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취미생활은 꼭 해야할까?

in #kr6 years ago

취미생활은 꼭 해야할까?

@hyominute


취미 (趣味) : 전문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즐기기 위하여 하는 일.

국어 사전에서는 취미를 이렇게 정의하고 있어요.
이 문장에서 중요하게 봐야 할 부분은 즐기기 위하여 하는 일 이라는 부분이에요.
짧으면 짧다고 생각하는 우리 삶에 즐길거리는 얼마나 될까요? 이왕에 살아가는 인생 조금 더 즐겁게 즐기면서 사는게 좋지 않을까요?

저는 이런 즐거움이야 말로 바로 "취미활동, 취미생활에서 찾을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됐고 지금까지 다양한 취미생활을 통해 삶의 즐거움을 찾고 있어요.

제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봤습니다.

회사 끝나고 뭐해?
그냥 집에 있지 뭐..
특별하게 뭐 하는건 없어?
피곤한데 뭘 해.. 그냥 쉬어야지

이런 반응 들이 대부분이었어요. 그리고 제가 하는 취미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본 친구들은 굉장히 신기하게 보는 경우도 꽤 있었죠.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냐고 말이에요.

취미생활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의 이유는 바빠서, 혹은 피곤해서 라는 대답이 많았어요. 생활에 찌들어 사는데 다른 것 까지 신경쓸 겨를이 없다는 말이었죠.

이쯤에서 생각해 볼 부분은 "우리는 왜 즐기면서 살지 못하는가?"에 대한 부분인 것 같아요. 살아가면서 즐길 권리를 충분히 누려보면서 살고 싶진 않으신가요?

여기서 생각의 전환이 필요한 것 같아요.

저는 즐기기 위해 살아요.

이왕 태어난 인생 즐기면서 살고 싶어요. 다만, 금전적인 문제도 따르긴 하겠지만 꼭 돈이 들어가야 즐거운 것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잖아요. 쉽게 접할 수 있는 것, 시간이 적게 드는 것 부터 차근차근 해보면 어떨까요?

취미생활이라는 것은 내 삶의 활력소가 되어주고, 힘든 일에도 웃게 만들어주는 그런 멋진 힘이 있는 것 같아요. 제 경험상으론 말이에요. 꼭 하나씩 취미생활을 가져 보는걸 저는 정말 추천해드려요.

그래서 제 스팀잇 포스팅에는 다양한 취미생활을 소개해드리고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어요. 이제는 이력서나 다른 양식들에 있는 취미 란을 비워두지 말고 자신있게 하나씩 적을 수 있는 본인만의 취미생활을 하나씩 가지셨으면 좋겠어요.

아, 여기 계신 스티미언 분들은 스팀잇 또한 취미생활이 될 수 있겠네요^^
두서 없이 글을 적다 보니 좀 길어졌네요. 앞으로 더욱 많은 취미생활에 대한 글 포스팅할테니 기대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Sort:  

반갑습니다 축복합니다

반갑습니다^^ 잘부탁드려요

지금 바로 관심이 가는게 바로 취미죠~~^^
마지막 즐기세요~!!너무 마음에 들어요~

즐기며 살아야죠^^ 이왕 사는거 행복하게!
댓글 감사드립니다~!

생각해보니 저는 일과 취미생활이 같은것 같아요.
공과사가 구분이 안되니 이것 또한 힘드네요~

좋아하는 것이 일이되면 힘들다는 말이 있듯이 그런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잘 하는 일을 일로! 좋아하는 일을 취미로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취미 생활은 꼭 필요하죠. 취미할때마다 너무너무 행복한... but 그로인해 얇아지는 지갑이... 하하

하하.. 그래서 적당선에서 타협할 줄 아는 것도 배워야하는 거겠죠^^; 너무 돈이 많이 들어가면 나중엔 힘들어지더라구요 ㅎㅎ 좋은 댓글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쓰실 글이 궁금해지는 글이네요!! >_< 반갑습니다

반갑습니다^^ 좋은 댓글 감사드립니다.
더 좋은 글로 보답할게요!

hyominute님 리스팀 감사합니다 :D
마지막 뒷문사진이 정말 좋네요, 요새 들어서 저도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어요. 취미 없이 사는 것은 정말로 늙어가는게 아닐까 싶어요 ㅎㅎㅎ 좋은 포스팅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급하게 적어서 사진찍어 올린건데 마음에 드신다니 감사드립니다^^ 블로그에 좋은 글들이 많아서 한창 읽고있네요^^!

좋은 글이예요.
기대되네요.
저도 생각지도 못한 아이디어를 얻을거 같은 느낌^^
스팀잇 하고는 스팀잇이 취미가 되버렸어용~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니 너무 행복합니다^^ 저두 스팀잇 덕분에 취미생활에 더욱 매진하게 되는 것 같아요. 스팀잇도 명실상부 멋진 취미생활이죠^^ 좋은 댓글 감사드립니다. 팔로우 할게요!

즐기라는 조언을 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저의 삶의 특별한 힘을 준다 하니
취미생활을 즐기도록 해야겠네요ㅎㅎ

그럼요^^ 살아가는데 있어서 얼마나 특별한 힘이 되는지 몰라요. 일이 아무리 힘들어도 취미생활 하다보면 금방 잊혀지더라구요^^! 좋은 댓글 감사드립니다.

5월 다시 파이팅해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또 뵙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도 취미를 가지려고 노력중인데 좋은 정보 많이 받아가겠습니닷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드리려 노력 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28
BTC 60732.06
ETH 2345.63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