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은 어떻게 다른걸까?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요즘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이 많이 폭등했습니다. 물론 어제 밤에 폭락이 찾아왔지만, 어찌되었건 현재 가격은 연초대비 7배 정도 올랐습니다. 엄청나네요... 역시 폭등이 오면 항상 따라오는게 신규 입성자들이겠지요? 그리고 항상 얘기합니다, 이더리움은 뭐고 이더리움 클래식은 뭔가요? 신규 입성자 분들을 위해 짧고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록체인이니 하드포크니 비탈릭이니 뭐 다 새로 들어보는 말 뿐들 일텐데... 간단한 말씀드리면, 모든 사건의 시작은 해킹입니다.

사실, 이더리움과 이더리움클래식이라고 처음부터 두개가 공존했던 것이 아닙니다. "이더리움" 이라는 이름의 코인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거액의 이더리움이 해킹을 당하면서, 해킹당한 코인들을 무효화 하기위해, "하드포킹" 이라는 걸 진행합니다. 쉽게 말해 타임머신타고 과거로 돌아가는 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타임머신 타고 돌아온 "이더리움"과 원래 해킹당한 이더리움이 남겠죠? 바로 이 해킹당한 남은 코인이 지금의 "이더리움 클래식"입니다. 이더리움의 창시자인 비탈릭은 공식적으로 이더리움 클래식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신규자분들 꼭 참고하셔서 투자하시면 좋겠습니다!


제테크/암호화폐/블록체인/코딩/생활 관련 글들을 포스트 하고있습니다! 팔로우 부탁드려요!

Sort:  

ㅎㅎ 다오 해킹 사건과 그로 인한 가격에 미친 영향,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이 스마트컨트랙트에 대해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와 둘을 지원하고있는 국가나 세력이 어떤 세력인지 말씀해주셨으면 더 좋은 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저도 공감합니다~ 더 분발하시라고 절반만 보팅합니다 ㅎㅎ

나무위키는 거의 대부분 제가 작성했던거네요 ㅎㅎ 아직도 작성할때 새록새록 기억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9077.53
ETH 2518.13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