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평균연봉이 7천만원 넘어서....
얼마전 10/28일에 공인중개사 시험이 끝났죠. 전국에서 수만명이 넘는 응시자가 몰려서 성황이었다고합니다.
사실 저도 시험에 참여했지만 참혹한 점수로 낙방...이거 우습게 볼 시험이 아니더군요.적어도 1년은 투자해야 기대해볼만큼 어렵습니다.
그런데 왜 이렇게 공인중개사 시험이 국민고시로 성장을 하였을까요?
바로 돈이 되기때문입니다. 서울에서 공인중개사 소득이 평균 7천을 넘는다는 뉴스네요.
중장년이 은퇴후 연봉 7천을 벌 수 있는 직업이 한국에 얼마나 있을까요???
물론 공인중개사 중에서 최저소득도 못벌고 밤이면 대리운전을 하는분들도 있습니다.모든 직업엔 극과극이 존재합니다.
위 그림처럼 공인중개사 열기는 개업공인중개사의 수에서도 확연히 드러납니다.
그리고 공인중개사를 하기위해서는 적잖은 임대료,보증금,인건비,광고비등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연봉 7천만원을 넘는 공인중개사의 수는 아주 상위층의 이야기일수도 있습니다..
여하튼 올해의 공인중개사 시험은 끝이 났습니다.합격률이 고작 12%내외인 시험이고,몇년을 재수삼수해서 합격하는 경우도 허다하다고 하네요.
그래도 한국에서 부동산이 없어지지않는한 공인중개사는 한번 도전해볼만한 직업같습니다.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글 좋은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나라가 작아서 그런지 정말 우리나라 사람들은 집, 땅... 소유에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공인중개사에 대한 관심도 점점 높아지는 것 같아요.
제 주변에도 지난주말에 시험본 친구들이 좀 있네요. 연봉이... 몰랐는데 그렇군요... 저도 시험공부해야겠어요 ㅋ
저도 내년에 재수에 도전하려구요
공인중개사 시험이 많이 어려운가요? 한번 도전해보고싶네요 ㅎ
기득권을 지키려고 말도 안되게 어렵게 해놨어요
다시 공부하셔서 내년엔 좋은 결과있으셨으면 하네요.
저 아는 분은 오래전에 공부하셔서 지금은 꽤 자리잘 잡고 나름 괜찮은가보더라구요. 역시 뭐든 초기에 해야 덜 어려운가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