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 폴란드 편] 1. 크라쿠프 krakow 로 떠나다(hyokhyok 방랑벽의 시작)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hyokhyok 입니다

이 편은 꽤 중요한 편입니다


왜 중요한가?

제 인생에서 방랑벽이란 것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순간이기 때문입니다

자네 이미 영국에 혼자 있지 않았냐? 지금까지 쓴 여행기는 뭐냐?

영국은 어학연수로 간 것이고, 거기서는 주로 남들에게 끼어서 가는 여행 또는 같이 가는 여행이었으나 이 여행을 계기로 혼자라도 가고 싶으면 떠나는 여행의 삶이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왜 폴란드인가?

어학원에서 일정 기간 이상 있을 경우 4주정도 휴가를 줍니다. 그래서 보통 2주 2주 이런 식으로 휴가를 쓰는데...저는 유럽여행을 계획하고 4주 휴가를 한방에 질러버립니다

그리고 처음엔 북유럽 여행을 준비하였는데...ㅎㄷㄷ 한 물가를 보고는...또 예산으로는 2주일도 못 있는 계획이라...급격히 동유럽 으로 변경합니다

또 2차 유럽여행(2차 세계대전도 아니고)때 나오겠지만 유럽에서 6개월 이상거주시 유레일패스가 아닌 인터레일패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는 6개월이 되지않아서 인터레일패스는 못 했고..여행 일정 상 유레일패스는 적합하지 않아서 기차+버스 여행을 기획하였습니다

이때 시작지점으로 가장 적합했던 지역이 런던에서 저가항공으로 갈 수 있는 폴란드 크라쿠프였는데요 폴란드는 바르샤바 말고는 모르는데..과연 이곳이 여행 할 만 한 곳인가 했더니 한국인은 잘 안가지만 역사적, 문화적으로 가볼 만한 곳이라서 여행지로 pick 하고 떠납니다


가기전에 사고 발생

[여행 - 영국 편] 3-2. 스코틀랜드 여행 종합편(nock ness, stiling,glaskow) (feat. do you know 두리차)

을 기억하시나요

스틸링에서 연사를 찍다가 다리를 삐었고

글 마지막에

이렇게 적었었는데요

회복은 되었나?

런던에 있는 KT의 집으로 복귀후 하루 꼬박 요양을 합니다

ㅠㅠ 회복이 되지 않아 여행을 접어야하나 고민을 했지만..결국 쩔뚝 거리는 채로 런던 외곽에 있는 비행기를 타러떠납니다.

다리가 부러져도 떠나겠다는 일념으로..


이제 시작인데...구성이 안 맞아서 여기서 끊겠습니다


이렇게 끝나면 섭하시죠? 그래서 가져온 여담

여담1.

다리는 크라쿠프 도착 후 하루 뒤에 멀쩡해졌습니다 ㅎㅎ 그 뒤로 신나게 여행!!

여담2.

유럽여행 영어만 한다고 될줄알면 큰 오산이다 다음편에 공개됩니다

여담3.

크라쿠프편은 사실 3편짜리입니다
2편은 구시가지와 신시가지
3편은 ......미리공개하면재미없으니 포스팅으로 만나보세요

여담 4.

영국에서 폴란드까지 10만원 이하로 비행기를 예약했는데요 .
이건 지난번에 소개했던 [영국여행꿀팁] 영국 교통의 가격은 고정가격이 아니다 처럼 미리 예약하면 싸다는게 비행기에도 적용됩니다.
심지어 본머스에서 스페인 바르셀로나 외곽까지 만원 이하짜리도 있었는데 전 더운곳싫어해서..그리고 스페인을 짧게 갔다오기 싫어서 안갔네요(지금까지도)

Sort:  

젊음이 곳 가장 좋은 치료제인가보네요. ㅎㅎ
제 나이 되니까 이제 정말 조심조심해야지... 작년에 직원들이랑 족구하다가 넘어져서 무릎이 까졌는데 이주가 지나도 상처가 아물지를 않더군요. (계속 물놀이를 하긴 했지만... ㅋㅋ)

이젠 저도 잘 안나아요 ㅠㅠ

확실히 북유럽이 물가가 비싸긴 하나보네요
ㅋㅋ 역시 여행에서 절약하려면 사전에 철저히 준비해야 되나보군요 ㅎㅎ

그게 엄청난 차이를 가지고 옵니다 ㅎㅎ

와우 유럽을 마음껏 누비시다니 부럽습니다!
저는 아시아와 미주는 가보았는데 유럽을 못 가보았어요
항상 가보고 싶었던 곳이어서 사진도 관심있게 봤네요~
항상 안전 주의하시고 재밌는 여행 많이 하세요:)

어디가셨는지 포스팅해주세요 ㅎㅎ 저도 과거여행입니다

다리 금방 회복하셔서 여행에 지장 없어 다행입니다~

이젠...다치면 여행접을것같네요...몸이 더 소중해지는 나이가 된듯...ㅋㅋㅋ감사합니다

횩횩님은 정말 안가보신데가 없군요. 대단하십니다 ㅎㅎ

ㅎㅎ 안가본곳...많습니다 ㅋㅋㅋ 다가보고 싶네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31
BTC 60708.09
ETH 2619.74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