝 오르고 싹 내려버린게 이 사람이 물량을 미리 매집해두고, 

사람들을 선동하여 고가에 매물을 가져가게 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런방식으로 하면 월 5000%의 수익은 일도아니겠죠.

한글방에만 900명이 현재 참여하고 있고

외국방의 존재조차 의심스럽지만, 있다면 충분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방입니다

여러분들 모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의심사례 추가

참 조심스럽지만, 정말 우연찮게도
몇일전 스팀잇에서 똑같이 5000%의 수익을 버셨다는 분이 기억나서 다시금 글을 찾아보았습니다.





텔레그램의 특성상 몇주가 지난자료는 소멸되어 캡쳐할수가 없었으나

이전에 방에 올렸던 수익인증에 저 포스팅에서 게재한것과 같은 수치의 자료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아 그분이구나, 하고 댓글을 단것이구요.



... 지금 드는 생각으로는 동일인이라고 밖에 생각이 안듭니다.

@sorma 님이 아니시라면 정중하게 사과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Sort:  

제가 얼마전 글에 적었는데 제로섬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자본시장에선 확실한 정보를 공유할 사람은 절대 없습니다. '그럴 것 같다~'라는 정보는 몰라도 몇백프로를 먹을 수 있는 정보를 뭐하러 공유할까요 ..ㅎㅎ

애초에 수익내는 사람중에 수익자랑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여기 분명 투자자들도 많으실테고 투자를 잘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을텐데 아무도 수익이 얼마 났다는 이야기를 하지 않으시는 것을 보면 알수있죠~ 자본시장에서 실력으로 수익을 크게 본 사람은 자기가 얼마를 벌었는지 공개하고 싶지 않아 합니다. 자신만의 확실할 수 있는 투자정보를 손에 쥐고있는데 누가 내 수익률을 보고와서 말걸고 귀찮게 하는 것을 좋아할까요? ㅎㅎ

모든 자본사기는 분명히 미리 알 수 있는 징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 대표적인 것이 과도한 확신을 심어주는 것이구요. 저 방은 그냥 봐도 고수가 자신감에 차서하는 확신이 아니라 몸을 부풀려 만든 확신인 것처럼 보입니다.

코인판 볼륨이 커지면서 점점 사기꾼들이 유입되는 것 같은데 스티미언들이 스스로의 투자원칙을 철저히 지켜 유혹에 빠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경각심을 심어주는 글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스스로의 투자원칙을 지킨다" 라는 말씀에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마진숏님 항상 좋은글 잘보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항상 열심히 공부하고, 잘 알아봐야죠~! :)

그럼요! 돈이 개입되는 판에 절대로 이타적인 사람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경고 감사합니다. 주식 관련된 일을 했다보니 저런 사람들을 수없이 봤습니다. 절대 절대 조심하셔야 합니다.

저는 제대로된 트레이딩은 이 코인판이 처음인데 저도 낚일번하여 너무 무서웠습니다.. 포월드님 항상 좋은글 잘 읽고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중요한 정보네요.. 진짜 사기꾼들 없는 세상에서 살고싶어요. 소중한 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짜 박멸해야 할 암적인 존재들입니다.. 성투하세요 :)

밤새서 얻은 정보를 뿌리고 다니다니
천사네요
이왕이면 해외봉사활동 가길 추천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따로 없네요
저 메세지들 뒤에 항상 감사합니다-가 붙는걸보니 호구잡혀줘서 고맙다^.^ 이런느낌입니다..

음... 저.. 핸드폰에 텔레그램도 설치 안돼있는데...
그냥 비트코인 카톡 단톡방 하나 가입해 있습니다.
저거 댓글은.. 그냥 알람뜨길래 글 잘 보셨다고 하시는줄 알고 달았습니다.
나중에 거래내역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흠...

do you know D.VA pump ? https://t.me/DvaPump only korean
you can make a lot of money :)

10000명이상 대규모 펌핑방 만든다네요 다국적 사람들이 많고

활동량도 많아서 왠만한 호갱아닌이상은 10프로이상은 무조건 다드시고 가시네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7
BTC 60462.58
ETH 2636.31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