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힘들게 하는 욕심을 비우자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hyoree 입니다

오늘 지나가다가 문득 거울을 봤는데 표정이 안좋더라구요(회사에 있어서 그럴수도)😭

나이가 30~40대를 지나고 난 뒤의 얼굴은 자기 책임이라는 말이 있던데
인상이 너무 후덜덜 무서운 표정을 짓고 있는 저를 보고

아..이러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얼굴은 자기 마인드를 반영해준다고 생각하는데, 저의 요즘 멘탈은 좀 안좋은가봐요

그래서

좋은 인상과 행복한 하루하루를 위해 바꾸어야 할 나의 마인드를 생각해보았어요

욕심

저는 욕심이 많은 편입니다.
우선 회사에서는 일욕심(성취욕)도 있고, 가정에서는 돈욕심도 있고
(안타깝게도 집안일 욕심은 없는 편이네요..)
일욕심, 돈욕심… 정말 둘다 갖고 싶지만 욕심을 부리면 부릴수록 마음은 편치 않은 것 같아요

주변에 보면 타고난 무소유마인드를 가진 친구들도 있던데… 저는 그런 성향은 아닌가봅니다.
우선 욕심을 좀 버려야겠습니다.
그러면 마음 한구석에 여유가 좀 생길 것 같습니다

(그런데 대한민국 이 사회가 욕심 없이 살면 노후 보장을 안해주니..제가 욕심 부리는 것을 합리화 시킬 충분한 근거를 제공해주네요)

어쨌든!
그래도 욕심을 좀 버리는 연습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
.

감사

저는 정말 부족한 인간이라고 느끼는게..
감사하는 마음도 별루 못느끼고 사는것 같아요
딱히 부족할 것 없이 살아가고 있으면서도 만족과 감사는 못하고 살고 있는 것이 저의 현주소네요.

이유를 생각해보면 다른 사람과 비교를 해서 그런 것 같아요. 나의 모습을 항상 상대화시켜서 보니깐 감사하는 마음이 안드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이제 남과 비교하는 인생을 살지 않고 나의 길을 가기로!
(항상 이 다짐은 하지만..사람 마음이란게 마음먹은대로 되지 않네요)
그래도! 남과 비교하지 않고 만족&감사하며 살기로

.
.

인간은 항상 자기 자신을 바른길로 갈 수 있게 돌보고 채찍질 해줘야하는 존재인 것 같아요
본능대로 살면 욕심부리며 살게 되는게 인간 인 것 같습니다.
오늘도 나의 삶에 만족&감사하며..불만 갖지 않고 살아야겠습니다

022DA50E-1EFB-4AD7-9EB7-E4E1A27275C1.jpeg

Sort:  

나의 길을 가는데 있어 항상 동행자가 있어야 하는데 비교를 안할 수가 있을지 정말 자신은 없지만, 그것이 옳다는 것을 알기에~ 항상 마음 다잡아요 ^^

그래도 그런 감정이 가끔 발전의 원동력이 되곤하죠 ㅎㅎ

발전의 원동력인건 인정! 근데 욕심만큼 삶이 안따라줄땐 힘들더라구요 ㅠㅠ

스팀잇하면서 밤에 자기전에 글을 쓰고 있어요. 항상 일상를 쓰고 있어서 하루동안 있었던일을 생각해보니 작은거라도 감사한일이 있어서 요새는 행복함을 많이 느끼고 잇어요^^
효리님도 행복한일만 가득하세요^^

감사하는 습관을 가져야할것같아요 그것두 연습이 필요할듯하네요~

욕심 이라는 게 양날의 검이죠.. 살아가는 데에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과해지면 힘들어지죠..^^

아~ 좋은 글 감사합니다.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갑니다 .

저도 40대가 되면 자기 얼굴에 책임을 져야한다는 말을 항상 떠올려요(30대인데 왜 벌써 책임지고 있는건지는 모르겠지만ㅠㅠ) 조금더 편하게 생각하고 너무 급급해하지 않으면 인상이 확실히 달라지더라구요

남과 비교하지 않는 삶을 사는 것!! 저도 공감합니다, 따지고 보면 저도 누군가의 입장에선 부러운 사람일 수도 있죠

남들과 비교하면 제 자신이 너무 초라한 느낌이 들어서 이젠 그만하려구요!!! 그냥 그러려니 합니닷 :)

욕심때문에 힘들었던 적도 있는데
그 욕심을 버린다라는게 왜 이렇게 힘이 드는지 말이죠.

자신만의 분야에서는 어느 정도 욕심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성격의 장단점이 다 있으니까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오늘 하루 성장할수 있는 마음가짐을 가지셨네요.

사람은 누구나 욕심이 있습니다 제게도 그런 큰욕심이 있어요
누군가에게 해를 끼치지는 않지만 제스스로가 너무 버거울정도로 모든걸 다잘하고 싶어하는 욕심이 있어요.

어린시절 아무래도 남들보다 조금 할 수있는게 없다고 생각하며 성장해서 그런지 .
성인이 된 지금은 배움에 대한 욕심히 정말 크답니다.

가끔은 나를 돌아보고 내가 그런것들때문에 지치는 마음이 가끔 쌓여다른일을 제대로 못하는걸 스스로도 느껴,

요새는 내마음을 돌아보는 훈련을해요.
욕심이 많은 나의 성격조차 내모습이기 때문에 그것조차 사랑할수 있는 힘을 기르기위해 늘 노력하고 성장하려고해요
마음의 짐이 되지않는한! 화이팅입니다!

위로가 되는 글이네요~ 욕심이 내재되어있어서ㅠ언제또 나올지모르지만 지금은 욕심을 버리고 싶은 마음이 더 크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265.23
ETH 2324.47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