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한상상] #3. AI가 세상에 나타난다면? (부제: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효미닛입니다.

오늘은 PS4 기대작인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이 출시하는 날이네요. 영화 같은 스토리와 정말 살아움직이는 것 같은 인물묘사 등, 출시 전부터 매우 기대가 가득한 작품이었는데요. 이 게임은 AI(안드로이드)를 지배하는 인류와 안드로이드간의 마찰을 다룬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게이머가 선택하는 답지에 따라서 스토리가 변화하는 '인터렉티브 드라마' 구조를 채용하고 있어서, 엔딩을 보았더라도, 다시 플레이하면 또 다르게 흘러가는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매우 기대했던 것 만큼 멋진 게임이라고 평가가 자자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게임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먼 미래에 AI(안드로이드)가 등장하게 되면 우리 삶이 어떻게 변화할지에 상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가 생김으로 인해서 정말 편해지는 일도 많아질 것이고, 좋지 않은 일들도 물론, 늘어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만, 오늘은 어떤 부분이 더 편해질 것인가에 대한 긍정적인 상상력을 나누고 싶어요.

아래는 제가 생각해봤던 부분입니다.

인간이 하기 위험한 일들은 안드로이드가 대신 한다. (생명의 위험을 감수하고 해야하는 일)
내가 하기 귀찮은 것들은 모두 안드로이드에게 대신 시킨다.(ㅋㅋㅋ)
청소, 요리, 운전 등 생활 전반적인 부분을 안드로이드가 대신 한다.
사람이 하기 힘든일을 다 안드로이드가 하므로, 놀이 산업이 발달하게 된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다양하게 이야기하고 토론해보고 싶네요^^

지난 번 2회차 엉뚱한상상에 올렸던 1스달의 주인공을 발표합니다.

바로 @gwoo님 이십니다!!

@gwoo님께는 1스달 송금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혹은 자주 스달 이벤트도 진행할 수 있도록 할게요.

@hyominute 팔로우와 리스팀은 사랑입니다.

Sort:  

아마도 사람은 이길 수 없을꺼 같아요~사람이 제일 무서운 존재입니다..ㅎㅎ

ㅎㅎ 그럴까요? 어떻게 될진 아무도 모르는거니까요^^

정말 인공지능을 갖춘 사람같은 AI가 등장한다면 AI만 살아 남고
실제 인간은 다 죽을 수도 있겠군요.
좀 무서운 상상같네요 ^^

^_^). 어떻게 될지는 참 미지수입니다. 기대되기도 하구요 ㅎㅎ

ps4를 사놓고 3달동안 3시간밖에 하지못한 1인에게 흥미 자극하는 게임을 포스팅해주셔서 먼저 감사인사 드립니다~굿굿~
인공지능이 얼마나 발달할지는 모르겠으나 지금 당장 등이 가려운데 이것 좀 긁어줬으면 싶네요..ㅠㅠ 안드로이드 효자손!

아숩네요 ㅠ_ㅠ 3달동안 3시간이라니.. 아이공! ㅎㅎ
안드로이드 효자손 ㅋㅋㅋ 재밌네요 ! ㅋㅋ

어릴땐 손맛 게임을 좋아했었는데 요새 워낙 오토 게임에 길들어졌나 플스를 거의 안키네요 ㅠㅠ 안드로이드 효자 손이 아니라 제 손을 안드로이드 해서 겜 좀 해야겠네요오토 모드로 좀 하다가 수동모드로 변경해서 좀 하고 ㅋㅋ

AI의 학습능력이 악질적인 부분에 대한 제어가 가능하다면 위험한 곳에서 잘 활용되지 않을까 싶긴해염 ㅎㅎ

그렇죠 사람이 접근할 수 없는 위험한 곳에 투입이 가능하겠네요! ㅎㅎ

위험한 곳만 골라골라 투입을...ㅎㅎㅎ

좀 현실적으로 접근하자면 빨래 개는걸 해줬으면 좋겠네요. 빨래는 세탁기가 하고 말리는 건 건조기가 하는데, 개는 건 퇴근 후 제가 하게되서리...

좀 더 발전적으로 나아간다면 잠자기전 하루일을 중요도 순으로 리포팅해주는 것을 AI가 해준다면 삶이 좀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저는 빨래 개는 것 그리고 너는 것까지요.. ㅋㅋㅋ 집에 건조기가 없다보니.. 하하; 하루 일정을 알려주는 비서 역할의 AI가 필요하신 거군요^^

하루를 살아도 일기를 쓰지 않는 이상 뒤돌아보지를 않으니, 머리에 좀 더 각인 시키기 위해 방안이죠. 중요일정도 체크해 주면 좋고요.^^

저는 메시AI를 만들어서 특훈을 받아서 축구선수가되어 발롱도르를 수상하겠습니다.ㅋㅋ

앗! 뽑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용!

자주 방문하겠습니다^^

AI시대 정말 멀지 않은것 같아요. 아마 10년 후만 되도 로봇 기기들이 엄청 생기고 20년 지나면 생활속에 AI기기들이 등장할것 같아요...

그렇겠죠? 게임내에서는 2030년대 이야기던데.. ㅎㅎ
옛날 2020원더키디 생각도 나고 벌써 2년밖에 안남았네요 ㅎㅎ

스쿨프로젝트 6행시 풀봇 드립니다! 축하축하!

으앗 풀봇 감사드립니다^^

안드로이드가 흔해지는 날이오면 정체성의 혼란이 올갓 같아요 ㅎㅎ

정신 똑바로 차리고 붙들고 있어야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180.36
ETH 2642.05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