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에 과일 먹을까 말까?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hyoree효리입니다.

저는 임신한 뒤로 과일이 너무 땡겨서
1일 1과일을 하고 있어요
특히, 복숭아를 많이 먹으면 아기 피부가 하얘진다는 속설을 들어서
매일 밤 복숭아를 먹고 있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엄마의 노력을 너는 알까?)

그래서 그런지 살이 빨리 찌는것 같기도 하고..
과일을 식전, 식후에 먹는것이 좋은것인지도 모르겠고..
하는 와중에!

이런 기사를 발견했어요 !!!
.
.

대사증후군을 예방하는 ‘식전 과일 식사법’

공복에 먹는 과일은 소화가 빠르고 인체에 풍부한 효소를 공급함으로써 효소를 절약할 수 있게 도와준다.
다양하고 많은 음식을 소화하느라 지쳐 있던 소화 기관들에 활력을 준다.
.
.
그러나 식후에 먹는 과일은 좋지 않다고 하네요
과일이 혈당을 올린다는 오해는 식후에 먹는 습관 때문인데,
식후에 과일을 먹으면 식사로 먹은 음식과 과일의 당이 섞여 소화불량이 일어난다고 하네요.

밥을 먹은 뒤에 과일을 먹으면
과일의 당이 36.5도나 되는 따뜻한 위 속에서 소화되지 않고 발효된다고 합니다.

.
.

결론

식전(공복) 과일은 GOOD
식후 과일은 BAD

앞으로는 복숭아를 식전에 먹어야겠네요!
스티미언 여러분들도,식전 과일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Sort:  

지금 복숭아 먹고 있는데 딱 적절한 글이네요 ㅎㅎ

아~ 오늘아침 배고파서 사과하나 먹고 나왔는데 ...잘했네요 ㅎㅎ

식전에 혹시나 위를 상하게 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괜찮군요..

효리님 과일 많이 드시고 뽀얗고 건강한 아기 순산하시길 바랄게요 :D

흠 갑자기 과일을 먹고 싶어지는 글입니다. 아기가 과일 좋아하나 보군요. 건강해요 건강해 ^^

건강조심하세요.

복숭아를 먹으면 아이가피부가 하애지는군요. ㅋㅋㅋ
저도 임신했을때 복숭아좀 많이 먹을걸 그랬나봐요.ㅎ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Congratulations @hyoree!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hyoree!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7.86
ETH 3092.40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