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평균연봉이 7천만원 넘어서....

in #kr9 years ago

얼마전 10/28일에 공인중개사 시험이 끝났죠. 전국에서 수만명이 넘는 응시자가 몰려서 성황이었다고합니다.

20171102_142408.png

사실 저도 시험에 참여했지만 참혹한 점수로 낙방...이거 우습게 볼 시험이 아니더군요.적어도 1년은 투자해야 기대해볼만큼 어렵습니다.

그런데 왜 이렇게 공인중개사 시험이 국민고시로 성장을 하였을까요?

바로 돈이 되기때문입니다. 서울에서 공인중개사 소득이 평균 7천을 넘는다는 뉴스네요.

20171102_142455.png

중장년이 은퇴후 연봉 7천을 벌 수 있는 직업이 한국에 얼마나 있을까요???

물론 공인중개사 중에서 최저소득도 못벌고 밤이면 대리운전을 하는분들도 있습니다.모든 직업엔 극과극이 존재합니다.

20171102_142528.png

위 그림처럼 공인중개사 열기는 개업공인중개사의 수에서도 확연히 드러납니다.

그리고 공인중개사를 하기위해서는 적잖은 임대료,보증금,인건비,광고비등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연봉 7천만원을 넘는 공인중개사의 수는 아주 상위층의 이야기일수도 있습니다..

20171102_142554.png

20171102_142609.png

여하튼 올해의 공인중개사 시험은 끝이 났습니다.합격률이 고작 12%내외인 시험이고,몇년을 재수삼수해서 합격하는 경우도 허다하다고 하네요.

그래도 한국에서 부동산이 없어지지않는한 공인중개사는 한번 도전해볼만한 직업같습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글 좋은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나라가 작아서 그런지 정말 우리나라 사람들은 집, 땅... 소유에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공인중개사에 대한 관심도 점점 높아지는 것 같아요.
제 주변에도 지난주말에 시험본 친구들이 좀 있네요. 연봉이... 몰랐는데 그렇군요... 저도 시험공부해야겠어요 ㅋ

저도 내년에 재수에 도전하려구요

공인중개사 시험이 많이 어려운가요? 한번 도전해보고싶네요 ㅎ

기득권을 지키려고 말도 안되게 어렵게 해놨어요

다시 공부하셔서 내년엔 좋은 결과있으셨으면 하네요.
저 아는 분은 오래전에 공부하셔서 지금은 꽤 자리잘 잡고 나름 괜찮은가보더라구요. 역시 뭐든 초기에 해야 덜 어려운가봐요.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1
BTC 60992.07
ETH 1619.89
USDT 1.00
SBD 0.42